배송 서비스 중요 가치 인식 확대NS홈쇼핑, 가정간편식·신선식품 새벽배송 시행현대·롯데홈쇼핑 당일 배송 맞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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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커머스 업계에 이어 홈쇼핑 업계도 배송 전쟁에 돌입했다. 배송 서비스가 상품에 못지 않는 중요한 가치로 인식되면서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1일 홈쇼핑업계에 따르면 NS홈쇼핑은 가정간편식과 신선식품을 새벽배송한다. 앞서 NS홈쇼핑은 모바일 내 ‘씽씽배송’을 통해 익일 배송을 진행하며 구매고객 배송 테스트를 이어왔다.새벽배송 서비스 상품은 가정간편식, 신선식품,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 상품을 모아 소비자 선호에 맞춰 구성했다. NS홈쇼핑은 앞으로도 히트 상품과 핫딜가 상품 등 지속적으로 새로운 상품들을 구성해 판매할 계획이다.현대홈쇼핑은 최근 업계 최초로 전기차를 이용한 당일 배송 서비스를 선보였다. 서울 지역으로 배송되는 건에 한해 평일 오후 1시 이전에 주문하면 같은 날 오후 10시 이전에 배송을 완료하는 방식이다. 현대홈쇼핑은 배송 차량 가운데 30%를 전기차로 운영하고 향후 60% 이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롯데홈쇼핑도 배송 서비스 ‘와써’를 통한 타임 배상제도를 도입했다. 상품 주문 후 8시간 안에 배송해주는 서비스로 고객이 오전에 TV방송 상품을 주문하면 당일 오후에, 오후에 주문할 경우 저녁에 받을 수 있다.이를 위해 롯데홈쇼핑은 와써 운영을 위해 상품 분류 전담인원을 두 배 늘리고 물류 관리 시스템을 자동화하는 등 프로세스를 개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