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조산업, 보름 뒤 주총 맞대결…쟁점은 '감사 분리선출'

    사조산업과 소액주주연대의 경영권 분쟁의 향방이 다음달 14일 임시주주총회에서 본격화 될 전망이다. 사측과 소액주주 측이 각각 주총 의안을 확정하면서 치열한 표대결을 예고했기 때문이다. 다만 한치 앞도 안보이던 양자의 지분 싸움은 주진우 사조그룹 회장 측의 이른

    2021-08-30 강필성 기자
  • "그래도 출점" 유통업계 '백화점·아울렛' 오픈 고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 속에서도 유통업계가 하반기 잇따라 신규 점포를 출시한다. 당장은 경영환경이 어렵지만 체험 중심의 신규점을 미래 성장 동력으로 삼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결과다. 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내달 동탄과 대전에 롯데

    2021-08-30 한지명 기자
  • [단독] "이달만 두 번째"… 프라다, 일부제품 가격 또 올렸다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프라다가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이달에만 벌써 두 번째 가격 인상이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프라다는 이날부터 일부 제품군 가격을 5% 가량 인상했다. 일부 소비자에게 가격 인상 소식이 알려지며 일부 백화점 매장은 제품을 사기 위해 몰려든 고객으로

    2021-08-30 김보라 기자
  • "대목이 온다" 식품업계, 추석 선물세트 판매 돌입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이 앞으로 다가오면서 식품업계의 선물세트 전쟁이 막을 올렸다. 선물세트 시장이 식품업계의 1년 농사를 좌우하는 만큼 판매에 사활을 걸고 있는 모습이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대상은 추석을 맞아 2021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

    2021-08-30 김보라 기자
  • 신세계푸드, 프렌치 베이커리 살롱 '르쎄떼' 론칭

    신세계푸드가 프렌치 베이커리 살롱 ‘르쎄떼(Recette)’를 새롭게 선보였다27일 신세계푸드가 대전 유성구 신세계백화점 대전점 지하 1층에 선보인 프렌치 베이커리 살롱 르쎄떼(프랑스어로 ‘레시피’라는 뜻)는 브랜드의 뜻처럼 품격 있는 정통 프렌치 베이커리 레시피에 현

    2021-08-30 임소현 기자
  • bhc '족발상회', 가맹 1호점 오픈… 가맹 사업 본격화

    bhc가 운영하는 족발 브랜드 ‘족발상회’가 경기도 파주시에 가맹 1호점인 ‘운정점’을 출점하며 가맹 사업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bhc는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 등 각종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며 쌓은 핵심역량을 결집해 지난해 첫 자체 개발 브랜드인 족발상회를 론칭했

    2021-08-30 임소현 기자
  • 무신사, 스타일쉐어·29CM 지분 100% 인수… "시너지 강화"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스타일쉐어와 29CM 인수를 완료하며 브랜드 패션 시장에서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낸다.무신사는 지난달 7일 스타일쉐어의 지분 전량(100%)을 확보하는 주식매매계약(SPA)과 주식의 포괄적 교환계약을 체결하고 이후 매매 대금 지급을 완료해

    2021-08-30 김보라 기자
  • 스킨푸드, '온라인 전문가' 구도곤 신임 대표 선임

    화장품 브랜드숍 스킨푸드는 구도곤 대표를 신규 선임했다고 30일 밝혔다.스킨푸드는 온라인·디지털 중심으로 나아가고 있는 시장환경에 발맞춰, MZ세대와의 소통을 중시하는 온라인 전문가 구도곤 대표를 새롭게 영입했다고 전했다.구도곤 신임 대표는 코스알엑스 국내 사업팀 부장

    2021-08-30 김보라 기자
  • SPC그룹, 쉐이크쉑 싱가포르 7호점 오픈… "동남아 공략 박차"

    SPC그룹이 쉐이크쉑(Shake Shack) 싱가포르 7호점 ‘가든스바이더베이(Gardens by the Bay)’점을 열었다고 30일 밝혔다.쉐이크쉑 가든스바이더베이점은 세계에서 가장 큰 식물원(온실)이자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인 ‘가든스바이더베이’ 내 플라워

    2021-08-30 김보라 기자
  • 롯데호텔 서울, '샤인머스캣' 애프터눈 티 세트·뷔페 선봬

    롯데호텔 서울은 아삭한 식감과 특유의 달콤함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황제포도, 샤인머스캣의 다양한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2021 머스트 비 샤인머스캣(Must be Shine Muscat : Fall in Farm)’을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한

    2021-08-29 임소현 기자
  • 팬데믹 터널 극복… 코오롱FnC, MZ세대 트렌드 소개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 두기가 4단계로 격상 조치에도 불구하고 확산 규모가 커지면서,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진정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이러한 팬데믹의 긴 터널 가운데서도 MZ세대는 슬기롭게 코로나를 극복할 수 있는 방식을 찾으며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고 있다.

    2021-08-29 임소현 기자
  • '비대면 추석'엔 비싼 선물로…고가 선물세트 '인기'

    코로나19 확산세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올 추석 선물로 고가 제품의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2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추석 선물세트 예약 매출이 전년 대비 증가했으며 특히 한우 등 고가 상품의 인기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됐다.&nb

    2021-08-29 박예슬 기자
  • "명품 세일도 온라인으로"…SSG닷컴, ‘럭셔리 페어’ 진행

    온라인에서도 명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매년 늘면서 SSG닷컴이 관련 수요 잡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SSG닷컴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일주일 간 명품, 시계, 쥬얼리, 해외 직구 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하는 ‘럭셔리 페어(Luxury Fair)’를 연

    2021-08-29 한지명 기자
  •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인기…이마트도 '쓱' 웃었다

    추석 선물세트를 사전예약으로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이마트와 SSG닷컴이 올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추석 사전예약 기간 대비 이마트는 42.2%, SSG닷컴은 30%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마트의 사전예약 상품을 살펴보면 육류,

    2021-08-29 한지명 기자
  • "면접관도 MZ세대" 롯데마트·슈퍼, 신입사원 채용

    롯데마트, 롯데슈퍼가 유통업계를 이끌어 나갈 신입사원을 모집한다.먼저 롯데마트는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하여 MZ세대 인재를 대거 채용한다. DT신기술 도입을 위한 ‘IT기획’부터 고객분석과 앱 서비스 개선을 위한 ‘빅데이터’, 매장 공간 기획을 담당할 ‘디자인’,

    2021-08-29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