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팡, 한여름 물류센터 영상 공개… "폭염에 만전"

    쿠팡풀필먼트서비스가 쿠팡 자체 채널인 '쿠팡 뉴스룸'을 통해 여름철 쿠팡 물류센터 모습을 담은 '무더위 속 슬기로운 쿠팡생활' 영상을 공개했다.26일 쿠팡에 따르면 안성 물류센터 내 휴게실에는 천장형 냉난방기가 설치돼 있어 폭염에도 쾌적한 온습도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

    2021-08-26 한지명 기자
  • KT&G, ‘평등임금인증’ 획득… 국내 상장사 최초

    KT&G는 지난 17일 국내 상장사 최초로 '평등임금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글로벌 비영리재단인 '평등임금재단'이 주관하며 '유럽연합 위원회'가 공인한 인증제도다.인증은 기업이 동일한 자격을 갖춘 직원에게 성별과 관련 없이 동등한 임금정책을 시행하는지

    2021-08-26 한지명 기자
  • 머지포인트 사태에… 무풍지대 '오픈마켓' 규제 급물살

    서비스 기습 축소 후 대량 환불 사태가 벌어진 할인 플랫폼 '머지포인트'의 이용자들이 포인트 판매 이벤트를 벌인 이커머스에도 책임론을 제기했다. 통신판매중개업으로 분류되는 오픈마켓은 각종 안전 규제를 받지 않아 사각지대에 놓여있다는 지적이 나온다.26일 유의동 국민의힘

    2021-08-26 한지명 기자
  • 콧대 높던 이케아, 매출 둔화에 "가격 낮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이케아코리아 성장에 제동이 걸렸다. 2019년 33%까지 늘어난 매출 증가율이 지난해 3.4%로 줄었다. 다만 비대면 소비 트렌드로 온라인 사업은 크게 증가했다. 이케아코리아는 26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통해 2021 회계

    2021-08-26 김보라 기자
  • 이마트, 소상공인 판로 확대부터 창업 지원까지… '상생'

    이마트가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소상공인 진흥공단(이하 소진공)과 손잡고 소상공인 판로 확대와 창업지원에 나선다.이마트는 오는 30일 오후 8시 SSG닷컴의 자체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SSG.LIVE)를 통해 ‘백년가게 상품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백년

    2021-08-26 한지명 기자
  • '스타벅스-네이버' 멤버십 연계·협업상품 개발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네이버와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식(MOU)을 25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가졌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네이버와 스타벅스는 각기 보유하고 있는 멤버십 프로그램에 대한 상호 보완적 협력을

    2021-08-26 김보라 기자
  • 한섬이 작정하고 만든 화장품 '오에라', 현대 압구정본점에 첫선

    한섬의 첫 화장품 브랜드 '오에라'가 오프라인 1호 매장을 선보인다.한섬은 오는 27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1층에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오에라'의 오프라인 1호 매장을 문 연다고 26일 밝혔다. 오에라는 'Zero(0)'와 'Era(시대)'의

    2021-08-26 김보라 기자
  • 아마존 업은 11번가, 이커머스 시장 흔들까… 수익성은 과제

    11번가가 올 하반기 최대 사업으로 꼽히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를 선보이기로 하면서 업계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그동안 배송 시간을 중심으로 경쟁해온 이커머스 시장에서 아마존이라는 글로벌 이커머스 업체를 등에 업고 지금까지 주목받지 못했던 해외직구를 직접 진출했기

    2021-08-26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프리미엄 추석 선물세트 펀딩하세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에 한정판 추석 선물세트가 등장했다.롯데마트는 올 추석 프리미엄 선물세트인 ‘횡성한우 넘버나인 등심정육세트’와 ‘호주산 청정 와규 MBS 8+ 스페셜 세트’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의 대표 주자인 ‘와디즈’에서 한정판으로 선보인다.롯데마트가 자사몰

    2021-08-26 한지명 기자
  • 갤러리아百, 지구 위한 캠페인 ‘라잇! 어스’ 진행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27일부터 11월 4일까지 지구를 아끼고 지키는 방법을 제안하는 '라잇! 어스(Right! EARTH)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갤러리아가 2019년부터 시작한 ‘라잇! 갤러리아(Right! Galleria)’ 캠페인

    2021-08-26 한지명 기자
  • 플래그십 스토어 '던킨 라이브' 강남에 오픈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강남대로 중심에 플래그십 스토어 ‘던킨 라이브(Dunkin’ Live)’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던킨 라이브’ 인테리어에는 미국의 유명 디자이너 ‘앤디 헤스(Andee Hess)’가 참여했다. 도넛의 기본

    2021-08-25 임소현 기자
  • KT&G, '릴 하이브리드 2.0' 볼빅 골프에디션 출시

    KT&G는 골프용품 브랜드인 ‘볼빅(Volvik)’과 콜라보레이션한 ‘릴 하이브리드 2.0 볼빅 골프에디션’ 한정판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새로운 디자인과 색상을 적용한 ‘릴 하이브리드 2.0’과 볼빅의 ‘NEW VIVID’ 골프공 3구, 콜라보레이션 기념

    2021-08-25 강필성 기자
  • VVIP 공략나선 현대백화점그룹… 하이엔드 가구 '죠르제띠' 선봬

    현대리바트가 이탈리아 최고급 가구 브랜드를 선보이는 등 브랜드 고급화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인테리어 현대리바트는 하이엔드 가구 브랜드 ‘죠르제띠(GIORGETTI)’를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죠르제띠는 이탈리아 왕실용 가구

    2021-08-25 임소현 기자
  • 이마트에브리데이 '퀵커머스' 도전장… '스피드 e장보기' 론칭

    이마트의 기업형 슈퍼마켓(SSM)인 '이마트 에브리데이'가 '퀵 커머스(Quick Commerce·즉시 배송)' 시장에 승부수를 던졌다. 배달의민족의 'B마트', 쿠팡의 '쿠팡이츠 마트' 등 빠르게 커가는 퀵커머스 시장에 맞불을 놓을 것으로 예상된다.이마트에브리데이는

    2021-08-25 한지명 기자
  • 파리바게뜨 싱가포르 PLQ몰점 오픈… 동남아 공략 박차

    SPC그룹이 싱가포르 및 동남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SPC그룹은 싱가포르를 미국과 중국에 이은 ‘제3의 글로벌 성장축’인 동남아 시장의 거점으로 삼아 활발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SPC그룹은 싱가포르 PLQ몰에 파리바게뜨 PLQ몰점을 오픈했

    2021-08-25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