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올해 900억원 매출 돌파지난해보다 300% 성장올해 연매출, 1000억원 넘길 전망
-
일동후디스는 단백질 보충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가 올해 누적 매출이 900억원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이는 지난해보다 300% 성장한 것으로, 올해 연매출은 1000억원을 넘길 것으로 전망된다.일동후디스는 하이뮨이 단기간에 성장한 비결로 뛰어난 제품력을 꼽았다. 하이뮨은 시중에 판매되는 단백질 보충제 중 산양유 단백질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으로 주목을 받았다.소화흡수가 편한 단백질 보충제로 동물성과 식물성 단백질 구성 비율이 6:4이고, 단백질 뿐만 아니라 8가지 기능성 성분이 포함됐다.하이뮨은 홈쇼핑 론칭부터 온라인, 오프라인 마켓까지 유통채널을 지속적으로 다각화해왔다. 소비자 접점을 늘려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한 것도 매출 성장에 한몫 했다고 평가하고 있다.하이뮨은 출시 후 롯데홈쇼핑을 시작으로 NS홈쇼핑, GS홈쇼핑 및 CJ온스타일 등 국내 6개 TV홈쇼핑에서 총 320회 이상 방송을 진행했다. NS홈쇼핑 상반기 전체 상품 부문 매출 1위, 롯데홈쇼핑 건기식 부문 매출 1위는 물론 GS홈쇼핑, CJ온스타일 및 현대홈쇼핑 단백질 부문에서도 매출1위를 달성했다.단백질 섭취의 중요성이 높아진 것도 가파른 매출 성장의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 일동후디스는 주요 고객층이었던 5060세대 뿐만 아니라 10대 청소년, 여성, 3040세대 등 여러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하이뮨 제품들을 빠르게 선보였다.대표 모델 장민호도 성장세에 견인차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