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면등교 목표 차질'… 급식업계 다시 '한숨'
전국 학교의 2학기 전면 등교 계획이 백지화되면서, 단체급식 관련업체들의 3분기 실적도 타격을 입을 전망이다. 상반기 코로나19 사태의 직격탄을 맞은 이후 하반기 회복세를 기대하던 업체들은 힘이 풀린 모양새다.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정부가 수도권과 부산 외 지역도 다
2020-08-21 임소현 기자 -
"면역력 키우자"… 코로나19 재확산에 쑥쑥 크는 건기식 시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재확산되면서 최근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어느 때보다 주목받고 있다. 코로나 예방을 위해 건강과 면역력을 강화해야 한단 인식이 커지면서 스스로 자신의 건강을 챙기는 셀프메디케이션에 대한 높아진 소비자 관심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2020-08-21 김보라 기자 -
[Daily New식품] 오리온, SPC그룹, bhc치킨 外
◇오리온 제주용암수 '8주간의 경품 대잔치' 경품이벤트오리온은 오는 10월15일까지 총 8주간에 걸쳐 퀴즈를 맞히면 오리온 제주용암수, 과자선물세트 및 제주도 왕복항공권과 렌터카 이용권 등을 제공하는 8주간의 경품 대잔치 이벤트를 실시한다.이벤트 참여 방법은 지역마트
2020-08-21 김보라 기자 -
신세계TV쇼핑, 주말동안 ‘건강식품 히트상품展’ 진행
신세계TV쇼핑은 오는 22일과 23일 주말 동안 ‘건강식품 히트 상품전’을 통해 특별 연속 방송을 진행하고, 적립금 3만 포인트 지급 등의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신세계TV쇼핑의 2020년 상반기 건강식품 관련 상품 취급고는 전년 동기 대비
2020-08-21 강필성 기자 -
[Daily New쇼핑] 신라면세점, 전자랜드, 세븐일레븐 外
◇신라면세점, 명품 신제품도 할인 판매신라면세점은 지방시, 토리버치, 롱샴 등 3개 브랜드의 2020년 봄·여름 시즌 면세품 55종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자체 여행상품 중개 플랫폼인 '신라트립'을 통해 판매한다.신라면세점은 지방시, 토리버치, 롱샴의 올해 봄
2020-08-20 한지명 기자 -
'네이버 장보기'에 현대百·홈플러스·GS프레시몰 제휴…적과의 동침
네이버가 21일 쇼핑 채널 내에 ‘장보기 서비스’를 선보인다. 지난해 거래액 20조원으로 연간 33% 성장한 네이버가 올해는 코로나 팬데믹을 발판삼아 전자상거래(e커머스) 시장에서 가속 페달을 밟는 것이다.네이버의 시장 진입에 유통업계 역시 긴장하고 있다. 먹거리와 생
2020-08-20 한지명 기자 -
GS25 우딜 배달해보니, 산책 같긴 한데…이 더위에?
GS리테일의 편의점 GS25가 업계 최초로 도입한 ‘우리동네 딜리버리(우딜)’은 최근 가열되는 배달 시장에서도 돋보이는 플랫폼 중 하나다. 자동차, 바이크로 특화된 배달 시장에서 도보로 산책을 겸해 배달한다는 점에서 그 진입장벽이 크게 허물어졌기 때문이다. 기
2020-08-20 강필성 기자 -
결국 다시 멈춰선 호텔 뷔페·라운지… 동일 가격 논란은 '여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호텔 뷔페 영업이 모두 멈춰섰다. 부대시설도 일부 중단됐지만 금액 변동은 없어 예약 취소가 잇따르고 있다.2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 19일부터
2020-08-20 임소현 기자 -
여름 장사 망친 패션업계, 가을 장사 앞당겼다
패션업계가 가을장사에 돌입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장마가 길어지면서 여름 장사를 접고 가을·겨울(F·W) 시즌 신제품을 예년보다 앞당겨 출시하고 있는 것. 업계는 가을 신상품을 미리 출시해 침체된 패션 시장에 분위기 전환을 노리겠다는 계획이다.&
2020-08-20 김보라 기자 -
[Daily New식품]CJ제일제당, 신세계푸드, MP그룹 外
◇ CJ제일제당,‘비비고 생선구이’ 라인업 5종으로 확대CJ제일제당이 ‘비비고 생선구이’ 출시 1주년을 맞아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며 본격적으로 수산 HMR 시장 키우기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임연수구이'와 '비비고 꽁치구이' 등 비비고 생선구이 2종(각각 6
2020-08-20 임소현 기자 -
"코로나19 여파로"… 올 상반기 라면시장 1조1300억 '사상 최대'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국을 강타하면서 대표적인 국민식품 라면의 소비에도 변화가 생겼다. 코로나19가 급속도로 확산된 2~3월부터 국내 라면 수요는 가파르게 증가하면서 라면 시장은 사상 최대 실적을 보였다.20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상반기 국내
2020-08-20 김보라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신세계인터내셔날, 애경산업, 이랜드월드 外
◇신세계인터내셔날, 수입 화장품 사업 강화… 스킨케어 브랜드 라부르켓 론칭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 화장품 사업 강화에 나선다. 성장 가능성이 높은 브랜드를 발굴해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해외 뷰티 브랜드 사업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신세
2020-08-20 김보라 기자 -
롯데온 “추석 선물도 e쿠폰으로”…비대면 선물세트 강화
이번 추석에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은 ‘e쿠폰’인 것으로 나타났다.롯데온이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3000명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추석 선물 트렌드 조사’에서 응답자의 50.1%가 이번 추석 받고 싶은 선물로 ‘e쿠폰’을 선택했다. 뒤를 이어 한우, 과일 등 신선식
2020-08-20 한지명 기자 -
이마트, 농산물 물가안정 나선다…채소 8종 20% 할인
이마트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대한민국 농할(농산물 할인) 갑시다’ 행사를 실시한다.행사 품목은 애호박, 무, 감자, 당근, 청경채, 풋고추, 표고버섯, 머쉬마루버섯 8가지로 실생활에 유용하게 활용되는 식재료로 선정했다.이마트는 이들 8가지 채소를 농림축산식
2020-08-20 한지명 기자 -
롯데마트, 초신선 식품 카테고리 확대…취급 점포 늘린다
롯데마트가 신선식품의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최근 신선하고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고객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소량으로 생산했던 초신선 제품의 취급 점포를 늘리는 동시에 스펙트럼을 다양화 하기로 결정한 것이다.롯데마트는 지난 5월 신선식품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3
2020-08-20 한지명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