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25 택배도 비대면… 사전 결제 시스템 도입

    편의점 택배 서비스에 비대면 사전 결제 시스템이 도입된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은 GS25 택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페이코 앱을 통해 택배비를 사전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GS25 점포를 직접 방문해 택배를 접수하고 택배비

    2020-05-26 강필성 기자
  • CJ올리브영, 명동·강남 플래그십 스토어 새 단장

    CJ올리브영이 대표 매장인 플래그십 스토어를 새 단장하고 헬스앤뷰티 쇼핑 랜드마크로의 입지 강화에 나선다.CJ올리브영은 명동과 강남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의 상품 전문성과 고객 체험 요소를 한층 강화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올리브영 명동, 강남 플래그십 스

    2020-05-26 김보라 기자
  • 하이트진로, ‘네이처 사운드’ 와인 21개월만에 50만병 판매

    하이트진로는 ‘네이처 사운드 쉬라즈(Nature Sound Shiraz, 이하 네이처 사운드)’가 출시한지 2년도 안돼 50만병을 판매했다고 26일 밝혔다.‘네이처 사운드’는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와인을 선보이기 위해 수입사 하이트진로와 제조사 쏜클락 와이너

    2020-05-26 한지명 기자
  • 죠스떡볶이, 오리온 '치즈뿌린 치킨팝'과 협업… 소비자에게 즐거움 제공

    죠스떡볶이가 오리온과 손잡고 ‘치킨팝’의 신제품 ‘치즈뿌린치킨팝’ 과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한다.죠스떡볶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이 ‘죠스떡볶이 2인 세트’를 주문할 시 특별 제작된 미니 사이즈의 ‘치즈뿌린치킨팝 토핑’ 샘플러를 무료로 증정한다.이번 협업이벤트는 떡볶이의 주

    2020-05-26 임소현 기자
  • 롯데지알에스, 강남에 배달 전문매장 컨세션 11호점 오픈

    롯데지알에스가 강남 서초구에 프리미엄 셀렉 다이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카이31 딜리버리&투고(DELIVERY&TOGO)’를 오는 27일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롯데지알에스는 2016년 8월 강동 경희대 병원을 시작으로 잠실 월드타워, 종로 센트로폴리스

    2020-05-26 임소현 기자
  • [위기를 기회로] 정용진의 도전…이마트 ‘e커머스 신세계’ 키운다

    최근 유통업계의 화두는 ‘위기’다. 수년간 소비가 줄어드는 경제 침체가 지속되는 상황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까지 닥치면서 한 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처지에 내몰렸기 때문이다. 동시에 이를 ‘기회’로 삼으려는 노력도 지속되고 있다. 패러다임이 변하는

    2020-05-26 한지명 기자
  • CU, 곰표 시리즈 이번엔 수제맥주… '곰표 밀맥주' 출시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대한제분의 밀가루 상표로 유명한 곰표와 협업해 만든 이색 수제맥주 ‘곰표 밀맥주’를 이달 28일 단독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곰표 밀맥주는 유통업체인 CU와 소맥분 제조사이자 브랜드사 대한제분, 맥주제조사 세븐브로이가 손잡고 개발한 업계

    2020-05-26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 백화점·아울렛 전 점포서 ‘그랜드 바자’ 개최

    현대백화점이 국내 소비심리 활성화를 위해 전점에서 대형 바자회를 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으로 어려움에 처한 협력사의 재고 소진을 돕는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은 27일부터 31일까지 전국 15개 백화점 전 점포와 6개 아울렛에서 ‘현대백화

    2020-05-26 강필성 기자
  • [위기를 기회로] 1세대 로드숍 에이블씨엔씨, 재도약 꿈꾼다

    화장품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펜데믹으로 휘청이고 있다. 1분기 우울한 성적표를 받으면서 인력 감축과 매장을 줄이는 등 고강도 구조조정을 진행하고 있다. 대내외 악재가 겹치면서 수출 역시 10개월만에 하락세로 꺾였다. 상황이 장기화될수록 소비 탄력성

    2020-05-26 김보라 기자
  • NS홈쇼핑, 상생 기록 담긴 ‘동반성장백서’ 발간

    NS홈쇼핑이 중소기업 협력사와의 상생협력 활동을 망라한 두번째 ‘NS홈쇼핑 동반성장백서’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에 발간된 ’2020 NS홈쇼핑 동반성장백서’에는 2019년 한해 동안의 ‘동반 성장 및 상생협력 지원사업의 주요 범위와 성과’, ‘선순환적 비즈니스

    2020-05-26 강필성 기자
  • '코로나19 직격탄' 극장가, 사업효율화 작업 착수는 했는데…

    국내 영화업계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가 크다. 최근 사업을 공격적으로 확장해온데다 포스트 코로나 '뉴 노멀(변화한 일상)' 시대 도래로 OTT 서비스의 성장이 예상되면서 영화관들이 사업 효율화 작업에 착수했다.26일 나이스신용평가에 따르면 코로

    2020-05-26 임소현 기자
  • 쿠팡, 코로나 확진에 비상… "로켓배송 뜯어도 되나요?"

    "장갑 끼고 택배 뜯어야 하나요.""어제 주문 받은 신선식품은 다 파기해야 할까요?"쿠팡의 물류센터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공포감이 확산되고 있다. 그동안 비대면 배송을 통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것으로 믿어왔기 때문이다.&nbs

    2020-05-26 강필성 기자
  • 한샘, 환경친화 자재 직접 관리… 대리점 자재수급난 해소

    한샘은 리하우스 패키지에 사용하는 모든 자재들의 유해성을 관리, 공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한샘은 가구에 적용하던 E0기준과 HB마크(건축자재의 화학물질 방출 강도 인증), 한샘 자체 검증 등 환경안전 관련 기준들을 리모델링에 사용되는 모든 자재로 확대

    2020-05-26 임소현 기자
  • 롯데제과, '몽쉘 바나나' 4년만에 재출시… 소비자 요청에 화답

    롯데제과는 2016년 파이 시장에서 바나나 열풍을 일으켰던 프리미엄 크림 케이크 ‘몽쉘 바나나’를 4년만에 다시 선보였다.4년만에 다시 선보인 몽쉘 바나나는 2016년 출시 당시 제품보다 크림을 약 20% 늘려 맛과 풍미를 한층 더 높인 제품이다. 촉촉하면서 부드러운

    2020-05-26 임소현 기자
  • SPC삼립, ‘미각제빵소’ 론칭 1년만에 1600만개 판매

    SPC삼립은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미각제빵소’가 론칭 1년만에 1600만개를 판매했다고 26일 밝혔다.이는 타 일반 신제품들과 비교해 2배 이상 높은 판매량으로 미각제빵소의 성공적인 안착에 힘입어 SPC삼립은 지난해 베이커리부문의 매출이 9% 성장했다. 올해 1분

    2020-05-26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