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마트 핵심 전략 '바로배송' 4월 말 출범… 대형마트 흔드는 배송경쟁
롯데마트가 준비 중인 ‘바로 배송’ 서비스가 당초 이달 말에서 4월 말로 오픈 일정이 미뤄졌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영증(코로나19) 팬데믹 복병을 만나면서 롯데쇼핑 통합 온라인 쇼핑몰 ‘롯데온(ON)’의 출범이 연기됨에 따른 것이다.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
2020-03-23 한지명 기자 -
호텔가도 언택트… 드라이브스루 도입·룸 서비스 강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이 전사회적으로 퍼지자 비대면 소비, 일명 언택트(untact) 소비가 하나의 유통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 언택트 소비와 관련이 전혀 없었던 특급호텔가에도 새로운 변화가 나타나고 있는
2020-03-23 임소현 기자 -
현대렌탈케어, 프리미엄형 공기청정기 출시… 렌탈시장 공략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홈케어 기업 현대렌탈케어가 프리미엄형 공기청정기 시장 공략에 나선다. 기존에는 ‘공기청정기 1+1 마케팅’을 통해 가성비를 앞세웠다면, 이번에는 디자인과 고효율을 강조한 공기청정기를 새로 선보이는 것이다.현대렌탈케어는 프리미엄형 공기청정기 ‘큐밍
2020-03-23 강필성 기자 -
G마켓, 삼성 슈퍼브랜드위크 ‘그랑데 세탁기’ 단독 선판매
G마켓은 오는 29일까지 삼성전자와 ‘슈퍼브랜드위크’를 열고, 신제품 ‘그랑데 세탁기 21kg’을 단독 선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구매 시 ‘삼성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를 증정하는 혜택도 선보인다.먼저, 행사 전용 ‘5%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1만원 이상 제품 구매
2020-03-23 강필성 기자 -
코스맥스그룹, 이경수 회장 장·차남 나란히 대표이사 선임
이경수 코스맥스 회장의 장·차남인 이병만(43세) 코스맥스 마케팅본부 부사장과 이병주(42세) 코스맥스 경영지원본부 부사장이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됐다.코스맥스그룹은 지난 20일 진행된 주주총회에서 이병만·이병주 부사장을 비롯한 6인을 그룹의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3일
2020-03-23 김보라 기자 -
갤러리아百, 중소협력사와 고통 나눈다… "매장수수료 인하·관리비 감면"
갤러리아백화점(이하 갤러리아)이 코로나 19에 따른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상생 협력에 나선다.갤러리아는 중소협력사의 매장 수수료 인하 및 21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 운영 등 상생 협력 방안을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영세 협력업체 외에도 중견기
2020-03-23 한지명 기자 -
맥도날드, 구로 지역 자율방역단과 취약 계층에 버거 지원
맥도날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힘을 보태고 취약 계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구로구에 버거와 파이를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맥도날드는 최근 수도권 최대 규모의 집단 감염이 발생한 서울 구로 지역 내 방역 관계자들이 더 큰 확산 방지 및 예
2020-03-23 김보라 기자 -
스타벅스, 사회적 거리 두기 운영 전국으로 확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대구과 경북 지역 일부 매장에 시범 도입한 사회적 거리 두기 운영을 26일부터 순차적으로 전국 매장으로 확대한다. 동시에 스타벅스는 코로나 19의 선제적 예방을 위해 매장 위생 안전 에티켓 캠페인의 시행 내용을 오는 26일부터
2020-03-23 임소현 기자 -
이마트 ‘피코크×펭수’ 콜래보 상품 8종 출시
이마트는 오는 26일부터 ‘피코크X펭수 콜라보 상품’ 판매에 나선다. '피코크X펭수 콜라보 상품'은 총 8종으로 자이언트 펭귄인 펭수와 닮은 대용량 상품을 중심으로 기획했다.먼저 ‘펭-하! 칼슘을 더한 과자 3종(각 6980원, 1㎏)’은 칼슘을 더해 건강하게 즐길 수
2020-03-23 한지명 기자 -
"명품백 스크레치 걱정없이 두세요"… 신세계百, 식품관 카트 다양화
신세계백화점은 업계 최초로 고가 명품 핸드백도 안심하고 둘 수 있는 식품관 카트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신세계백화점은 기존에 한종류 뿐이던 식품관 카트를 3종으로 다양화 해 고객들이 쇼핑 상황에 맞게 선택 할 수 있도록 했다.새롭게 선보이는 카트는 △핸드백 보관 카
2020-03-23 한지명 기자 -
풀무원 올가홀푸드, 2월 O2O 서비스 매출 전년比 300% 성장
풀무원 계열의 올가홀푸드는 지난 2월 직영점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300% 상승했다고 23일 밝혔다.언택트(Untact) 소비는 사람과 접촉 없이 온라인 쇼핑, 딜리버리 서비스 등을 통한 비대면 구매 행태를 의미한다.
2020-03-23 임소현 기자 -
오리온 제주용암수, 330mL 소용량 제품 출시
오리온은 프리미엄 미네랄워터 ‘오리온 제주용암수’의 330mL 소용량 제품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330mL 제품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그립감으로 외출, 여행 등 야외활동이나 필라테스, 요가, 등산, 사이클 등 운동할 때의 휴대성까지 함께 잡았다. 회의 등 작은
2020-03-23 임소현 기자 -
유통업계, 봄맞이 세일·신규사업 줄줄이 '연기'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유통업계의 주요 일정이 잇따라 연기되고 있다. 통상 백화점 봄맞이 세일은 3월 말부터 시작되지만 4월 초로 미뤄졌다. 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주요 백화점들은 이달 말로 계획됐던 봄 정기 세일 행사를 일주일가량 연기해 4월 3일부터 시작
2020-03-22 박근빈 기자 -
롭스, 언택트 소비 증가 속 온라인 '봄 세일 클라쓰' 진행
롯데의 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는 오는 23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몰에서 봄 세일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롭스는 온라인몰 2월 매출이 1월 대비 124% 증가하는 등 언택트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세일 행사도 온라인몰에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이번 세일은 봄세일 클라쓰라
2020-03-22 김보라 기자 -
올 가정간편식 키워드는 '가시비·4th Meal·BFY'
올해 가정간편식(HMR) 시장의 핵심 키워드는 '가시비(價時比)', '4th Meal', 'BFY(Better for You)'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코로나19가 식사 해결 및 구매 방식 등에 영향을 미치며 이 같은 트렌드를 더욱 가속화시킬 것으로 보인다.CJ제
2020-03-22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