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24, 노브랜드 도입점포 1천개 돌파… 2026년 4천개 목표

    이마트24 노브랜드 도입 점포가 1000개점을 돌파했다. 이마트24는 가맹점의 상품 경쟁력을 높이고자 지난해 4월 일선 점포에 노브랜드를 도입한 바 있다.21일 이마트24에 따르면 신규점 중 기존 슈퍼마켓을 운영하다 이마트24 편의점으로 새롭게 오픈한 점포는 38%였다

    2025-01-21 김보라 기자
  • [Daily New유통] hy, 이디야커피, 현대홈쇼핑 外

    ◇ 스타벅스, 지난해 개인 컵 이용건수 3천만 건 돌파스타벅스 코리아의 지난해 개인 컵 이용건수가 3371만건을 기록하며, 개인 컵 이용 관련 시스템 집계를 시작한 2007년 이래 연간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이는 2023년 대비 15% 증가한 수치다. 개인

    2025-01-21 최신혜 기자
  • 롯데홈쇼핑, 숏폼 서비스 '숏핑' 재생 300만건 돌파… 구매 고객 2배↑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6월 선보인 숏폼 서비스 숏핑 재생 수가 7개월 만에 300만건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구매 고객도 론칭월과 비교해 2배 증가했다.롯데홈쇼핑은 모바일앱 전면에 숏폼 서비스를 배치하고 숏폼 제작에 인공지능(AI) 기술을 도입하는 등 짧은 시간에

    2025-01-21 김보라 기자
  • GS25, '도시락 명가' 입지 굳힌다… 국민 참여형 도시락 개발

    GS25는 예능 콘텐츠와 연계해 시민들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국민 참여형 도시락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상품의 기획∙개발∙출시 단계에 고객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담아내는 프로슈머(Prosumer, 생산과 소비를 동시에 하는 사람) 마케팅 전략 일환이다.GS25는 이번

    2025-01-21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 日 스킨케어 시장 정조준… 코스메위크 3년 연속 참가

    글로벌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가 독자적인 혁신 소재로 일본 스킨케어 시장 공략 확대에 나선다. 코스맥스재팬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된 코스메위크 2025 (COSME Week 2025) 부스 전시를 성료했다고 21

    2025-01-21 김보라 기자
  • CJ올리브영, 스마트 전자라벨 서비스 도입… "옴니채널 경쟁력 강화"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매장 전자라벨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온라인몰 상품 상세 페이지로 연결되는 전자라벨-NFC 기반 상품 탐색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올리브영 매장은 보다 현명한 쇼핑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됐다. 상품 상세 정

    2025-01-21 김보라 기자
  • 최대 55% 할인·당일 배송까지… 롯데百, 설 선물 막바지 수요 잡기 총력

    롯데백화점이 코 앞으로 다가온 설 연휴를 맞아 설 선물 막바지 수요 잡기에 나선다.20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최근 5년(2020~2024년)간 판매된 명절 선물 세트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체 선물 세트 매출의 약 30%가 연휴 직전 5일에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일반적

    2025-01-21 김보라 기자
  • 이랜드 섬유 R&D센터 '탕콤', 호치민시 골든 브랜드 어워드 수상

    이랜드는 베트남에서 운영 중인 섬유 연구개발센터 탕콤이 2024 호찌민시 골든 브랜드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호치민시 인민위원회가 주관하는 이 상은 베트남 내 가장 권위 있는 상 중 하나로, 지역 경제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수여된다.올해 호

    2025-01-20 김보라 기자
  • KT&G "FCP의 '자사주 출연 손해액 1조' 주장은 허위"

    KT&G가 행동주의펀드 FCP(플래쉬라이트 캐피털 파트너스)의 ‘1조원 피해’ 주장에 대해 반박했다.20일 KT&G는 “전직 경영진이 자사주 출연을 통해 회사에 막대한 손해를 끼쳤으며 그 손해액이 1조원에 달한다는 FCP의 일방적인 주장은 전혀 사실이 아

    2025-01-20 조현우 기자
  •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김영미 '남극대륙 단독횡단' 성공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대한민국 대표 산악인 중 한 명이자 소속 탐험가인 김영미 대장(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이 남극대륙 단독 횡단을 성공했다고 20일 밝혔다.노스페이스에 따르면 김 대장은 지난해 11월8일(현지 시간 기준) 남극대륙 내 해안가

    2025-01-20 김보라 기자
  • 스타벅스, 24일부터 톨사이즈 커피·음료 22종 가격 인상

    스타벅스가 24일부로 톨사이즈 음료 22종 가격을 인상한다.스타벅스 코리아는 20일 "지속적인 환율 및 원가 상승 여파로 인해, 톨사이즈 음료 22종 등 일부 품목 가격 조정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카페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스타벅스 돌체라떼, 카라멜마키아또, 화이

    2025-01-20 최신혜 기자
  • LF "올해 패션 트렌드 키워드 '스레드(THREADS)' 선정"

    LF는 2025년 을사년(푸른 뱀의 해) 패션 트렌드를 아우르는 키워드로 ‘스레드(THREADS)’를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스레드(Threads)’는 ‘실’, ‘실을 꿰다’는 의미의 영어 단어로, 실이 엮여 하나의 옷을 만들 듯이 다양한 마이크로 트렌드와 고객들의

    2025-01-20 이미현 기자
  • 오뚜기, 2월부터 컵밥 7종 ·사골곰탕 가격 최대 20% 인상

    오뚜기(007310) 컵밥 가격이 다음 달부터 약 12.5% 인상된다.2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오뚜기는 2월1일부터 컵밥 7종의 편의점 판매 가격을 기존 4800원에서 5400원으로 12.5%(600원) 인상한다.컵밥은 국물류를 제외한 ‘덥밥류’만 인상된다.가격 인상

    2025-01-20 조현우 기자
  • 오비맥주, 4년 연속 '최우수 고용기업' 선정… 근무환경·리더십 등 10개 부문 고득점

    오비맥주가 글로벌 인사평가 기관 ‘최고 고용주 협회(Top Employers Institute)’로부터 2025 최우수 고용기업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올해 4년 연속 최우수 고용기업으로 선정된 오비맥주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국내 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

    2025-01-20 조현우 기자
  • 롯데웰푸드 "제빵사업 부문 통매각 관련 여러 방안 검토 중"

    롯데웰푸드가 '제빵사업 부문 통매각 추진' 풍문과 관련해 여러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입장을 밝혔다.롯데웰푸드는 20일 공시를 통해 "19일 '롯데웰푸드 제빵사업 부문 통매각 추진' 관련 기사가 보도된 바 있다"며 "현재까지 제빵사업 부문 운영 관련해 여러가지 방안을 검

    2025-01-20 최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