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 3월도 ‘가격파괴 선언’… 통닭 2마리에 9980원

    이마트가 올해 새롭게 내놓은 신 가격정책 ‘가격파격 선언’이 고객의 실질적인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16일 선보인 ‘가격 역주행’ 상품은 출시 후 2주만에 이마트와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 기획 물량의 31%가 빠르게 판매되며 이마트 오프라인

    2024-02-28 강필성 기자
  • 롯데백화점, 하이엔드 K 컨템포러리 ‘김해김’ 팝업 론칭

    롯데백화점이 ‘K 패션’의 새로운 바람몰이에 나선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마뗑킴’, ‘앤더슨벨’, ‘렉토’, ‘마르디 메크르디’ 등 전점에 걸쳐 약 20여개의 K 패션 브랜드를 선제적으로 도입하며, 국내 패션의 ‘K 스트림’을 주도한 바 있다.롯데백화점은 이어 해외에

    2024-02-28 강필성 기자
  • 롯데하이마트, 3월 ‘어메이징 특가템’ 이벤트… 최대 50% 할인

    롯데하이마트는 3월 한 달간 ‘어메이징 특가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봄철 미세먼지 관리를 위한 클린가전, 이사 및 혼수 가전, 신학기에 많이 찾는 IT가전 등 3월에 수요가 높은 품목들을 중심으로 상품 할인 최대 50%, 롯데모바일상품권 최

    2024-02-28 문은혜 기자
  • 발베니, 정하완 기가스 셰프와 협업 '푸드 페어링' 메뉴 선봬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의 수제 싱글몰트 위스키 발베니는 ‘발베니 메이커스 캠페인(The Balvenie Makers Campaign)’의 첫 협업으로 정하완 기가스 셰프와 ’스페셜 푸드 페어링’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스페셜 푸드 페어링은 총 13개의 다이닝 코스로

    2024-02-27 강필성 기자
  • '취임 3년차'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AI 혁신·해외사업 가속화' 청사진 제시

    취임 3년차를 맞은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인공지능(AI)을 통한 리테일 테크 혁신과 해외 사업 가속화로 매출과 이익을 동반 성장시키겠다는 계획이다. 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김 부회장은 이날 사내 게시판에 올린 신년 영상 메시지를 통해 지난 2

    2024-02-27 문은혜 기자
  • 주류 강화하는 면세업계, 단독상품부터 전용관까지 확대

    정부가 주류 면세한도 확대 등 규제 완화 기조를 보이면서 면세업계가 주류 구색을 강화하는 등 활로찾기에 나서고 있다.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관세청은 이달 중순 경제부총리 업무보고를 통해 주류 면세한도에 대한 조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현행 주류 면세 한도의 경우 가격

    2024-02-27 조현우 기자
  • 삼겹살데이 반값으로 미리 준비… 대형마트 "지방덩어리 삼겹살 거른다"

    3월 3일 ‘삼겹살 데이’를 앞두고 대형마트들이 삼겹살, 목살 등 최대 50% 할인 행사에 나섰다.대형마트들은 최근 논란이었던 과지방 삼겹살을 거르기 위해 수차례의 검품과 선별 작업을 통해 최적의 상품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2024-02-27 문은혜 기자
  • 롯데칠성 '밀키스', 메가 브랜드 등극… 작년 매출 1200억원

    롯데칠성음료은 대표 유성탄산음료 ‘밀키스’가 지난해 단일 브랜드로 연매출 1260억원을 달성하며 메가 브랜드로 성장했다고 27일 밝혔다..밀키스는 우유 풍미에 탄산이 어우러진 탄산음료로 1989년 출시 이후 34년 만에 연매출 1000억원 브랜드로 도약했다. 밀키스는

    2024-02-27 강필성 기자
  • 다시 1위 뒤집힌 SSM시장… GS더프레시, 이마트·롯데 제치고 매출 1위 부상

    지난해 치열한 기업형슈퍼마켓(SSM) 시장 경쟁에서 GS더프레시가 웃었다. 2022년 롯데슈퍼를 앞지르고 1위를 차지한 이마트에브리데이를, 다시 GS더프레시가 앞지르면서 다시 한번 순위가 뒤집어졌기 때문이다. 경쟁사인 롯데슈퍼, 이마트에브리데이 등이 부진을 면

    2024-02-27 강필성 기자
  • "누가 불황이래?"… 잘 되는 브랜드에 돈 몰리는 뷰티업계

    고물가로 인해 경기 전반이 침체된 와중에도 지난해 국내외에서 탄탄한 실적을 보여준 뷰티업체에는 돈이 몰리고 있다. 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홈 뷰티 디바이스 판매를 주력으로 하는 에이피알이 이날 코스피에 상장돼 거래되고 있다. 공모가 25만원으로 시작한 에이피

    2024-02-27 문은혜 기자
  • SPC, 독립운동가 후손 지원 'SPC해피쉐어 캠페인' 진행

    SPC그룹은 3.1절을 맞아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독립운동가 후손을 지원하는 ‘SPC해피쉐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SPC해피쉐어 캠페인’은 고객들과 함께하는 참여로 이뤄지는 온라인 사회공헌 사업으로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에 소개된 사연에 고객이 응원 댓글

    2024-02-27 강필성 기자
  • 아미, 더현대 대구에 13번째 매장 오픈… 국내 오프라인 유통 강화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아미(AMI)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매장을 리뉴얼 오픈한 데 이어 더현대 대구에 국내 13번째 매장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신세계 강남점 매장의 경우 지난 2021년 2월 최초 오픈한 이후 처음으로 진행한 대대적인 리뉴얼이

    2024-02-27 문은혜 기자
  • KT&G '상상주니어보드', 경영진에 조직문화 혁신 제언

    KT&G가 운영하는 차세대 리더 협의체 ‘상상주니어보드’가 경영진과의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고 27일 밝혔다.이번 미팅은 상상주니어보드의 조직문화 혁신에 대한 의견 발표와 현장 문답 형식으로 진행됐다. 출산과 육아, 일과 삶의 균형 등 '일하는 방식의 유연화'와

    2024-02-27 조현우 기자
  • 원초 가격 폭등에 김 가격 최대 30% 인상… '김밥값' 또 오르나

    기후변화로 인해 원초(채취한 그대로 아직 가공하지 않은 김) 생산량이 줄며 김밥김 가격이 최근 천정부지로 오르고 있다. 이로 인해 수 년째 인상을 거듭하고 있는 김밥 가격이 더 오를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고 있다.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1~2년 사이 이상기후에 따

    2024-02-27 최신혜 기자
  • 이마트24, 캠퍼스 편의점 '쿱스캣' 100호점 돌파… 협업 모델 안착

    이마트24가 한국대학생활협동조합연합회(대학생협)와 손잡고 만든 자체 브랜드 ‘쿱스켓’이 100호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대학생협은 대학 내 구성원인 학생, 교원, 직원이 함께 캠퍼스 내 복지매장을 운영하며 복지 증진을 도모하는 조합이다.앞서 이마트24와 대학생협은

    2024-02-27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