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마트, 봄맞이 ‘리빙플렉스’ 이벤트… 세제∙청소용품 등 할인

    롯데마트는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봄철을 맞아 대청소용 세제와 청소용품을 할인 판매하는 ‘리빙플렉스’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해당 행사는 명절 연휴가 끝나고 계절이 바뀌기 전 2월 중 대청소를 계획하는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청소용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

    2024-02-14 문은혜 기자
  • 신세계 강남점, ‘엄브로’ 100주년 팝업 연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5일부터 2주간 영국 스포츠 브랜드 ‘엄브로’의 론칭 100주년을 맞아 업계 단독으로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14일 밝혔다.1924년 영국 맨체스터의 작은 세탁소에서 시작한 엄브로는 오랫동안 축구 선수와 팬들에게 사랑 받아 온 브랜드다. 1960년대 ...

    2024-02-14 문은혜 기자
  • CJ제일제당, 작년 영업익 전년비 35.4%↓… 5분기만에 이익 개선

    CJ제일제당이 대한통운 제외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8195억원으로 전년 대비 35.4% 감소했다고 13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17조8904억원으로 전년 대비 4.7% 줄었다.4분기 매출은 4조3857억원으로 전년 대비 7.2% 줄었다. 영업이익은 전년비 28%...

    2024-02-13 강필성 기자
  • ‘헤이조이스 창업자’ 이나리 대표, 컬리 사임하고 카카오로

    여성 커리어 개발 스타트업 ‘헤이조이스’ 창업자인 이나리 대표가 컬리 부사장직에서 사임하고 카카오로 자리를 옮겼다.이 부사장은 카카오 그룹의 이해관계를 조율하고 컨센서스를 형성하는 독립 기구인 CA(Corporate Alignment) 5개 협의체 가운데  브...

    2024-02-13 문은혜 기자
  • 에이피알, 수요예측 흥행… 공모가 최종 25만원 결정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은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 결과를 공시하고 희망밴드(14만7000~20만원) 상단을 초과한 25만원에 공모가를 확정했다고 13일 밝혔다.에이피알에 따르면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진행한 기관 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약 2000개 기관이 참...

    2024-02-13 문은혜 기자
  • "추억은 향으로 기억된다"… 졸업·입학·발렌타인데이 향수 추천

    발렌타인데이와 졸업, 입학 시즌을 맞아 향수업계가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향수 선물 추천에 나섰다.1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르 쿠방의 신제품 ‘스페론’은 발렌타인데이에 특별한 선물이 될 수 있다. 젠더리스 향으로 커플끼리 함께 사용해도 좋을 ‘퍼퓸 리마커블’ 컬...

    2024-02-13 문은혜 기자
  • 한화 3남 김동선, 성과급 반납… "책임 경영 일환"

    김승연 한화 셋째 아들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과 임원들이 지난해 성과급을 반납납했다.1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화갤러리아와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원진 전원은 회사가 지급한 지난해 분의 성과급을 모두 반납했다.이번 성과급 반납은 김 부사장의 뜻이 ...

    2024-02-13 조현우 기자
  • 패션그룹형지, 신임 부회장에 이종범 전 한국씨티은행 부행장 선임

    패션그룹형지는 이종범 전 한국씨티은행 부행장을 부회장으로 영입한다고 13일 밝혔다.1956년 생인 이 부회장은 1979년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고 1980년 제일은행에 입사했다. 이후 한미은행 런던지점장, 한국씨티은행 대기업금융 담당 부행장을 역임한 이 부회장은 은행에서...

    2024-02-13 문은혜 기자
  • 상장 앞둔 에이피알… “2025년까지 생산능력 연 800만대까지 늘릴 것”

    이달 말 상장을 앞둔 에이피알은 오는 2025년까지 뷰디 디바이스 생산능력을 연 800만대 수준으로 끌어올리겠다고 13일 밝혔다. 또한 매년 평균 35%씩 성장하는 글로벌 시장에 발맞춰 뷰디 디바이스인 ‘메디큐브 에이지알’ 성장률도 30% 이상씩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이다...

    2024-02-13 문은혜 기자
  • '칼국수 한 그릇 9천원'… 냉면·비빔밥 가격도 올랐다

    서울 지역 칼국수 한 그릇 가격은 9000원, 냉면 1만1000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주요 외식메뉴 가격은 수개월째 꾸준히 오르며 서민 부담을 키우고 있다. 13일 한국소비자원 가격정보종합포털 '참가격'에 따르면 지난 1월 서울 기준 칼국수와 냉면, 비빔밥 등 ...

    2024-02-13 최신혜 기자
  • '뷰티 디바이스' 강자 에이피알, 새해 첫 IPO 나서… 이달 말 상장

    에이피알은 13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를 열고 상장 이후 미래사업 비전과 전략을 밝혔다.에이피알의 총 공모주식수는 37만9000주다.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실시했다. 이에 따른 총 공모 규모는 557억~75...

    2024-02-13 문은혜 기자
  • 피자브랜드 '붐바타' 신규 가맹 중단… 맘스터치, 브랜드 재정비로 수익성 제고

    맘스터치앤컴퍼니(구 해마로푸드서비스)가 '제2의 맘스터치'를 기대하며 7년 전 야심차게 론칭했던 화덕피자 브랜드 '붐바타'가 신규 가맹사업을 중단한다.  13일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 '1월 정보공개서 등록취소 리스트'에 따르면 맘스터치앤컴퍼니는 1월31일...

    2024-02-13 최신혜 기자
  • KT&G, 신제품 궐련형 전자담배 경쟁 1년… ‘1위 지켰다’

    지난 한해 치열하게 펼쳐졌던 신제품 궐련형 전자담배 경쟁에서 결국 KT&G가 웃었다. 지난해 4분기 기준 궐련형 전자담배 점유율에서 1위를 수성하면서 작년 모든 분기에서 단 한번도 1위를 놓지 않았기 때문이다. 반대로 1위 탈환을 자신했던 한국필립모리스는 목표 ...

    2024-02-13 강필성 기자
  • 간편식 키우는 CU… BGF푸드에 200억 쏜다

    BGF리테일이 간편식품 등을 생산해 공급하는 자회사 BGF푸드에 4년 연속 유상증자를 통한 자금 수혈을 이어가고 있다. 해당 자금은 즉석식품 육성을 위한 설비 투자와 운영자금으로 활용될 전망이다.1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BGF리테일은 BGF푸드에 200억원 규모의 유상...

    2024-02-13 조현우 기자
  • 글로벌 사업 확대하는 블랙야크… 브랜드사업·경영전략 ‘투톱’ 체제로

    BYN블랙야크그룹은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 경영 전략과 브랜드 사업을 분리하는 본부 체제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조직개편은 지난 십여 년간 내실을 다져온 글로벌 시장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BYN블랙야크그룹의 경영 체계 고도화와 패션 비즈니스의...

    2024-02-13 문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