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백화점, 日 Z세대 겨냥 온라인 '더현대 전문관' 오픈

    현대백화점이 일본 현지 K패션 유통망 확장에 나선다. 기존 오프라인 매장에 이어 온라인 채널을 새롭게 열어, 더 많은 K패션 브랜드들의 판로 개척과 시장 안착을 지원하고 K패션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견인해 나가겠다는 구상이다.현대백화점은 패션 플랫폼 스타트업인 메디쿼

    2025-12-16 김보라 기자
  • 우아한형제들, 소상공인 협약 보증 대출 지원 '경기·강원도' 확대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소상공인 협약 보증 대출 지원 지역을 경기도와 강원도까지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경기와 강원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협약 보증 대출 지원 사업을 신규 시행한다. 강원 지역은 내년 1월 30억원 규모 지원에 나설

    2025-12-16 조현우 기자
  • 롯데GRS, 서울형 상생 프랜차이즈 우수 가맹본부 선정 … 대기업 중 유일

    롯데GRS가 ‘서울형 상생 프랜차차이즈 시상식’에서 대기업 중 유일하게 우수 가맹본부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지난 12월 15일 서울시 신청사에 열린 시상식에서 롯데GRS 경영전략부문 이장근 부문장은 서울시 김태균 행정1 부시장 으로부터 인증서 및 상패를 수여받았다

    2025-12-16 조현우 기자
  • 고등어부터 소고기까지 … 이마트, 산지 다변화로 물가안정 앞장

    이마트가 해외 산지 확대를 통해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앞장선다고 16일 밝혔다.최근 수입산 먹거리는 장기화되는 고환율 기조에 기존 산지 가격 상승이 더해져 이중고를 겪고 있다. 특히, ‘국민 생선’으로 불리는 고등어와 수입산 소고기를 중심으로 가격 상승폭이 커 식탁 물

    2025-12-16 김보라 기자
  • 롯데마트·슈퍼, 연말 모임 겨냥 '스트로베리 하이볼' 출시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연말 홈파티 시즌을 겨냥해 오는 18일 겨울 제철 과일 딸기를 활용한 RTD 신상품 ‘스트로베리 하이볼(500ml)’을 오프라인 매장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1캔 당 4000원에 판매하며, 상품 출시 기념으로 오는 31일까지 3캔 구매

    2025-12-16 김보라 기자
  • '도미노피자' 청오SW, '써브웨이' 韓 마스터 프랜차이즈 맡는다

    도미노피자 운영사 청오DPK의 계열사인 청오SW가 미국에 본사를 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의 국내 새로운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써브웨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된 청오SW는 기존 ‘써브웨이’ 매장이 성

    2025-12-15 김보라 기자
  • 이경수 코스맥스 회장 "이제는 메이드 인 프랑스를 넘어설 때"

    코스맥스그룹 창립자인 이경수 회장이 신간 '같이 꿈을 꾸고 싶다' 출간을 기념해 모교인 서울대학교에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북 콘서트를 진행했다. 이경수 회장은 지난 33년간 사업 과정에서 겪은 역경과 극복의 경험을 전수하면서 "현재 자신의 위치에서 충실하며 미래의 기회

    2025-12-15 김보라 기자
  • 롯데호텔앤리조트, 뉴욕 호텔 부지 인수 … "해외 핵심 자산 기반 글로벌 전략 속도"

    롯데가 뉴욕 대교구의 롯데뉴욕팰리스(LOTTE New York Palace) 호텔 부지를 인수한다.롯데뉴욕팰리스를 운영 중인 롯데호텔앤리조트(이하 롯데호텔)는 호텔 건물에 이어 토지까지 인수했다고 15일 밝혔다.토지 인수 금액은 4억9000만달러(한화 약 7000억원)

    2025-12-15 김보라 기자
  • 이제 '소주' 보다 와인·위스키 … 가성비 따지자 주류 판도 바뀐다

    연말을 맞아 편의점과 대형마트에서 가성비 와인과 위스키를 중심으로 한 주류 소비가 빠르게 늘고 있다. 외식 물가 부담이 커지면서 홈파티용이나 콜키지용 술을 직접 준비하는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대 제품으로 눈을 돌리고 있는 것이다.특히 고물가 기조 속에서 용량은 줄이고

    2025-12-15 남수지 기자
  • [르포] 도쿄 전역에 스며든 K-뷰티 … '깐깐한 일본 소비자' 사로잡다

    "시중에는 향이 강한 제품이 많은데 한국 화장품(K-뷰티)은 자극이 적고 가격 부담도 덜해요. 그래서 계속 쓰게 돼요."지난 7일 오후 도쿄 신주쿠역 앞. 네온사인과 인파 사이에 자리한 인기 뷰티 버라이어티숍 아인즈앤토르페(Ainz & Tulpe) 신주쿠점 에스

    2025-12-15 김보라 기자
  • [단독] 메리어트, 37번째 브랜드 국내 상륙 준비 … 'Series by Marriott' 첫 선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이 37번째 글로벌 브랜드인 ‘Series by Marriott’를 국내에 선보일 준비에 나섰다. 글로벌 호텔 체인 중 가장 많은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메리어트가 또 하나의 신규 브랜드를 한국 시장에 도입하면서, 국내 호텔업계의 브랜드 경쟁도 한

    2025-12-15 최신혜 기자
  • CJ그룹,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 성금 20억원 전달

    CJ가 연말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20억원을 기탁하며 ‘희망2026 나눔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기탁금은 소외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문화 및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비롯해,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을 위한 역량 강

    2025-12-15 최신혜 기자
  • 빙그레, ‘식물성 메로나’ 프랑스 까르푸 공식 입점

    빙그레가 프랑스의 대표 유통체인 까르푸에 ‘식물성 메로나’가 공식 입점돼 판매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빙그레가 프랑스 까르푸에 입점하고 있는 제품은 식물성 메로나 멜론맛, 망고맛, 코코넛맛이다.메로나 멜론맛은 까르푸가 주최하는 '혁신대상' 지역 및 해외 부문에서 유

    2025-12-15 최신혜 기자
  • 롯데중앙연구소, 식약처 식품안전기술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대상 수상 … 2관왕

    롯데중앙연구소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개최한 ‘산업계 식품안전기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식품 산업 안전기술 현장 적용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식약처 주관으로 지난 11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됐다. 롯데중앙연구

    2025-12-15 최신혜 기자
  • 홈앤쇼핑, 2025년 CCM 우수 인증 기업 표창 수상

    홈앤쇼핑은 지난 12일 열린 ‘2025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은 기업이 전반적인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

    2025-12-15 남수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