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선생 "미취학 아동 영어 레벨 테스트 응시자 늘었다"

    영어 학습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면서 영어 레벨 테스트에 응시하는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6일 윤선생은 지난 2019년 1월부터 2023년 12월까지 5년간 자사 영어 진단평가 데이터를 13만5709건을 분석한 결과 9세 이하

    2024-02-26 조현우 기자
  • 몽골 최대 쇼핑몰과 손잡은 G마켓, '해외판로 확대' 나서

    G마켓이 지난 21일 몽골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Shoppy)와 ‘G마켓 판매 상품의 쇼피 입점 및 양사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쇼피는 65만 고객을 보유한 몽골 1위의 이커머스 기업이다. 몽골의 전체 인구가 약 350만명임

    2024-02-26 문은혜 기자
  • ‘맞춤형 쇼핑’ 고객 편의 강화 나선 11번가, ‘Ai홈’ 베타서비스 시작

    11번가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초개인화 추천 서비스 ‘Ai홈’의 베타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베타서비스는 머신러닝(기계학습) 기술을 활용해 자체 개발한 초개인화 추천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검색, 구매 이력 등을 바탕으로 쇼핑 패턴,

    2024-02-26 문은혜 기자
  • 롯데온, 3월은 ‘청소용품’ 성수기… 최대 50% 할인

    롯데온이 봄 맞이 집단장 수요 잡기에 나선다.롯데온이 3월 6일까지 ‘깔끔한 우리집’ 행사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가오는 봄을 맞아 늘어나는 집정리 및 인테리어 수요에 맞춰 수납용품, 주방 및 욕실 정리용품, 청소용품 등 1500여개 상품을 최대 5

    2024-02-26 강필성 기자
  • [Daily New유통] 유니클로, 대교, 이랜드글로벌 애니바디 外

    ◇ LF 질바이질스튜어트, 신학기 맞이 신상 가방∙슈즈 출시LF의 영 캐주얼 브랜드 ‘질바이질스튜어트’가 봄 신학기, 취업 시즌을 맞아 20대 고객들을 위한 24SS(봄, 여름) 신상 가방 및 신발을 출시했다.올해 메인 테마는 ‘로우키 럭셔리(LowKey Luxury)

    2024-02-26 문은혜 기자
  • 롯데마트, '쇼핑의 재미' 주는 이색 과일… 토마토·딸기도 특별해야 잘 팔린다

    롯데마트에 호기심을 자극하는 이색 과일이 등장했다.26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젊은 세대를 축으로 SNS의 영향이 사회 전반에 걸쳐 커지면서 유통가에서는 쇼핑에서 재미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일컫는 ‘펀슈머(Fun+Consumer)’가 늘어나고 있다. 이들은 쇼핑을 하면서

    2024-02-26 강필성 기자
  • 골프존커머스, 1월 골프클럽 판매 순위 공개… 남성 드라이버 1위 '테일러메이드 Qi10'

    골프용품 전문기업 골프존커머스가 지난 1월 골퍼들로부터 가장 많은 호응을 받은 골프용품의 브랜드와 모델을 25일 발표했다.남성용 클럽별 판매 순위를 살펴보면 드라이버 판매 순위 1위는 테일러메이드 Qi10, 2위 핑 G430, 3위 캘러웨이 PARADYM, 4위 타이틀

    2024-02-25 최신혜 기자
  • GS25, GS Pay 간편 결제 사용률 1위 등극… “혜택 강화해 충성 고객 늘린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자체 페이인 GS Pay가 지난달 간편 결제 수단 중 사용률 1위를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GS Pay는 지난 2021년 8월 론칭한 GS리테일이 선보인 간편 결제 시스템이다. 고객이 GS Pay에 신용카드나 결제 계좌를 1회만

    2024-02-25 최신혜 기자
  • [Daily New유통] CU, 야놀자, 파리바게뜨 外

    ◇ CU, ‘라라스윗’ 디저트로 확대CU ‘라라스윗’이 저당 아이스크림 돌풍에 힘입어 이번에는 저당 디저트 신상품 ‘저당 생크림롤’, ‘저당 초코롤’ 2종을 출시했다.라라스윗은 ‘건강한 달콤함’이라는 슬로건을 가진 저당,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브랜드다.신제품 가격은 각각

    2024-02-25 최신혜 기자
  • 롯데마트, ‘황금비율’ 삼겹살 위해 AI 장비 도입

    롯데마트가 황금비율 삼겹살을 내놓는다고 25일 밝혔다.롯데마트는 대형마트 사업의 핵심인 신선 식품 분아야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구축하고자 지난 2022년부터 신선을 새롭게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이번 신선을 새롭게 품목으로 삼겹살로 지정했다. 비계 덩어리

    2024-02-25 강필성 기자
  • 이마트 피코크, 스타 셰프의 별미 ‘카덴 짬뽕탕·우동’ 선봬

    이마트의 피코크는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한층 높인 상품을 잇따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일품 요리도 실속 있는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신제품을 출시함과 동시에 기존 상품은 고객 관점에서 리뉴얼 해 재출시 하는 방식이다.먼저, 맛집과 협업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피코크는

    2024-02-25 강필성 기자
  • ‘경험을 쇼핑하세요’ 롯데문화센터, 봄 학기 테마는 ‘하이엔드’

    롯데백화점은 다가오는 봄을 맞아, ‘하이엔드(High-end)’를 테마로 롯데문화센터 봄 학기를 개강한다고 25일 밝혔다.경험 소비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소수정예로 더욱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강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롯데문화센터

    2024-02-25 강필성 기자
  • [인터뷰] 그웬달 뿔레넥 미쉐린 디렉터 “K푸드 영향력 커져… 숨은 맛집 알려지길”

    “서울에 이어 부산까지 미쉐린 가이드 선정 도시가 늘어난 것은 전 세계적으로 한국 식문화의 영향력이 늘어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직 알려지지 않은 한국만의 다양한 식문화가 미쉐린 가이드를 통해 많이 알려지길 바랍니다.”23일 화상으로 진행된 인터뷰에서 그웬달 뿔레넥

    2024-02-23 문은혜 기자
  • 퍼퓸 브랜드 티슬로, 더현대 서울에 팝업스토어 오픈

    웨어러블 퍼퓸 브랜드 티슬로(TISLO)가 3월17일까지 더현대 서울 2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티슬로는 향을 섬세하게 큐레이션해 10가지 향을 제안하는 웨어러블 퍼퓸 브랜드이다. 특히 촛불을 켜면 일렁임으로 공간 전환이 느껴지듯이, 티슬로를 경험할

    2024-02-23 최신혜 기자
  • 룸서비스·객실정비까지 로봇이 한다… 조선·롯데·한화 등 인공지능으로 승부

    호텔업계가 최근 디지털 전환에 발빠르게 나서며 자체 경쟁력을 강화 중이다. 엔데믹과 함께 억눌렸던 여행 수요가 폭증하며 실적 개선이 이뤄지고 있지만 인건비 상승, 구인난 등은 심화되는 추세다. 이에 인공지능(AI) 기반 로봇 활용 등이 수익성 강화를 위한 새로운 대안으

    2024-02-23 최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