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 앞으로 다가온 파리올림픽… 유통가, 세계 스포츠 축제 응원

    글로벌 최대 스포츠 축제인 올림픽이 약 일주일 앞으로 다가오자 유통업계가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편의점업계는 경기를 시청하며 야식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치맥, 도시락 등 먹거리 마케팅을 펼친다.CU는 ‘국가대표 간편식 시리즈’를 출

    2024-07-18 문은혜 기자
  • 'K-컬쳐 국가대표' CJ, 파리올림픽 선수단 밥심 책임진다

    CJ그룹이 대한체육회의 공식 파트너사로서 ‘2024 파리 올림픽’ 선수단에 한식 제품을 지원하고 한국 문화를 알린다고 18일 밝힌다.CJ는 오는 7월 26일부터 진행되는 파리 올림픽 기간 대한체육회가 파리 시내에 운영하는 코리아하우스에서 선수들이 언제든 먹을 수 있는

    2024-07-18 조현우 기자
  • SSG닷컴, 연 1천만원 셀러 구독상품 내놨다

    SSG닷컴이 1000만원 상당의 판매자(셀러) 구독 상품을 내놓고 수익성 개선에 박차를 가한다. 기존 셀러의 매출 분석 시스템인 ‘셀러리포트’를 업그레이드 하면서 셀러 구독형 서비스를 시작한 것. SSG닷컴이 셀러 구독형 상품을 내놓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24-07-18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 자체 캐릭터 '흰디', IP 사업으로 키운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서 흰디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캐릭터 산업 확대와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한국 최대 캐릭터

    2024-07-18 문은혜 기자
  • '산리오캐릭터 입은 K리그' 세븐일레븐, 잠실 롯데월드타워에 대형 팝업 오픈

    세븐일레븐은 오는 19일부터 8월 11일까지 잠실 롯데월드타워 일대에서 ‘FC 세븐일레븐’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팝업은 세븐일레븐의 브랜드&플랫폼, K리그의 팬덤, 산리오의 캐릭터IP 파워 등 3사의 핵심 역량이 집결해 탄생했다.먼저 실내팝

    2024-07-18 문은혜 기자
  • 조항목 NS홈쇼핑 대표 "수입상품 위조품 유통 검수 위해 TIPA와 협력"

    NS홈쇼핑은 지난 17일 인천공항본부세관 수출입통관청사에서 무역관련지식재산권 보호협회(TIPA)와 ‘수출입 위조품 유통방지 및 K뷰티 브랜드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은 2017년부터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한 상호 협력을

    2024-07-18 문은혜 기자
  • 무신사 스탠다드, 슬랙스 누적 판매 550만장 돌파

    무신사 스탠다드는 슬랙스를 2018년 첫 출시한 이후 6년여만에 누적 판매량 550만 장을 넘어섰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를 기점으로 스테디셀러 상품인 슬랙스의 온·오프라인 누계 판매 550만 장을 돌파했다. 2021년 말에 판매량 300만 장을 넘어선

    2024-07-18 문은혜 기자
  • GS샵, 고물가에 집밥족 필수템 된 '밀폐용기'… 프라이팬 제치고 1위

    GS샵은 올해 상반기 TV홈쇼핑에서 판매된 주방용품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밀폐용기 주문액이 약 135억원으로 131억원을 기록한 전통의 주방 강자 프라이팬을 따돌리고 1위에 등극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년비 주문액 증가율이 193%로 34% 증가한 프라이팬

    2024-07-18 문은혜 기자
  • 일본에서 통한 애경산업 ‘루나’, 상반기 매출 4배 성장

    애경산업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가 글로벌 뷰티 시장 규모 3위에 달하는 일본 시장 공략을 강화하며 올해 상반기 일본에서 내부 매출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약 4배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18일 밝혔다.루나는 일본 화장품 소비시장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운영 전략을

    2024-07-18 문은혜 기자
  • 롯데칠성음료, 美 '처음처럼·새로' 수출액 3년간 연평균 46% ↑

    롯데칠성음료는 소주가 독자적인 주류 카테고리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본격적으로 미국 주류 시장 공략에 나선다.18일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소주 전체 수출액은 1억141만 달러를 기록했다.국가별로는 일본이 3083만 달러로 가장 많았으며 미국은 2

    2024-07-18 조현우 기자
  • 11번가, 오픈마켓 4개월 연속 흑자… 연간 흑자 전환 ‘청신호’

    11번가는 주력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 올해 4개월 연속(3~6월)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으며, 올해 상반기(1~6월) 누적 상각전영업이익(EBITDA) 또한 흑자를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11번가는 오픈마켓 사업에서 올해 상반기(1~6월) 누적 영업이익을 전년 동기

    2024-07-18 문은혜 기자
  • 코스맥스바이오, 관절 기능성 원료 '보스맥스' 허가 받아

    코스맥스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바이오는 보스웰리아 추출물 '보스맥스(BOSMAX®)'가 개별인정형 원료로 허가받았다고 18일 밝혔다.코스맥스바이오와 대한켐택이 공동개발한 보스맥스는 업계 최고 수준의 관절 건강 개선 성분을 함유한 보스웰

    2024-07-18 문은혜 기자
  • 中 쉬인 여성 속옷서 방광암 유발물질 2.9배 … 립스틱엔 세균 '범벅'

    중국의 해외직구 온라인 플랫폼에서 판매되는 여성 속옷에서 국내 기준치를 약 3배 초과하는 발암물질이 나와 논란이다.서울시는 7월 셋째 주 해외직구 온라인 플랫폼 판매 제품 330건에 대한 안전성 검사 결과, 속옷 1건에서 발암물질이 나왔다고 18일 밝혔다.이번 검사는

    2024-07-18 송학주 기자
  • 대상, 국제 식품기술 전시회 'IFT 2024' 참가… 미국 시장 잡는다

    대상이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국제 식품기술 전시회 ‘IFT 20224(IFT Food Expo 2024’에 참가했다고 18일 밝혔다.7월 14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 이번 전시회에는 전 세계 90여개 국가와 1200개 이상의 기업, 2만3000여명 이상의 바이어가 방

    2024-07-18 조현우 기자
  • 코카-콜라, '2024 파리 올림픽' 기념 디지털 광고 온에어

    코카-콜라가 2024년 파리 올림픽 시즌을 맞아 우정과 화합의 축제를 즐기는 세계인의 모습을 스토리텔링하는 신규 디지털 광고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2020년 도쿄 올림픽 당시 세계 신기록을 세운 ‘타티아나 스쿤마커’가 다른 선수들과 함께 축하하며 포옹

    2024-07-18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