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칠성음료 "제품 라벨 오탈자·체크리스트 AI가 검증 … 검토 시간 반으로 뚝"

    롯데칠성음료가 생성형 AI를 활용한 제품 라벨 표시사항 검토 시스템(AI Label InSpection System, AILISS)을 구축했다고 3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광학 문자 인식(QCR), AI 에이전트, 검색 증강 생성(RAG) 등 AI 기술을 활

    2025-02-03 최신혜 기자
  • hy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17조 규모 美 발효유 시장 진출

    hy가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하 윌)’을 미국에 수출한다고 3일 밝혔다. hy는 2월부터 북미 최대 아시안 마트 체인인 ‘H마트’에 윌을 입점해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미 서부 지역 20개 매장을 시작으로 판매처를 늘려갈 예정이다.2000년 선보인 윌은

    2025-02-03 최신혜 기자
  • [Daily New유통] 세븐일레븐, 쿠팡, GS리테일

    ◇ 세븐일레븐, ‘스틱 휘낭시에’ 3종 출시세븐일레븐은 일본 현지에서 직소싱한 ‘스틱 휘낭시에’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휘낭시에는 프랑스어로 금융(financier)에서 유래한 단어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손에 잘 묻지 않는다는 장점으로 세계적인 디저트 빵으로 자리

    2025-02-02 조현우 기자
  • 코오롱스포츠, '양궁 마케팅' 강화 … 2세대 양궁화 개발 속도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양궁 마케팅에 박차를 가한다고 2일 밝혔다.코오롱스포츠는 2016년 리우올림픽부터 양궁 국가대표 선수복 일체를 후원해왔으며, 2024년 파리올림픽 당시에 세계 최초로 양궁화를 개발하여 선보인

    2025-02-02 조현우 기자
  • CU, 지난해 주류 픽업 서비스 20만건 넘었다 … "올해도 플랫폼 협업 확대"

    CU는 O4O(Online for Offline)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선보이고 있는 주류 픽업 서비스의 이용 건수가 지난 3년간 3배 상승했다고 2일 밝혔다.CU는 자체 앱인 포켓CU, 스마트 플랫폼 등과 손잡고 앱에서 주문한 상품을 가까운 편의점에서 픽업할 수 있

    2025-02-02 조현우 기자
  • '고물가엔 초저가로' 이마트24, '2900짜장면'·'900삼각김밥' 출시

    이마트24가 ‘상상의끝’ 프로젝트를 통해 ‘900삼각김밥’과 ‘2900짜장면’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상상의끝은 고객들이 많이 찾는 상품을 초저가로 선보이는 이마트24의 새로운 물가안정 프로젝트로 ‘상상할 수 없는 가성비의 끝!’ 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900삼각김

    2025-02-02 조현우 기자
  • 스타벅스 일본서 '입지별 가격제' … 한국도 도입할까

    일본 스타벅스가 도쿄와 오사카 등 대도시 중심지나 공항 등에서 음료 가격을 더 받는 ‘입지별 가격제’를 도입한다.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 재팬은 2월 15일부터 전국 600여개 지점을 대상으로 커피 등의 가격을 최대 6% 인상한다.도쿄 23구 내 모든 지점과 오

    2025-02-02 조현우 기자
  • 출생아 수 반등세에 신생아 용품 매출 ↑… 신세계백화점, 베이비 페어로 공략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3일부터 9일까지 전국 13개 전 점포에서 ‘베이비 페어’를 열고 프리미엄 유모차 등 유아용품과 신생아 의류를 최대 4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특히 강남점에서는 프리미엄 아기띠 브랜드 ‘아티포페’의 국내 첫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2025-02-02 이미현 기자
  • 롯데마트 "요리하다 PB로 만든 이탈리아 퓨전요리에 보틀벙커 추천 페어링 와인"

    롯데마트의 간편식 PB ‘요리하다’와 와인의 성지 ‘보틀벙커’가 만났다.롯데마트가 오는 21일까지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1층 보틀벙커 매장에서 간편식 PB 요리하다 팝업 스토어 ‘요리하다 키친&바’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요리하다 키친&바’는 이

    2025-02-02 이미현 기자
  • SSG닷컴, 매일 한 품목씩 파격 할인 ‘Great Week’ 연다

    SSG닷컴은 오는 3일부터 9일까지 1주일간 매일 특정 품목을 지정해 파격 할인하는 ‘Great Week(그레이트 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행사 첫날인 3일에는 제철 과일을 파격가에 선보인다. 설향딸기, 제주산 골드키위, 서귀포 레드향, 칠레산 생블루

    2025-02-02 이미현 기자
  • "온라인 최저가 수준에 직접 구매" 롯데하이마트, 새학기 겨냥 'IT가전' 빅세일

    롯데하이마트는 2월 한달간 새학기 수요를 겨냥해 온오프라인에서 ‘노트북·IT가전 아카데미 빅세일(Big Sale)’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매년 2월은 새학기를 앞두고 노트북, 키보드, 마우스 등 IT가전 수요가 늘어나는 시기다. 실제로 지난 3년(2022~

    2025-02-02 이미현 기자
  • 교촌·bhc·롯데슈퍼까지, 프랜차이즈 업계 '차액가맹금' 줄소송

    프랜차이즈 본사가 '차액가맹금'을 둘러싸고 가맹점주와 잇따라 갈등을 빚고 있다. 치킨부터 아이스크림, 슈퍼마켓 등 다양한 브랜드가 차액가맹금 반환 소송에 걸린 상태다. 이같은 사례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3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교촌치킨

    2025-01-31 최신혜 기자
  • 달바 "해외 매출 비중 45%…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

    달바(d’Alba)의 지난해 해외 매출이 약 1400억원을 기록하며 전체 매출의 약 45%를 수출로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해외 매출 비중은 2023년 3분기 20% 수준에서 2024년 3분기부터 40% 수준으로 늘었다. 2023년 기준 전체 매출에서 국내

    2025-01-31 이미현 기자
  • 배달의민족, '깃발꽂기' 울트라콜 광고 접는다… 자영업자 부담 ↓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정액제 요금 서비스인 울트라콜 광고상품을 종료한다고 31일 밝혔다.배민은 외식업주간 경쟁을 부추긴다는 지적을 받아온 울트라콜 광고상품을 4월부터 순차적으로 종료한다.울트라콜은 자영업자가 월 8만8000원을 지불하고 원하는 지역에 매장을 노출할

    2025-01-31 조현우 기자
  • 글로벌 리밸런싱 전략 속도… 아모레퍼시픽, 인도 시장 빠르게 안착

    아모레퍼시픽이 글로벌 리밸런싱 가속화 전략으로 미국, 일본, 유럽에 이어 인도를 주요 전략 시장으로 육성하고 있다. 최근 인도 시장에서 라네즈를 필두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면서 새로운 먹거리 창출원으로 부상하고 있다.  31일 아

    2025-01-31 이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