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0년 커피명가 동서식품 출격에 … 4천억 '캡슐 커피' 시장 지각 변동

    홈카페 문화의 확산과 함께 빠르고 간편하게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는 캡슐커피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2018년 1000억원 규모에 이르던 캡슐커피 시장은 2020년 1980억원으로 두배 가까이 성장했고 지난해는 4000억원 이상으로 커진

    2023-03-23 김보라 기자
  • 롯데제과, 창사 56년만에 '롯데웰푸드'로 사명 변경

    롯데제과가 1967년 창사 56년 만에 사명을 ‘롯데웰푸드’로 변경했다.23일 롯데제과에 따르면 이날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롯데제과 본사에서 진행된 정기 주주총회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사명 변경 안건이 통과됐다. 새로운 사명은 4월 1일부터 적용된다.롯데제과의 새

    2023-03-23 변상이 기자
  • 더 비싸도 '디카페인' 마신다… 취향대로 라인업 확대하는 커피업계

    MZ세대 중심으로 '디카페인 열풍'이 불면서 커피업계가 디카페인 라인업 확대에 나서고 있다.23일 커피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를 시작으로 이디야·메가커피·할리스 등 주요 커피전문점이 디카페인 제품 라인을 확대하고 있다. 디카페인 원두는 일반 커피 원두보다 가격이 높아 제

    2023-03-23 변상이 기자
  • 부산·강남·홍대… 핵심 상권에 깃발 꽂는 해외 프리미엄 버거

    올 상반기 버거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이미 포화상태가 됐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시장이 커졌지만 해외 프리미엄 버거 업체들이 잇달아 주요 상권에 깃발을 꽂을 예정이다.23일 업계에 따르면 영국 출신의 스타 셰프 고든램지의 버거 레스토랑인 고든램지 버거가 올 상반

    2023-03-23 김보라 기자
  • SPC삼립 '보름달' 출시 50일 만에 600만개 돌파… 일 평균 10만개 팔려

    SPC삼립이 지난 2월 리뉴얼해 선보인 ‘보름달’이 출시 50일 만에 판매량 600만개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보름달은 하루 10만개 이상(3월 21일 기준) 판매되며 SPC삼립 신제품 평균 판매량 대비 5배 이상 많은 수치를 기록했다. 특히 편의점 채널 매출은 전

    2023-03-23 김보라 기자
  • '통큰' 신세계푸드, 육군 28사단에 '베러미트' 핫도그 ·음료 각 1만개씩 전달

    신세계푸드가 MZ세대 장병들을 격려하기 위해 대안육 ‘베러미트(Better Meat)’로 만든 간편식을 위문품으로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신세계푸드는 전날 경기도 동두천시에 위치한 육군 28보병사단을 찾아 대안육 ‘베러미트’를 활용해 만든 핫도그와 노브랜드 버거 전용

    2023-03-23 김보라 기자
  • SPC 파리바게뜨, 캐나다 토론토에 1호점… "2030년 북미 1천개점 목표"

    SPC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22일(현지시각) 토론토에 첫 점포를 열며 본격적인 캐나다 시장 진출했다고 23일 밝혔다.캐나다는 파리바게뜨가 매장을 연 10번째 해외국가로 프랜차이즈 산업 규모가 미국에 이은 세계 2위로 알려진 영미권의 대표 시장이다. 파리바게뜨

    2023-03-23 김보라 기자
  • 문진섭 서울우유조합장 "고객 중심의 초일류 서울우유로 거듭"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지난 22일 제21대 문진섭 조합장의 당선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취임식은 서울우유협동조합 본사 4층 대강당에서 임직원 일동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문진섭 조합장은 취임사를 통해 “2026년 FTA 유제품 완전 개방에 대비한 서울우

    2023-03-23 김보라 기자
  • 신동빈 회장, 3년만에 롯데칠성음료 사내이사 복귀

    신동빈 롯데 회장이 롯데칠성음료 사내이사로 3년 만에 복귀했다.롯데칠성음료는 송파구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정기주주총회에서 이사 선임의 건이 가결됐다고 22일 밝혔다.신 회장은 2017년 롯데칠성음료 사내이사가 됐고 2019년 재선임됐으나 같은 해 12월 사임한 바 있다

    2023-03-22 김보라 기자
  • [르포] '요알못' 기자도 근사한 한끼 뚝딱… 오뚜기 '쿠킹클래스'

    오뚜기의 브랜드 경험 공간 오키친 스튜디오가 오픈 1주년을 맞았다. 이 공간은 음식을 함께 자연스럽게 브랜드와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단순히 식품을 구매하는 것을 넘어 음식을 만들고, 먹고, 나누며 식문화 자체를 즐기는 공간을 구현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경

    2023-03-22 김보라 기자
  • 삼양패키징, 정기주주총회 개최… 김재홍 대표이사 신규 선임

    삼양그룹 패키징 계열사인 삼양패키징은 22일 서울 종로구 삼양그룹 본사 1층 강당에서 제9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제9기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및 감사 선임, 이사 및 감사 보수 한도 승인 등 6개 안건이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

    2023-03-22 김보라 기자
  • CJ제일제당, 식물성 대체유'얼티브' 확대… 음료 5종 출시

    CJ제일제당이 식물성 단백질을 선호하는 MZ세대 소비자에게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대체유(乳) 라인업 확장에 나섰다.CJ제일제당은 식물성 대체유 브랜드 ‘얼티브(ALTIVE)’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제품은 ▲얼티브 오리지널 2종 ▲얼티브 바리스타 1종

    2023-03-22 김보라 기자
  • SPC그룹, 판사 출신 강선희 변호사 사장 영입… 법무·대관 강화

    SPC그룹이 강선희 변호사를 영입했다.22일 업계에 따르면 SPC그룹은 이달 초 강선 변호사를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강 대표는 기존 황재복 대표와 함께 각자 대표를 맡는다. 황재복 대표는 파리크라상의 대표직도 맡고 있어 법무와 대관, 홍보 등 대외 업무는 강 대표

    2023-03-22 김보라 기자
  • 국민간식 토스트도 인상… '가성비' 옛말된 이삭토스트

    '국민 간식'으로 불리는 이삭토스트가 최근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가장 저렴했던 '햄치즈 토스트' 마저 3000원대로 올랐다.  21일 이삭토스트에 따르면 지난 6일부터 토스트와 음료 가격은 평균 300~ 500원 인상됐다. 대표 가성비 제품인 '햄치

    2023-03-21 변상이 기자
  • "오픈마켓에 배달까지"… SPC 해피포인트앱, 종합 플랫폼으로 도약

    SPC그룹이 자사 애플리케이션(앱) 해피포인트를 중심으로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고 있다. 단순히 자사 브랜드앱을 벗어나 종합 플랫폼으로 도약하려는 움직임으로 해석된다.21일 업계에 따르면 허희수 부사장이 이끄는 IT계열사 섹타나인을 중심으로 SPC그룹은 해피포인트앱 내

    2023-03-21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