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 “‘일루마 원’ 출시 후 시장 1위 기대”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가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신제품 ‘아이코스 일루마 원’ 출시를 통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1위 탈환에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백 대표는 8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진행된 ‘아이코스 일루마 원’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서울지역에서 점

    2023-02-08 강필성 기자
  • [단독] 생수 도미노 가격 인상… 삼다수·아이시스 이어 '강원평창수'도 들썩

    연초부터 시작된 식음료 가격 인상이 생수업계로 번지고 있다. 생수 시장 점유율 1위와 2위 삼다수와 아이시스가 가격을 올리면서 강원평창수도 가격 인상에 동참했다.8일 업계에 따르면 해태htb는 이달부터 강원평창수의 제품 가격을 올렸다. 지난 2020년 1월 인상 이후

    2023-02-08 김보라 기자
  • 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일루마 원 출시… 한번 충전으로 20회 사용

    한국필립모리스가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세 번째 라인업인 ‘아이코스 일루마 원’을 선보인다. ‘아이코스 일루마 원’은 기존 ‘아이코스3 멀티’에 대응되는 제품으로 별도의 홀더, 충전기 필요 없이 콤팩트한 사이즈의 일체형으로 구성된 것이 장점이다. 한국필립

    2023-02-08 강필성 기자
  • [단독] 아이코스, 서울지역서 전자담배 1위 탈환… KT&G 앞질러

    서울지역에서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1위 브랜드가 뒤집혔다. 지난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한 KT&G의 신제품이 좀처럼 흥행 궤도에 오르지 못하면서 본격적으로 확산된 한국필립모리스의 신제품에 다시 1위를 내어준 모양새다. 7일 유통업계에

    2023-02-07 강필성 기자
  • 무인매장 늘어나더니… 아이스크림 시장 2조원 돌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무인 아이스크림 판매점 확대 등으로 지난해 빙과(아이스크림) 시장이 성장했다. 저출산·고령화로 시장이 하락할 것이란 전망을 뒤집었다.7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업계에 따르면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는 2019년에는 1조7468억원

    2023-02-07 김보라 기자
  • 롯데칠성, 지난해 매출 2조8417억원… '음료·주류' 고르게 성장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음료 부문과 주류 부문의 성장에 힘입어 두자릿 수 매출 성장률을 보였다.롯데칠성은 6일 실적발표를 통해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이 2조8417억원으로 전년 대비 13.4% 신장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229억원으로 전년 대비 22.3%

    2023-02-06 강필성 기자
  • 딸기에 빠진 외식업계… '제철 딸기' 신메뉴 열풍

    겨울이면 '제철 딸기' 메뉴가 높은 판매량을 자랑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식음업계는 동절기 매출을 끌어올리기 위해 다양한 한정판 딸기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디야커피는 지난 5일 딸기 음료 5종을 선보였다. 올해는 기존 인기메뉴인 ‘딸기

    2023-02-03 변상이 기자
  • 수입 원두가 하락에도 '치솟는' 커피값… 왜

    서민 물가가 줄줄이 오르고 있는 가운데 커피업계에서도 제품 가격 인상 조짐이 엿보인다. 수입 원두 가격은 안정세에 접어들었지만 국내 원유값, 인건비 등은 올랐기 때문이다.2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커피 원두의 수입 가격은 kg당 6058원으로 작년 1

    2023-02-02 변상이 기자
  • SPC삼립, '보름달' 라인업 확장… 토끼해 캐릭터 마케팅 총력

    SPC삼립은 대표 정통빵 ‘보름달’ 브랜드를 확장하고 본격적인 캐릭터 마케팅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토끼 캐릭터가 그려진 ‘보름달’은 1976년 출시한 제품으로 SPC삼립의 대표 스테디셀러다.SPC삼립은 잘파(Z세대와 알파세대 합성어, 알파세대는 2010년 이후 출생한

    2023-02-02 김보라 기자
  • [깐깐한리뷰] "밥도둑이 따로 없네"… 삼양식품 임꺽정 떡갈비

    삼양식품이 냉동 HMR(가정간편식)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주력 사업 라면을 벗어나 사업 다각화에 나선 것. 지난해 3월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 차원에서 관계사인 삼양냉동의 국내 B2C(기업과 고객 간 거래) 영업권을 인수했다. 기존에 삼양냉동이 판매해온 만두, 고기산

    2023-02-01 김보라 기자
  • 오뚜기, ‘e-라벨’ 식품 표시 간소화 시범사업 진행

    오뚜기가 식품 표시 간소화를 위한 ‘e-라벨’ 시범사업을 진행한다. 이는 식품 표시 사항 일부를 QR코드를 통해 전자정보로 대체하는 것으로, 오뚜기는 이를 시범 도입하며 홍보에 나섰다.  이번 시범사업은 제품 표시사항에 대한 소비자 편의성과

    2023-01-31 변상이 기자
  • 백복인 KT&G 사장 “PMI와 협력 넘어 진정한 동반자로”

    KT&G와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이 3년간의 수출계약을 마치고 15년의 장기 계약을 새롭게 체결했다. 이번 계약에서는 기존 계약에 없던 최소수량 보증 계약이 포함되는 등 KT&G에게 보다 유리한 조건이 반영된 것이 특징. 역에는 최근 3년의 계약과

    2023-01-30 강필성 기자
  • 더 끈끈해진 KT&G-PMI "타사 담배도 생산할 것"

    KT&G의 전자담배 스틱을 글로벌 담배회사인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이 생산할 수 있게 됐다. KT&G와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이 전자담배 ‘릴’의 해외 수출에 대한 15년 장기 계약을 맺는 과정에서 상호간 제품 생산 조항을 넣었기 때문이다.

    2023-01-30 강필성 기자
  • KT&G, PMI와 15년 장기 파트너십 체결… '릴' 글로벌 확장

    KT&G가 글로벌 메이저 담배기업인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과 차세대 전자담배 ‘릴(lil)’의 해외시장 진출에 관한 15년간의 장기계약을 새롭게 체결했다.KT&G와 PMI는 3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KT&G-PMI GLOBAL

    2023-01-30 강필성 기자
  • 교촌치킨에 칠성사이다 공급… 롯데칠성음료-교촌에프앤비, 업무 협약 체결

    롯데칠성음료는 교촌에프앤비와 공급 계약을 맺고 ‘프랜차이즈 상생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협약식은 지난 27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칠성음료 본사에서 롯데칠성음료 박윤기 대표이사, 나한채 음료영업본부장, 교촌에프앤비 윤진호 대표이사, 장규식 영업기획

    2023-01-30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