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하인드컷]

    삼양식품은 왜 중국 김치라면에 '파오차이'를 썼을까

    삼양식품이 중국 OEM(주문자 상표 부착생산) 제품인 ‘김치라면’ 패키지에 ‘파오차이(泡菜)’를 표기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파오차이는 타국 문화의 기원이 중국이라고 주장하는 대표적인 동북공정 중 하나로 꼽힌다.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지난 6월부터 중

    2024-11-19 조현우 기자
  • 중국 경기부진에 타격입은 식품사, 4분기 실적 회복 기대감

    중국 내수경기 침체 여파로 국내 식품사들의 중국법인 3분기 매출이 줄줄이 타격을 입은 가운데 4분기 실적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상황이다. 중국 정부가 각종 경기 부양책 발표로 강력한 내수부양 의지를 보이고 있지만 경기 회복의 불확실성은 여전한 것으로 파악됐다. 

    2024-11-19 최신혜 기자
  • CJ제일제당, '라이신·트립토판' 그린바이오 사업부문 매각 추진

    CJ제일제당이 그린 바이오 부문 매각에 나선다.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바이오 사업부 매각 주관사로 모건스탠리를 선정하고 인수 후보 기업과 접촉하고 있다. 이르면 다음 달 본입찰을 실시할 것으로 알려졌다.CJ제일제당의 바이오 부문은 미생물을 원료로 식품

    2024-11-18 조현우 기자
  • 식물성 식품 안착, 대체육은 아직 "국내 소비·제품 맞물려야 성장"

    대체육이 글로벌 메가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시장 안착도 쉽지 않은 모양새다. 주요 식품기업들이 새 먹거리로 낙점하고 투자를 이어가고 있지만 ‘맛’과 ‘가격’의 벽을 넘기 쉽지 않은 상황이다.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대체육이란 소와 돼지, 닭 등 육류를 대

    2024-11-18 조현우 기자
  • '세계 시장에 기술력 알린다' 대상, 유럽 식품 박람회 'FiE 2024' 참가

    대상이 글로벌 시장에서 소재 사업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FiE 2024(Food Ingredients Europe 2024)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11월 19일부터 21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되는 FIE는 1986년에 시작된 유럽 최대 식품 및

    2024-11-18 조현우 기자
  • 동서식품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 우승자는, '최재영' 바리스타

    동서식품이 서울 성동구 MM성수에서 진행한 ‘2024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 결선을 성황리에 마쳤다.11월 16일과 17일 양일간 진행된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은 카누 원두커피 품질의 우수성을 알리고 프리미엄 커피 라이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바리스타 경연 대회다.지

    2024-11-18 조현우 기자
  • 노랑통닭 '갈릭 인 더 딥' 누적 판매량 10만개 돌파… "차은우 효과"

    노랑푸드 노랑통닭이 신메뉴 ‘갈릭 인 더 딥’ 출시 한 달여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개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마늘의 새로운 매력을 선사하는 ‘갈릭 인 더 딥’은 2020년 출시 이후 꾸준히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는 ‘알싸한 마늘 치킨’의 인기에 이어, 치킨

    2024-11-18 최신혜 기자
  • 스타벅스, 10년간 농가에 커피 퇴비 5천톤 지원

    스타벅스 코리아가 최근 평택 가루쌀 농가와 고흥 유자 농가에 480톤에 이르는 커피찌꺼기 퇴비를 기부하며, 2015년부터 올해까지 10년간 우리 농가에 지원한 커피 퇴비가 누적 5000톤을 넘어섰다.18일 스타벅스는 지난 8일 전남 고흥군 유자 농가에 이어, 지난 15

    2024-11-18 최신혜 기자
  • "불닭 간편식 수출 확장" 삼양식품, 불닭떡볶이 美 월마트 입점

    삼양식품이 불닭떡볶이 2종을 미국 월마트에 신규 입점했다고 18일 밝혔다. 2018년 국내에 처음 출시된 불닭떡볶이는 현재 60여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불닭 소스를 활용해 완성한 매콤하면서도 감칠맛 나는 떡볶이 소스가 특징이다. 실온 보관 제품으로

    2024-11-18 조현우 기자
  • 롯데리아 "가성비·가심비 전략통했다… 런치 판매량 전년比 16% ↑"

    롯데GRS 롯데리아가 가성비·가심비 전략의 점심 프로모션 ‘리아 런치’ 운영을 통해 점심 고객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리아 런치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롯데리아의 인기 세트 메뉴 6종을 기존 대비 약 12%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한 런치 프로모션이다.18일 롯

    2024-11-18 최신혜 기자
  • hy, ‘케어온 관절 토탈케어’ 누적 판매량 300만병 돌파

    hy는 ‘케어온 관절 토탈케어’가 누적 판매량 300만병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hy는 신제품의 인기요인으로 관절 건강에 대한 높아진 관심과 편의성을 꼽았다.관절 토탈 케어는 출시 이후 정기구독자 수가 꾸준히 늘고 있다. 10월 기준 약 5만여 명의 고객

    2024-11-18 최신혜 기자
  • 농심 '신라면 툼바' 출시 두 달만에 1100만개 판매, "해외 출시 본격화"

    농심이 지난 9월 첫 선보인 ‘신라면 툼바’가 라면시장에서 인기를 끌며 하반기 최고 히트제품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농심은 ‘신라면 툼바’ 브랜드 합산 판매량이 출시 두 달만에 11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9월 브랜드 론칭과 함께

    2024-11-18 최신혜 기자
  • CJ푸드빌, N서울타워서 다섯 쌍둥이 '세 돌' 생일 축하

    CJ푸드빌이 탄생 때부터 인연을 맺어온 다섯 쌍둥이의 세 번째 생일을 맞아 N서울타워에서 생일 축하 자리를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앞서 2021년 11월 18일 육군 17사단 소속 김진수 대위와 국군 제9965부대 소속 서혜정 소령 부부는 다섯 쌍둥이를 출산했다.CJ

    2024-11-18 조현우 기자
  • SPC삼립, 3Q 영업이익 218억원… 전년比 3.8% ↑

    SPC삼립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한 218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같은 기간 매출은 845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 감소했다.베이커리 부문 매출은 6560억원으로 전년 대비 1.7% 줄었으며 영업이익도 543억원에

    2024-11-15 조현우 기자
  • '14억 대국' 인도 시장 안착한 롯데웰푸드, 장기 투자하는 오리온

    14억 인구를 가진 인도 시장에서 국내 제과기업이 시장에 안착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시장 선점 효과를 통해 저변을 확대해나가고 있으며, 오리온 역시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시장 안착한 롯데웰푸드, ‘수익-투자’ 선순환 계속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웰푸드

    2024-11-15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