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푸드, '제이릴라' 한정판 NFT 발행
신세계푸드가 ‘제이릴라(JRILLA)’를 활용한 NFT(대체불가토큰)을 발행하며 디지털 비즈니스 확장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신세계푸드가 육성 중인 캐릭터 ‘제이릴라’는 현재 팔로어 5만명을 보유한 인플루언서로 성장했다. 알파벳 ‘제이(J)’와 고릴라를 뜻하는 ‘릴라
2022-11-24 김보라 기자 -
스타벅스, 25일 하루 고객과 5억원 기금 조성
스타벅스코리아가 25일 하루 동안 고객이 구매한 품목 및 적립 별에 따라 최대 5억원의 기금을 조성해 지역사회 NGO 단체에 전달하는 ‘캐리 더 메리(CARRY the MERRY) 나눔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캐리 더 메리 나눔의 날’은 전
2022-11-24 김보라 기자 -
매일유업-SK·퍼펙트데이, '대체 유단백질' 사업 추진
매일유업이 SK 및 미국의 대체 유(乳)단백질 기업 퍼펙트데이(Perfect Day)와의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미래 푸드테크 파트너십 기반을 확보한다. 24일 매일유업에 따르면 SK 및 미국의 대체 유(乳)단백질 기업 퍼펙트데이(Perfect Day)와 대체
2022-11-24 김보라 기자 -
4000억 시장 도전… 롯데제과도 단백질 사업 강화
롯데제과가 단백질 식품 사업을 강화한다. 주력 사업만으로는 성장에 한계가 뚜렷한 상황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 등으로 단백질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23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제과는 자체 단백질 전문 브랜드 론칭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진다
2022-11-23 김보라 기자 -
농심, 오만에 첫 스마트팜 수출… 사내 스타트업 성과
농심은 오만에 컨테이너형 스마트팜을 수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8년 사내 스타트업팀을 결성하며 스마트팜 사업에 도전한 농심의 첫 가시적 성과다.농심의 이번 프로젝트는 20만 달러 규모로, 40피트(ft) 컨테이너 2개 동을 수출한다. 총 재배면적은 약
2022-11-23 김보라 기자 -
정관장, 손흥민 포토카드 담은 '에브리타임 토트넘 에디션' 출시
KGC인삼공사 정관장은 축구선수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와 공식 라이선스를 맺고 ‘에브리타임 토트넘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에브리타임 토트넘 에디션’은 정관장의 베스트셀러 ‘홍삼정 에브리타임’에 토트넘 홋스퍼 공식 엠블럼을 적용한 스페셜 에디션이
2022-11-22 김보라 기자 -
동원산업, 액면분할 위해 23일부터 3일간 거래정지
동원산업은 주식 액면분할 진행을 위해 23일부터 3일간 거래를 정지한다고 22일 밝혔다. 분할된 동원산업 주식은 오는 25일 효력발생을 거쳐 28일부터 거래가 재개된다.동원산업은 동원엔터프라이즈를 흡수합병해 통합 지주사로 올라서는 과정에서 5분의 1 수준의 액면분할을
2022-11-22 김보라 기자 -
"축구팬 입맛 공략" CJ제일제당, 카타르서 'K-푸드 존' 운영
CJ제일제당이 K-푸드 대표 브랜드 비비고 등을 앞세워 월드컵 개최지 카타르에서 전 세계 축구 팬 입맛 잡기에 나섰다.CJ제일제당은 이번 월드컵 대회 기간 동안 전체 10개 경기장 인근에 마련될 팬 존(Fan Zone)에 ‘K-푸드 존’을 별도로 운영한다고 22일 밝혔
2022-11-22 김보라 기자 -
롯데칠성, 맥주 ‘클라우드’ 8.2% 인상 “원가부담 못버텨”
롯데칠성음로의 맥주 ‘클라우드’가 결국 가격인상을 진행한다. 경쟁사인 오비맥주, 하이트진로의 가격 인상에도 가격을 동결해왔지만 최근 원가 인상의 부담을 버티기 힘들어졌다는 설명이다. 롯데칠성은 오는 25일 맥주 ‘클라우드’, ‘클라우드 생드래프트’ 등 제품의
2022-11-21 강필성 기자 -
'韓 기업 무덤' 中 시장서 흑전한 풀무원… K-푸드 내공 입증
중국 사업 진출 10년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한 풀무원이 본격적으로 중국 시장 확대를 꾀한다. '한국 기업의 무덤'이라 불린 중국이지만 'K-푸드'의 인기에 힘입어 저력을 보이고 있는 풀무원이 입지 굳히기에 성공할 수 있을지 업계 관심이 주목된다.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2022-11-21 임소현 기자 -
CJ프레시웨이, '프랭크버거'에 연 600억 규모 식자재 공급
CJ프레시웨이가 수제버거 브랜드 ‘프랭크버거’에 연 600억원에 달하는 식자재를 공급한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프랭크버거 수주를 계기로 햄버거·샌드위치·샐러드 시장의 식자재 사업 선점과 진입장벽 구축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CJ프레시웨이는 지난 9월부터
2022-11-21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스팸 라벨 없앴더니 '그린패키징 대상' 수상
CJ제일제당은 ‘스팸 라벨프리 선물세트’가 ‘제12회 그린패키징 공모전에서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CJ제일제당은 선물세트 종이 트레이를 단단하게 고정시키는 ‘결착(結着) 구조’ 개발에 성공해 생산성과 품질 안전성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2022-11-21 임소현 기자 -
hy, 샐러드 연간 판매량 100만개 돌파… 전년비 40% 신장
hy의 ‘잇츠온 샐러드’ 판매량이 100만개를 돌파했다.21일 hy에 따르면 샐러드 누적 판매량이 올해 1~10월 기준 120만 개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40%가량 증가한 수치다. 연말까지 150만 개 이상 판매할 것으로 예측된다. 매출액 또한 50억 원을 넘어
2022-11-21 임소현 기자 -
KGC인삼공사, 카타르에 '정관장' 진출… 월드컵 특수 기대
KGC인삼공사는 카타르에 진출해 정관장 홍삼을 판매하는 한편, 카타르 내 주요 쇼핑몰 등에 ‘정관장’과 ‘대한민국 홍삼’을 알리는 광고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KGC인삼공사는 카타르에 진출해 있는 유럽 건강식품숍 홀랜드앤바렛을 비롯해 프랑스 할인 체인 까르푸, 축구
2022-11-20 김보라 기자 -
주류업계, 월드컵 열기 연말까지… '신규 CF·한정판' 마케팅 시동
연말 성수기 앞두고 주류업계가 마케팅에 시동을 걸고 있다. 송년회, 월드컵 경기 시즌이 다가오면서 서서히 소비자를 유혹하기 위한 준비에 나서는 것. 겨울이 훌쩍 다가오면서 이들의 마케팅 경쟁은 더욱 다채로워질 전망이다. 18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주요 업체들은
2022-11-18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