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약사님 햇반 주세요"… CJ제일제당 '식후혈당밥·곤약밥' 약국서 판다

    CJ제일제당은 ‘햇반 식후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밥(이하 햇반 식후혈당밥)’과 ‘햇반 곤약밥’을 국내 최대 약국프랜차이즈인 온누리약국 전국 100개 점포에서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연말까지 시범 판매한 후 취급 점포 수를 더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햇반

    2022-11-18 김보라 기자
  • 안 오르는 게 없다… hy, 일부 발효유 가격 100원씩 인상

    hy는 발효유 일부 제품에 대해 가격을 인상한다고 17일 밝혔다.‘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은 소비자 가격 기준 1500원에서 1600원으로, ‘메치니코프’는 1300원에서 1400원으로 각각 100원씩 오른다. 다음달 1일부터 유통 채널별 순차 적용한다.hy는 원부재료

    2022-11-17 김보라 기자
  • 동원F&B 동원샘물, 업계 최초 친환경 상품 '그린스타' 인증 획득

    동원F&B의 먹는샘물 브랜드 ‘동원샘물’은 업계 최초로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친환경 상품에 부여하는 ‘그린스타’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그린스타’는 한국경영인증원이 전문 조사기관 한국리서치의 소비자 조사를 통해 품질, 원료, 에너지 소비, 사용자

    2022-11-16 김보라 기자
  • 오리온, '바이오' 사업 속도… 자회사 오리온바이오로직스 설립

    오리온이 바이오 사업에 속도를 낸다.오리온홀딩스는 15일 공시를 통해 오리온바이오로직스를 신설한다고 밝혔다. 의약품, 소비재, 식품원료 개발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한다.회사는 "향후 공동투자계획에 따른 추가 유상증자 이후 오리온홀딩스의 지분율은 60%로 변경될 예정

    2022-11-15 김보라 기자
  • 윤홍근 제너시스BBQ그룹 회장, 가맹점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확대

    제너시스BBQ 그룹이 가맹본부와 가맹점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제너시스BBQ 그룹은 본사와 가맹점이 참여하는 치킨 릴레이를 전국 단위로 확대하기 위해 올해 7월부터 푸드트럭 ‘BB-Car(비비카)’를 출범했다. 배달이 어려운 전국 산간, 오지 이

    2022-11-15 임소현 기자
  • '다이어리 굿즈' 시즌 돌아왔다… 분위기 사뭇 다른 올해 전략은

    연말 시즌이 돌아오면서 커피 프랜차이즈업계가 '굿즈 마케팅'에 시동을 걸었다. 매년 플래너 굿즈 경쟁이 펼쳐지는 시기가 다가왔지만 올해는 평년과 다른 분위기 속에서 굿즈 경쟁이 더욱 치열할 전망이다.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 코리아는 겨울 시즌 스타벅스 플래너

    2022-11-15 임소현 기자
  • 치열한 아이스크림 시장, 빙그레 '완승'… 본게임은 내년부터

    올 여름 최대 격전지가 될 것으로 예상됐던 빙과 시장 경쟁에서 빙그레가 웃었다. 3분기에 경쟁사인 롯데제과를 큰 폭으로 따돌리고 빙과 매출 1위를 공고히 한 것. ‘엔데믹’ 이후 첫 여름, 간식수요가 증가하는 수혜를 빙그레가 고스란히 차지했다는 평가가 나온다.다만, 향

    2022-11-15 강필성 기자
  • CJ프레시웨이, 미래 식품 전문가에 노하우 전수… 고려대와 산학협력

    CJ프레시웨이가 고려대학교와 식품산업 전문인재 육성을 목표로 산학협력 활동을 함께했다.CJ프레시웨이와 고려대학교 중국경영전략학회(SBC: Secrets Behind China) 소속 학생들은 ‘중식 트렌드를 적용한 간편식’을 주제로 상품기획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중국

    2022-11-15 임소현 기자
  • 맥도날드, '2022 카타르 월드컵' 기념 글로벌 캠페인 동시 진행

    '2022 FIFA 월드컵' 공식 스폰서인 맥도날드가 전 세계 75여 개 마켓에서 글로벌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맥날 고?(Wanna Go to McDonald’s?)’ 캠페인은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글로벌 캠페인이다. 맥도날드는 각 마켓 별로

    2022-11-15 임소현 기자
  • 삼양식품, 3Q 영업익 193억원… 전년비 27.2%↑

    삼양식품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193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27.2%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4일 공시했다.매출액은 2115억원으로 30.8% 늘었고 순이익은 312억원으로 111.9% 증가했다.삼양식품 관계자는 "3분기는 국내외 신제품 출시

    2022-11-14 임소현 기자
  • SPC삼립, 3Q 영업익 232억원… 전년比 67%↑

    SPC삼립은 올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3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7% 증가했다고 14일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은 8835억원으로 전년 보다 18% 증가했다. 당기순이익도 153억원으로 178% 증가했다.

    2022-11-14 김보라 기자
  • '글로벌 사업 성장 덕' CJ제일제당, 분기 매출 5조 돌파

    CJ제일제당이 K-푸드와 바이오 등 글로벌 사업의 꾸준한 성장에 힘입어 3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21.7% 늘어난 5조1399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자회사 CJ대한통운을 제외한 CJ제일제당의 분기 매출이 5조원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해외 매출 비중은 약 62

    2022-11-14 임소현 기자
  • 스타벅스, 플래너 20주년… 15일부터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

    스타벅스 코리아는 15일부터 스타벅스의 겨울 시즌을 맞아 고객들에게 스타벅스 플래너를 증정하는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몰스킨과 협업해 제작한 ‘2023 스타벅스 플래너’는 고객의 일상 속에 스타벅스가 언제나 함께하는 마음을 담아 일상을 기록할 수 있는

    2022-11-14 임소현 기자
  • 하이트진로, 임원 인사 단행… "성장 분야 인재 발탁"

    하이트진로는 정기 임원인사를 발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대내외 경영 환경의 어려움 속에서도 임직원들의 노력으로 실적 개선을 이뤄낸 점을 감안해 소폭 확대했다. 불안정한 경영 환경에 대비하고 100년 기업으로서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강화해 나갈

    2022-11-14 강필성 기자
  • 농심, 3Q 영업익 273억원… 전년比 6.2%↓

    농심은 연결 기준 올 3분기 영업이익이 27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2% 감소했다고 14일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은 8130억원으로 20.8% 증가했고 순이익은 283억원으로 11.7% 신장했다.농심은 "국내 시장 여건 개선, 주력브랜드 매출 확대, 미국 등 해

    2022-11-14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