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워홈, 직원 임금 6% 인상… "1등 회사 재건"
아워홈이 노사간 임금조정 협약을 마무리했다.10일 아워홈에 따르면 전날 서울 강서구 아워홈 본사에서 열린 임금조정 조인식에는 구지은 아워홈 대표이사 부회장과 장덕우 아워홈노동조합 위원장 등 노사 교섭위원이 참석했다. 아워홈 노사는 코로나19 여파와 경기 침체로 어려운
2022-08-10 김보라 기자 -
"포켓몬빵 효과"… SPC삼립, 2Q 매출 8천억 돌파
SPC삼립이 올 2분기에 분기 매출로는 최초로 8000억원을 돌파했다.SPC삼립은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8149억원, 23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 61.5% 상승했다고 10일 밝혔다.핵심사업인 베이커리와 푸드 사업 부문이 모두 견조한 성장세를 지속한 가운
2022-08-10 김보라 기자 -
스타벅스, 캐리백 대체 굿즈로 '홈오피스 데스크 모듈'… 신청 접수 시작
스타벅스 코리아가 서머 캐리백 대체 굿즈로 '홈오피스'에 활용할수 있는 데스크 모듈을 선보인다. 9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오는 22일까지 지난 2022 서머 e-프리퀀시 증정품이었던 서머 캐리백 예약 후 수령을 완료했던 고객 대상 대체 상품 선택 신청 접수를 시작
2022-08-09 임소현 기자 -
[Daily New유통] 롯데GRS, hy, 오뚜기 外
◇ 크리스피크림도넛, 시그니처 컬러 담은 텀블러 2종 출시롯데GRS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크리스피크림도넛이 최근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다회용컵 이용이 증가하고, 일상 생활용품에서도 개인의 개성을 나타내고자 하는 고객들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시그니처
2022-08-09 임소현 기자 -
맥주 출고차에 '호송車' 붙인 하이트진로 "차주 보호하라"
"직원들이 자체적으로 호송 차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하이트진로 관계자의 말이다. 실제 하이트진로 홍천군의 강원공장에서는 기묘한 풍경이 펼쳐지고 있다. 직원의 차량이 강릉공장서 제품을 싣고 떠나는 화물차량을 호위하는 것. 지금까지 하이트진로 다른 공장은 물론
2022-08-09 강필성 기자 -
통합 법인 시너지… 롯데제과, 쉐푸드 브랜드 입힌 '꼬깔콘 치킨' 내놨다
롯데제과가 꼬깔콘 고소한 맛을 간편식 브랜드 쉐푸드(Chefood)에 적용한 특별한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롯데푸드와의 통합 법인 출범 기념 제품으로 양사의 시너지 전략의 첫걸음이다.롯데제과는 100% 닭다리 순살에 ‘꼬깔콘 고소한 맛’ 시즈닝을 버무려 맛을 낸
2022-08-09 임소현 기자 -
'K-젤리' 노리는 오리온 마이구미, 아시아 입맛 사로잡았다
오리온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K-젤리’의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9일 오리온에 따르면 한국과 중국에서는 과일 속살 식감을 구현한 ‘마이구미 알맹이’ 시리즈 인기에 힘입어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마이구미 브랜드 전체 누적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각각 65%,
2022-08-09 김보라 기자 -
풀무원, 日 식물성 지향 식품 사업 본격 확대
풀무원이 일본 내 식물성 지향 식품 사업을 본격화한다.풀무원은 식물성 대체육으로 B2B 사업에도 진출하는 등 일본 내 식물성 지향 식품 사업 확대를 가속화한다고 9일 밝혔다. 앞서 풀무원 두부바는 일본법인 ‘아사히코’가 일본 메이저 편의점 채널 2만2000곳에 입점,
2022-08-09 임소현 기자 -
'해외서 빛난' CJ제일제당, 2Q 바이오·글로벌식품 호조… 영업익 3.6% 증가
CJ제일제당이 K-푸드와 바이오 등 해외 사업 성장에 힘입어 올해 2분기 전년 동기 대비 22.3% 늘어난 4조5942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해외 매출 비중은 약 65%를 넘어섰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3.6% 증가한 3934억원을 기록했다.CJ제일제당은 8일 공시
2022-08-08 임소현 기자 -
[인터뷰] 日 스타 파티시에 요로이즈카 토시히코 "한국 진출에 관심"
롯데호텔 서울이 3년만에 외국인 셰프를 초청했다. 그 주인공은 이미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많이 알려진 일본 유명 파티시에 '요로이즈카 토시히코'다.◇ "日 비해 대중화 늦지만 성장력 큰 韓… 진출 관심 있다"지난 2일부터 한국에 머문 요로이즈카 파티시에는 뉴데일리와의 인
2022-08-08 임소현 기자 -
오뚜기,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 론칭… 캐릭터 마케팅으로 소통
오뚜기가 심볼 마크인 웃는 얼굴의 어린이들을 모티브로 개발한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Yellows)’를 론칭하고, 본격적인 캐릭터 마케팅에 나선다. 8일 오뚜기에 따르면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는 심볼 마크인 입맛을 다시는 미소 짓는 귀여운 어린이와 오뚜기의
2022-08-08 임소현 기자 -
하이트진로, 화물연대 농성에 250여명 임직원 총출동…공급 재개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의 불법 농성으로 맥주 제품 출고에 차질을 빚는 하이트진로 강원공장에 본사 임직원이 총출동한다.7일 하이트진로는 오는 8일 오전 8시쯤 본사 및 공장 직원 250여명이 강원공장 앞 진출입로 확보를 위해 나선다고 밝혔다
2022-08-07 강필성 기자 -
동원F&B, 상반기 영업익 전년비 16.7% 감소… 원가 상승 영향
동원F&B는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224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7.26%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5일 공시했다.매출은 9642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9.04% 증가했지만 순이익은 146억원으로 3.89% 감소했다.상반기 기준으로는 매출액
2022-08-05 임소현 기자 -
[깐깐한리뷰] 강남 한복판 '정통 나폴리'… 메뉴 전면 업그레이드한 '일뽀르노'
외식전문기업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더 키친 일뽀르노'가 메뉴를 전면 업그레이드했다. 정통 나폴리 퀴진 1세대인 '살바토레 쿠모오'를 13년간 운영한 노하우를 접목했다는 설명이다. 이탈리아 나폴리 음식에 정통한 전문셰프 패트릭 셰프와 피자장인 오태식 셰프가 손을 잡았다.
2022-08-05 임소현 기자 -
[Daily New유통] 풀무원, 대상, 롯데월드 外
◇ 풀무원 올가홀푸드, 프리미엄 국탕류 4종 출시풀무원 계열 올가홀푸드는 올가만의 비법 육수에 우리 땅에서 건강하게 자란 재료를 아낌없이 넣어 깊은 맛을 내는 올가 프리미엄 간편식 제품군을 확대 출시했다.올가는 최근 편리함을 추구하는 생활 패턴이 일반화되면서 휴대와 보
2022-08-04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