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기식 꽂힌 롯데칠성음료, '빅썸' 지분 53% 인수
롯데칠성음료가 건강기능식품 전문스타트업 '빅썸' 지분 약 53%를 인수하며 건강기능 식품 경쟁력을 강화한다.29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이번 인수를 통해 '킥더허들'이 보유한 빅썸 지분 50.99%와 '지스트롱 혁신창업펀드'가 보유한 1.95%를 포함해 약 53%의 빅
2022-08-29 김보라 기자 -
SPC삼립, '잇투고' 철수… 프랜차이즈 사업 구조조정 탄력
SPC그룹의 종합식품기업인 SPC삼립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의 점포 수가 급감했다. 간편식 판매 브랜드 '잇투고' 브랜드를 철수하는 등 사업 구조조정을 통해 수익성 개선을 꾀한다는 계획이다.29일 SPC삼립에 따르면 프랜차이즈 브랜드 '잇투고'가 완전 철수했다. 지난해
2022-08-29 임소현 기자 -
동원F&B, '동원 추석 선물세트' 200여종 선봬
동원F&B가 추석을 앞두고 ‘동원 추석 선물세트’ 200여 종을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동원 추석 선물세트’를 구성하고 있는 ‘동원참치’는 대표적인 고단백 식품이다. 동원참치 150g에는 28g의 단백질이 들어있어 단백질 1일 영양성분 기준치 55g의 절반
2022-08-29 김보라 기자 -
농심 신상 라면 가장 먼저 공개하는 '농심몰' 오픈
농심이 처음 출시되는 라면과 스낵을 가장 먼저 선보이는 공식 온라인몰 ‘농심몰(Nongshim mall)’을 오는 30일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전예약 판매에 참여하면 정식 출시보다 최대 1주일 정도 빠르게 구매할 수 있다. 농심은 소비자가 원하는 사진과
2022-08-29 임소현 기자 -
KGC인삼공사, 건기식업계 최초로 '스마트해썹' 인증
KGC인삼공사는 원주공장이 건강기능식품업계 최초로 스마트해썹(Smart HACCP)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스마트해썹은 사물인터넷(loT)과 같은 기술을 활용해 식품안전정보를 디지털화하고 중요관리지점 모니터링을 자동화한 시스템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기존 해썹
2022-08-29 김보라 기자 -
hy, 대표 균주 'HY2782' 美 '자체 검증 GRAS' 인증 취득
hy가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HY2782’에 대한 ‘자체 검증 GRAS(이하 GRAS)’를 취득했다고 29일 밝혔다.GRAS는 미국에서 판매되는 식품 원료의 안정성을 평가하는 제도다. 유전자 분석, 인체 적용시험 결과 등을 토대로 전문위원 검증을 거쳐 승인 여부를 결정
2022-08-29 김보라 기자 -
풀무원 "온라인몰 샵풀무원, 1년 만에 매출 1.5배 성장"
풀무원은 자사 온라인몰인 #(샵)풀무원의 매출이 개장 1년 만에 1.5배로 늘었다고 29일 밝혔다.‘샵풀무원’은 과거 풀무원이 독립적으로 운영했던 각 브랜드의 온라인몰을 통합하여 지난해 8월 오픈한 통합 온라인몰이다. 풀무원에 따르면 샵풀무원 매출은 오픈 1년 만에 전
2022-08-29 김보라 기자 -
로쉐마제, 로제 와인 칵테일 3가지 레시피 공개
무더운 여름날씨로 불쾌지수가 높아지면서 로제 와인의 인기도 올라가고 있다. 특히 로제 와인을 더욱 특별하게 즐기기 위해 해외에서는 로제 와인으로 만든 칵테일이 유행 중이다.레뱅드매일은 전세계 판매 1위 와인 브랜드 로쉐마제가 최근 로제와인으로 칵테일을 만들 수 있는 3
2022-08-26 강필성 기자 -
[단독] 롯데칠성, ‘처음처럼 새로’ 14일 출시…캐릭터 ‘구미호’ 내세웠다
롯데칠성음료의 소주 ‘처음처럼’ 신제품 ‘처음처럼 새로’가 오는 9월 14일 정식 출시된다. 이를 위해 롯데칠성은 이날부터 제품 생산을 시작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채비를 갖춘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기존에 없던 캐릭터 ‘구미호’를 전면에 내세운 것이 특징.&n
2022-08-26 강필성 기자 -
컬리에 쏠린 눈… SSG닷컴·11번가 IPO도 ‘촉각’
컬리의 연내 기업공개(IPO)가 유력해지면서 이커머스 업계가 컬리의 몸값에 시선을 모으고 있다. 올해 컬리의 상장 이후 내년부터 SSG닷컴, 11번가 등 주요 이커머스의 IPO가 예정돼 있기 때문이다. 컬리가 이번 IPO 과정에서 얼마의 몸값을 받느냐가 향후 경쟁사 상
2022-08-26 강필성 기자 -
'역대급 고물가'에 추석 분위기 실종… 식품가격 인상 러시에 "지갑 닫힐라"
역대급 고물가 상황이 이어지는 가운데 추석이 2주 앞으로 다가왔다. 정부가 추석 물가 안정을 위해 나섰지만 원가 상승 압박을 버티지 못한 식품기업들이 줄줄이 가격 인상을 단행하면서 소비자 체감 물가에 비상이 걸렸다.26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올해 추석
2022-08-26 임소현 기자 -
BBQ, ‘아이러브 아프리카’ 등 선한 영향력 확산 앞장
제너시스BBQ그룹이 ‘아이러브 아프리카’의 일환으로 올해 1분기에 케냐 곳곳에 깨끗한 식수를 공급하기 위한 우물과 식수 탱크를 설치하는가 하면, 어린이와 여성을 위한 각종 교육·복지 사업을 펼쳤다고 26일 밝혔다.BBQ는 지난 2017년부터 국내 유일의 프랜차이즈 교육
2022-08-26 임소현 기자 -
하이트진로, '손배소 증가' 화물연대 주장 반박… "변동 없어"
하이트진로가 화물연대가 성명을 통해 밝힌 27억7000만원의 손해배상 청구에 대해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다.25일 하이트진로는 “불법시위가 장기화되면서 손해액이 5억7000만원에서 27억7000만원으로 늘어났다”면서 “기존 소송의 피고에 14명을 추가할 수 없어 같은
2022-08-25 조현우 기자 -
롯데제과 '설레임', 인도 시장 공략 본격화
롯데제과가 대표 아이스크림인 ‘설레임’을 내세우며 인도 아이스크림을 본격 공략에 나선다.롯데제과는 최근 대표 아이스크림인 ‘설레임’을 인도에서 ‘시퍼블스(Sippables)’라는 현지 제품명으로 새롭게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시퍼블스’는 인도 현지 소비자 조사를 통
2022-08-25 김보라 기자 -
골프 인기에… 추석 선물에 골프 더한 '협업' 상품 출시 잇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골프의 인기가 급증하면서 골프와 협업하는 이색 상품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추석 선물세트부터 한정판 상품까지 골프와 협업하는 상품의 인기도 크게 늘고 있다는 분석이다.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골든블루는 위스키 브랜드 ‘골든블루’와 글로벌 골
2022-08-24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