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TI코리아, 나홀로 역성장에도… 日 자금회수는 지속

    일본계 담배기업 JTI코리아가 지난해 매출 감소가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엔데믹 이후 일반 연초담배 시장이 위축되면서 JTI코리아의 매출이 감소한 것. 여기에는 경쟁사와 달리 유일하게 전자담배 제품을 보유하지 않았다는 점이 주효했다. 지난해 일반 담배 시장의 위축에도

    2023-04-11 강필성 기자
  • 롯데웰푸드, '빅 사이즈' 초코파이 출시… 잘파세대 공략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크기를 키우고, 마시멜로 함량을 더 늘린 빅 사이즈 초코파이를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크기를 더욱 키운 초코파이로 파이시장 점유율을 늘리고, MZ세대에 이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잘파(Z+α)세대를 적극 공략하기 위함이다.앞서

    2023-04-11 김보라 기자
  • 제주용암수 中 진출… 오리온, 수출 계약 체결

    오리온은 중국 청도시영평시장관리유한공사, 청도국서체육문화산업 유한공사와 '제주용암수 중국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청도시영평시장관리유한공사는 중국 내 '칭따오맥주'를 유통∙판매하는 회사로 청도시 최대 음료판매 기업 중 하나다. 청도국서체육문화산업유한공사는

    2023-04-10 변상이 기자
  • "메로나야? 쌍쌍바야?"…해태X빙그레, 한정판 2주만에 145만개 팔려

    "이것은 메로나인가 쌍쌍바인가. 메로나인데 쌍쌍바의 모습을 갖췄다. 분명 쌍쌍바인데 메로나다." 인기 아이스크림 '메로나'와 '쌍쌍바'가 만났다. 이리 봐도 조리 봐도 재미있는 모양으로 탄생한 '쌍쌍바 with 메로나'가 SNS 상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23-04-10 변상이 기자
  • KT&G, 배당 조회 서비스 도입… 주주 편의성 제고

    KT&G는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를 도입해 주주 편의성 제고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KT&G는 주주에게 우편으로 발송하던 배당 통지서를 PC 및 모바일에서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온라인 조회 서비스로 대체해 주주들이 손쉽게 배당 정보를 확인 할 수 있

    2023-04-10 강필성 기자
  • hy, '기부하는 건강계단' 9년간 1200만명이 올랐다

    hy는 자사의 사회공헌활동 '기부하는 건강계단' 누적 이용자 수가 1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건강계단은 hy와 서울시가 함께 기획한 민관협업 공익활동이다. 서울시청 시민청에 설치한 계단을 오를 때마다 hy가 일정 금액을 기부하는 방식이다.2014년 설치

    2023-04-10 변상이 기자
  • 롯데웰푸드, 탄소중립 위한 '글로벌 RE100' 가입

    롯데웰푸드는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글로벌 RE100에 가입했다고 10일 밝혔다.RE100(Renewable Electricity 100, 재생전기100)은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량의 100%를 풍력, 태양광 등 재생에너지 전력으로 충당하겠다는 자발적인 계획이다. 

    2023-04-10 변상이 기자
  • SPC 파리바게뜨 ‘런던 프랜차이즈쇼’ 참가… "영국 가맹사업 추진"

    SPC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오는 14~15일 영국 런던의 전시장 '엑셀'에서 열리는 '런던 국제 프랜차이즈쇼 2023'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파리바게뜨는 이번 행사 참가를 통해 브랜드를 알리고, 영국과 프랑스 등 유럽 시장 진출 성과 홍보 및 영국 내 가

    2023-04-07 변상이 기자
  • [단독] 농심, 일본법인 호실적에도 日 '신라면' 가격 평균 12% ↑

    농심이 일본 시장에서 신라면을 비롯한 스낵 제품의 소비자 가격을 인상한다. 각종 원자재·해상운임 비용 등 상승한데다 인건비까지 오르면서 가격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설명이다.7일 농심에 따르면 일본 현지에서 신라면·백짬뽕 등 주요 제품들의 가격이 약 10~13% 오른다.

    2023-04-07 변상이 기자
  • 오비맥주, 이태원 상권 회복 나서… 상인 대상 '맥주 교육' 진행

    오비맥주가 이태원 상권 활성화에 나선다.오비맥주는 침체된 이태원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이태원 상인 연합회 등과 함께 ‘맥주 클래스’를 이태원 상권에서 연이어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 맥주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알리고자 ‘비어

    2023-04-07 강필성 기자
  • 신세계그룹이 3천억에 인수한 美 와이너리 '쉐이퍼', 작년 163억 적자

    신세계그룹이 약 3000억원을 배팅한 미국의 와이너리 쉐이퍼가 지난해 대규모 적자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쉐이퍼는 미국 나파밸리를 대표하는 컬트 와인으로 꼽히지만 정작 이익에 기여하기는커녕 적자 부담을 더했다는 평가다. 심지어 쉐이퍼의 적자는 앞으로도 더

    2023-04-07 강필성 기자
  • [단독] 삼양식품, 日서 '불닭볶음면 시리즈' 가격 인상… "평균 9% ↑"

    삼양식품이 오는 6월 1일부터 일본 시장에서 '불닭볶음면' 소비자 가격을 인상한다. 인상 품목은 주요 불닭볶음면 시리즈인 약 25개 제품이다.6일 삼양식품 일본법인에 따르면 오는 6월부터 일본 현지에서 불닭볶음면 시리즈 주요 제품들의 가격이 평균 9% 오른다. 지난해

    2023-04-06 변상이 기자
  • '두부 강자' 풀무원 "미국 생산라인 확대로 수익 개선 자신"

    풀무원이 미국 시장에서 '두부' 명가 입지를 굳힌다. 미국 시장에서 안정적인 두부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는 것을 바탕으로 올해 현지 두부공장 생산라인과 입점 채널 확대로 미국 시장에 대응하겠다는 전략이다. 6일 풀무원에 따르면 현재 미국 내에 총 4곳의 공장을

    2023-04-06 변상이 기자
  • 풀무원 올가홀푸드, 과일 맛 없으면 '100%' 환불

    풀무원 계열의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자사 내 유통되는 신선식품의 품질보증제를 강화한다고 6일 밝혔다.올가는 이번 신선식품 품질보증제 강화 및 확대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겠다는 포부다.당도에 민감한 일부 과일 대상으로 한정했던 당도보증제를 과일 전 품목(아보카

    2023-04-06 김보라 기자
  • 롯데웰푸드, 사내벤처 2기 '애뉴얼리브' 브랜드 쇼룸 카페 오픈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두 번째 사내벤처 ‘애뉴얼리브(Annual Leave)’가 독립 사업체로 분사해 브랜드 쇼룸과 카페의 복합공간인 ‘Annual Leave’를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를 지운 브랜드 쇼룸 카페 콘셉트를 지향하며, 롯데웰푸드의 다양한 제품

    2023-04-06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