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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 '꾸지뽕잎추출물' 개별인정형 원료 인정… "건기식 소재 확대"
hy은 천연물 소재 ‘꾸지뽕잎추출물(이하 꾸지뽕)’이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 받았다고 10일 밝혔다.개별인정형 원료는 기존 등록된 원료가 아닌 새롭게 개발된 건강기능식품 소재를 의미한다. 인체적용시험 등을 통해 확인된 유의미한 결과를 전문위원회가 심의 후 식품의약품안전
2021-12-10 김보라 기자 -
[르포] '혼수 메카'로 키운다… '디지털 포털 스토어' 한샘 디자인파크 마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새로운 시대를 반영한 가구 매장이 문을 열었다. 외곽까지 차를 끌고 나가지 않아도, 넓은 매장을 직접 걸어다니지 않고도 다양한 가구를 직접 보고 고를 수 있는 ‘디지털 리빙 포털
2021-12-09 임소현 기자 -
롯데칠성, 음료·주류업계 최초 ‘ISO37301’ 인증
롯데칠성음료가 국내 음료 및 주류업계 최초로 공인 인증기관인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ISO37301)’ 인증을 취득했다.롯데칠성은 지난 8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칠성음료 본사에서 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 이원기 한국컴플라이언
2021-12-09 강필성 기자 -
웅진식품 '하늘보리', 1999년 출시 이후 누적 7억병 판매
웅진식품은 자사 보리차 음료 하늘보리가 1999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7억병(500mL펫 환산 기준)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하늘보리는 2000년 웅진식품이 집에서 끓여 마시던 보리차를 집 밖에서도 마실 수 있도록 상품화한 최초의 보리차 음료다. 출시 이후 보리차
2021-12-09 김보라 기자 -
'여성=젖소' 유기농 우유 광고 논란에… 서울우유, 결국 공식 사과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여성이 젖소로 변하는 광고를 게재한 이후 '여혐(여성혐오)' 논란이 일자 공식 사과했다. 서울우유는 지난 8일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달 29일 서울우유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우유 광고 영상으로 불편함을 느끼셨을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
2021-12-09 임소현 기자 -
신세계푸드, 성수동 일대 소외계층에 '올반 김치' 5000㎏ 전달
신세계푸드는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올반 김치’ 5000kg을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에 도움을 주기 위한 방법을 고민해 온 신세계푸드는 최근 배추 값 급등으로 김장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소외계층이 늘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이에 신세계
2021-12-08 김보라 기자 -
풀무원, 업계 유일 'ESG혁신기업' 선정… 식물성 대체육 육성
'식물성 지향 식품' 기업으로 도약 중인 풀무원이 식품기업 중에서는 유일하게 '한국의 ESG혁신 리더' 기업으로 선정되며 국내 식품업계 ESG 경영에 새 역사를 썼다. 풀무원은 신성장동력인 글로벌 식물성 단백질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풀무원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2021-12-08 임소현 기자 -
확진자 증가에 배달 다시 급증… 치킨업계, '할인전' 돌입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단계적 일상회복에도 제동이 걸렸다. 강화된 방역조치 등에 따라 다시 배달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치킨업계가 연말 특수를 맞아 할인행사 공세에 나섰다.8일 제너시스BBQ에 따르면 최근 정부가
2021-12-08 임소현 기자 -
커피원두 가격 급등세… '중가' 전략 이디야 웃을까
커피 원두 가격이 연일 고공행진하고 있는 가운데, 내년 상반기까지 국내 카페업계에도 여파가 미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저가 커피 브랜드들이 버티지 못할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중가' 전략을 고수해온 이디야가 수혜를 입을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지난 7일
2021-12-08 임소현 기자 -
오리온, 베트남 신성장동력으로 '견과' 낙점
오리온은 베트남에서 신규 견과 브랜드 ‘쏙포’(Sóc Phố)를 출시하고 현지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고 7일 밝혔다.‘쏙포’는 베트남어로 다람쥐를 뜻하는 ‘Sóc’과 도시를 의미하는 ‘Phố’를 결합한 ‘도시다람쥐’라는 재미있는 제품명이다. 베트남이 주산지인 캐슈너트와
2021-12-07 임소현 기자 -
치솟는 원두 가격에 '캡슐커피' 10% 인상… 스타벅스는?
국제 커피 원두 가격 급등으로 캡슐커피 1위 브랜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가격이 오른다.7일 업계에 따르면 네슬레코리아는 내년 1월1일부로 캡슐커피 가격을 10% 인상한다. 이에 따라 정기 배송 서비스인 캡슐투도어,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웹숍,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에서
2021-12-07 김보라 기자 -
교촌치킨, 전국에 치킨 5000마리 전달… 선한 영향력 전달
교촌에프앤비가 올해 새롭게 마련한 치킨 나눔 프로젝트 ‘촌스러버 선발대회(Chon’s lover)’를 통해 전국에 총 5000마리 치킨을 전달했다.교촌은 지난 9월 시작한 치킨 나눔 프로젝트 ‘촌스러버 선발 대회’를 통해 선정된 촌스러버들의 사연에 맞춰 10월 말부터
2021-12-07 임소현 기자 -
제주 스타벅스서 사라진 '일회용컵'
제주도 지역 모든 스타벅스 매장에서 일회용컵이 사라진다.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제주도 지역 23개점을 일회용컵이 없는 매장으로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매장용 머그, 개인컵, 다회용컵으로만 음료를 제공한다.다회용컵 반납기는 제주도 지역 스타벅스 23개 전 매장을 비롯해,
2021-12-07 임소현 기자 -
연말 성수기에 판 갈린 주류업계 '쓴맛 소주 vs 달콤한 와인'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주류업계의 표정이 엇갈리고 있다. 단계적 일상 회복(위드 코로나)에 대한 기대감이 컸던 소주, 맥주 회사들은 얼어붙는 시장 환경에 침통한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는 반면 와인, 위스키 수입사들은 연말 특수의
2021-12-07 강필성 기자 -
롯데푸드, 육가공 올 수출 목표 '100억' 달성… 캔햄 수출 확대
롯데푸드가 '로스팜' 등 캔햄을 주력으로 한 육가공 수출의 올해 목표치였던 100억원 매출을 이미 넘어섰다. 김천 도축장을 연내 폐업하는 등 육가공 사업 강화에 본격적으로 착수한다.7일 롯데푸드에 따르면 회사의 육가공 수출액은 올해 누적 100억원을 넘어섰다. 2018
2021-12-07 임소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