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Daily New유통] 풀무원, 오뚜기, 스타벅스 外

풀무원 ‘로스팅 짜장면’ 6개월 만에 판매 1000만개 돌파오뚜기, 프레스코 파스타소스 ‘감바스·명란오일’ 출시애니바디, 세계 여성의 날 기념 편애브라 출시

입력 2022-03-08 11:35 | 수정 2022-03-08 11:35

▲ ⓒ풀무원

◇ 풀무원 ‘로스팅 짜장면’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 1000만개 돌파

풀무원식품 '로스팅 짜장면’이 출시 약 6개월 만에 누적 판매 1000만개를 돌파했다.

지난해 9월 출시된 ‘로스팅 짜장면 파기름’, ‘로스팅 짜장면 고추기름’은 지난 2월 말 기준 누적 10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짜장라면 카테고리 내 풀무원의 점유율도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다. 소매점에서도 시장 지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소매점은 근거리 상권으로 분류되며, 코로나19와 ‘슬세권’ 트렌드가 자리 잡은 이후 중요도가 더욱 커진 유통 채널이다.

풀무원은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로스팅 짜장면의 프리미엄 제품인 ‘로스팅 짜장면 트러플오일’을 추가로 출시했다.

▲ ⓒ오뚜기

◇ 오뚜기, 프레스코 파스타소스 ‘감바스·명란오일’ 출시 

오뚜기가 프레스코 감바스 파스타소스, 프레스코 명란오일 파스타소스 등 2종을 신제품으로 출시했다. 오뚜기는 지난해 SNS 연관어 분석 결과, 오일 파스타의 주재료 및 메뉴로 ‘새우(감바스)’와 ‘명란’이 다수 언급됐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신제품을 개발했다는 설명이다.

‘프레스코 감바스 파스타소스’는 신선한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에 볶은 국산 마늘과 새우를 듬뿍 넣은 오일 파스타소스다. 별도의 손질을 하지 않고도 통통한 새우살을 맛볼 수 있으며, 파스타뿐 아니라 간편한 술안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프레스코 명란오일 파스타소스’는 수산제조 명장인 ‘장석준 명장’의 비법이 담긴 백명란을 11% 함유했다. 톡톡 터지는 식감과 명란 특유의 고소한 맛이 어우러져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10일 다회용컵 사용 권장 캠페인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가 고객들의 다회용컵 사용이 지속해서 유지될 수 있도록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을 10일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3월 10일 하루 동안 스타벅스 전 매장에서 개인컵을 이용해 개인컵 할인 혹은 에코별 적립 혜택을 받은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톨 사이즈 무료 음료 쿠폰 2매를 증정한다.

스타벅스 코리아 개점 23주년의 의미인 23에 일(1)회용컵 없는(0) 날을 상징하는 숫자 10을 곱해 총 230명의 고객을 추첨하며, 고객이 자신의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개인컵 혜택을 적용 받으면 행사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우리 영화 언제 봄’ 이벤트 진행

롯데시네마가 ‘우리 영화 언제 봄’ 이란 컨셉으로 영화와 함께 봄 감성을 충전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 3일까지 한달여 동안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은 매주 선착순으로 영화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20일까지는 롯데시네마 온라인 채널에서 영화 할인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고, 3,4주차 이벤트 또한 추후 공개 예정이다. 

영화 예매자 대상으로는 상큼한 과일 맛의 시원한 에이드 교환권을 제공할 예정으로 영화 관람 시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이벤트 기간 동안 영화를 2편 이상 유료 관람한 고객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하여 ‘무선청소기’ 및 ‘에릭 요한슨 사진전 티켓’을 총 60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 ⓒ이랜드리테일

◇ 애니바디, 세계 여성의 날 기념 편애브라 출시

이랜드리테일에서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웨어 브랜드 ‘애니바디’(ANYBODY)가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2022년 신상 편애브라를 출시한다. 기존 상품 대비 중량이 30g 가벼워지고, 몰드가 0.7cm로 얇아졌다.

편애브라는 ‘오로지 나를 위한 편안함’을 슬로건으로 남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자기 몸 자체의 편안함만을 고려해 기능과 착용감에 중점을 두고 만들어졌다.

다가오는 여름 시즌 야외활동과 운동을 비교적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라인업을 추가했다. 땀 흡수와 통기성이 좋은 에어쿨링, 메쉬 소재와 함께 시원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인견 소재의 속옷을 새롭게 선보이며 착용감과 활동성을 극대화했다.

▲ ⓒ유한킴벌리

◇ 유한킴벌리, 2022 온택트 신혼부부 나무심기 참가자 1만쌍 모집

유한킴벌리는 ‘2022 온택트 신혼부부 나무심기’에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할 1만쌍의 신혼부부를 자사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38년째를 맞는 신혼부부 나무심기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결혼 3년 이내의 신혼부부와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2022년 신혼부부 나무심기는 코로나19를 고려해 온택트 나무심기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자 중 선발될 신혼부부 1만쌍은 ‘우푸푸 지구력 숏폼 챌린지’ 등 기후변화대응과 탄소중립을 위한 미션을 수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 ⓒ오비맥주

◇ 스텔라 아르투아, ‘레터 챌리스 기프트팩’ 출시

오비맥주가 수입하는 스텔라 아르투아가 화이트데이를 맞아 부부, 연인들이 사랑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레터 챌리스 기프트팩’을 선보인다.

이번 기프트팩에는 베스트셀러 작가 최대호와 일러스트 작가 오리여인의 글귀가 새겨진 스텔라 아르투아 전용잔 ‘레터 챌리스’가 포함됐다.

이번 기프트팩은 스텔라 아르투아 500㎖ 캔 6개입과 레터 챌리스 1개, 스크래치 카드로 구성됐으며, 이마트에서 1만6000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스크래치 카드 당첨 시 나만의 특별한 문구를 각인할 수 있는 레터 챌리스 구매권을 받게 된다.

▲ ⓒ홈앤쇼핑

◇ 홈앤쇼핑, ‘보호 종료 여성아동’에 1000만원 물품 지원

홈앤쇼핑이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보호 종료 여성아동들을 돕기 위해 강서희망나눔복지재단에 1000만원을 전달했다.

기부된 1000만원은 보호생활에서 생활하다 만 18세가 되어 퇴소 예정인 ‘보호 종료 여성아동’ 자립준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생필품 꾸러미’ 전달에 사용된다.

홈앤쇼핑은 2020년부터 취약가정 여성 청소년 위생용품을 지원하는 ‘핑크박스’ 전달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생필품인 생리대 구매가 힘든 성장기 여성 청소년들을 위해 생리대·청결제·여성속옷 등으로구성한 1년치 여성용품 꾸러미를 총 100명의 여성 청소년들에게 분기별로 지원해 왔다.

▲ ⓒ전자랜드

◇ 전자랜드, ‘905원 야간세일’ 이벤트 전개

전자랜드가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서 오는 5월 8일까지 행사 제품을 905원에 구매할 수 있는 ‘905원 야간세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각 주마다 매일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 최대 40만원 상당의 제품을 905원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10주 동안 매주 바뀌는 1개의 행사 상품을 각 주별 당첨자 1명이 905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응모는 전자랜드 앱 야간 알림 수신 동의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한 번 참여했더라도 상품이 바뀌면 반복 참여할 수 있다.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킹받게매운닭강정’ 출시

세븐일레븐이 고추 특유의 톡쏘는 매운맛을 높인 신제품 ‘킹받게매운닭강정’을 출시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장기화로 매운 맛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킹받게매운닭강정(4900원)’은 시원하고 개운한 매운맛으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비법 레시피를 적용해 만든 특제 양념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매운맛을 중화시켜주고 입안을 달래는 부드러운 불닭마요소스를 별첨해 밸런스를 맞췄다. 여기에 두툼하게 썰어낸 웨지감자를 함께 담아 고소한 풍미와 다채로운 식감을 살렸다.

▲ ⓒ농심

◇ 농심, 배홍동비빔면 모델 올해도 유재석

농심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배홍동비빔면의 광고 모델로 방송인 유재석을 발탁하고 새로운 광고를 선보인다. 

농심이 지난해 3월 선보인 배홍동비빔면은 배, 홍고추, 동치미로 맛을 낸 매콤새콤한 비빔면이다. 3400만봉이 넘게 판매되며 단숨에 비빔면 시장 2위까지 치고 오르는 등 여름철 비빔면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었다.

농심은 올해 온·오프라인에서 활발한 홍보ㆍ마케팅 활동을 펼쳐 비빔면 1등 브랜드에 도전한다는 계획이다.

▲ ⓒ오호라

◇ 오호라, 트위터·로레알·듀폰 출신 임원진 영입

젤 네일 브랜드 오호라가 글로벌 기업 출신 임원진을 영입했다.

오호라는 조현아 전 트위터 코리아 전략 광고 사업팀 총괄 전무, 김선주 전 미미박스 브랜드 & 크리에이티브 부문 총괄, 정세필 전 코알라홈코리아 풀필먼트팀 디렉터를 각각 커머스, 프로덕트, SCM 부문 총괄 디렉터로 선임했다.

오호라는 지난해 8월 구글 및 디즈니에서 한국, 일본, 동남아 시장을 직접 담당하고 다양한 글로벌 서비스의 국내 론칭을 이끈 최명화 부대표(COO)를 영입한데 이어, 이번 핵심 임원진 강화를 시작으로 글로벌 확장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임소현 기자 shlim@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