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원디어푸드
동원디어푸드가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D Live’를 론칭하고 10일 첫 방송을 선보인다.
‘D Live’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 시장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동원디어푸드가 자사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에 구축한 라이브 커머스 채널이다.
‘D Live’를 통해 동원참치, 리챔, 양반 HMR 등 동원F&B의 각종 식품들은 물론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의 신선육 등 동원그룹 계열사가 운영하는 다양한 식품 브랜드를 판매하고 향후 방송 전용 상품 구성과 구매 혜택 등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 ⓒ웅진식품
웅진식품은 자사 베스트셀러 매실 음료 ‘초록매실’이 최근 3년간 매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웅진식품에 따르면, 초록매실의 2021년 매출은 2020년 대비 15.6% 가량 증가했다. 3년 전 2018년과 비교했을 때 88%, 2019년 대비 49% 성장한 규모다.
웅진식품은 초록매실의 인기 비결로 아이스크림, 젤리 등 새로운 카테고리로 변신을 시도하며 2030 젊은 세대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간 점을 꼽았다.

▲ ⓒ코오롱FnC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화장품 브랜드 ‘엠퀴리(M_CURIE)’가 선 제품 3종을 첫 출시한다.
엠퀴리는 지난해 4월 리론칭 이후, 다양한 환경적 요소로 노화 영역이 확장된다고 판단, 토탈 스킨케어 단계부터의 노화 관리를 위해 신규 라인 론칭을 기획했다. 기존 엠퀴리를 대표하는 고기능성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라인 ‘코어 파워(CORE POWER)’에 이어 올해 ‘코어 선(CORE SUN)’ 라인을 새롭게 선보인다.
‘코어 선’ 라인은 나이와 상관없이 데일리 자외선으로 인한 광노화를 피부 코어(core)에서부터 케어해주는 제품으로 선패치, 선젤, 선스틱 3종으로 구성된다.

▲ ⓒ미쏘
여성 SPA 브랜드 미쏘가 ‘핏업팬츠(FIT UP PANTS)’ 데님 버전을 출시했다.
핏업팬츠는 한국 여성에게 가장 잘 맞는 체형별 핏과 길이감을 구현한 미쏘의 시그니처 라인으로, 160cm와 165cm 두 가지 버전을 고객이 선택할 수 있다.
기존에 슬랙스 라인을 주력으로 전개하다가 올해 부츠컷과 일자핏 데님 상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편안한 착용감에 초점을 맞췄다.
또한 청바지를 구매할 때 고객들이 가장 신경을 쓰는 요소인 신축성을 위해 라이크라 스판사를 사용했다.

▲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홈플러스와 손잡고 3월말까지 전국 홈플러스 점포에서 제주 감귤농가를 위한 한정판 감귤주스 기획제품 출시와 함께 착한 소비 캠페인을 실시한다.
롯데칠성음료와 홈플러스는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대용량 제주 감귤 주스의 생산 및 판매를 통해 비상품 감귤의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관심 증대를 통한 지역 상생 활동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이달 30일까지 전국 홈플러스 점포에서 별도의 부스를 마련하고 한정판 제주사랑감귤사랑 1.8L 페트병 기획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 ⓒ버거킹
버거킹의 ‘앵그리 트러플 와퍼’가 론칭 8주 만에 누적 판매량 150만개를 돌파했다.
버거킹은 2014년부터 국내 자체 메뉴 개발에 주력해왔다. 흑맥주 브랜드 기네스와 협업한 ‘기네스와퍼’ 등 소비자들의 니즈를 빠르게 반영한 프리미엄 버거 메뉴는 전체 매출의 약 50%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프리미엄 메뉴의 시작을 알린 ‘앵그리 트러플 와퍼’ 또한 트러플 향을 즐기고 싶다는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트러플 머쉬룸 와퍼’를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네 가지 버섯에 블랙 트러플 머쉬룸이 함유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을 첨가한 것이 특징이다.

▲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가 요리 전문 인기 크리에이터 ‘요리용디’와 협업해 퍼스트클래스키친의 신제품으로 ‘직화 부타동’을 출시한다. 고슬고슬하게 지어진 밥 위에 달짝지근한 간장 양념에 졸인 돼지고기와 부드러운 스크램블 에그가 조화를 이룬 메뉴다.
이번 제품은 단순한 협업의 의미를 넘어 소비자들에게 직접 출시 메뉴를 선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MZ세대 팬슈머(Fansumer)들의 호응을 얻었다는 설명이다.
파리바게뜨는 제품 출시에 앞서 요리용디와 협업해 준비한 ‘직화 부타동’, ‘유산슬 덮밥’ 2가지 메뉴를 콘텐츠화해 요리용디의 유튜브 계정을 통해 소비자 투표를 진행했다. 약 11만명 참여했으며, 파리바게뜨는 약 83%의 압도적인 득표를 얻은 ‘직화 부타동’을 출시했다.

▲ ⓒABC마트
ABC마트는 오는 26일 나이키 ‘에어맥스 데이’를 기념해 ABC마트 그랜드 스테이지와 나이키가 함께하는 컬래버레이션 캠페인을 진행한다.
나이키 ‘에어맥스 데이’는 1987년 3월26일 첫 선을 보인 나이키 시그니처 운동화 ‘에어맥스’의 탄생을 기념하는 날이다.
ABC마트는 이번 에어맥스 데이를 맞아 나이키와 함께 디지털, 패션, 문화 등이 어우러져 새로운 쇼핑 경험을 선사하는 ABC마트 그랜드 스테이지에서 컬래버레이션 캠페인을 전개한다.

▲ ⓒ인터파크

▲ ⓒ골든블루

▲ ⓒ홈앤쇼핑

▲ ⓒ쿠팡

▲ ⓒCJ온스타일

▲ ⓒ롯데홈쇼핑

▲ ⓒNS홈쇼핑

▲ ⓒ세븐일레븐
이달 말까지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친환경 종이얼음컵을 무료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