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비맥주, 맥주부산물로 '에너지바' 만든다

    오비맥주는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푸드 스타트업 리하베스트와 맥주 부산물을 이용한 식품 개발과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이번에 오비맥주와 전략적 제휴를 맺은 리하베스트는 푸드 업사이클 전문 국내 신생 벤처기업이다. 푸드 업사이클은 식품 제

    2020-11-20 한지명 기자
  • [깐깐한 리뷰] 핫한 BBQ '광희나는' 시리즈 먹어보니

    최근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비비큐의 연말 겨냥 치킨 신제품 '광희나는' 시리즈가 메이플 버터갈릭에 이어 추가로 출시됐다. 출시된 지 한달여만에 단숨에 인기 메뉴 4~5위까지 치고 올라온 것뿐 아니라 BBQ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이미지마저 바꾸는 성과를 거둬냈다.2

    2020-11-20 임소현 기자
  • 풀무원 올가홀푸드, ‘올가 마이스터’ 신규 농가 확대… 유기 농산물 재배 생산자 발굴

    올가홀푸드가 소비자들에게 남다른 장인 정신과 철학으로 우수한 품질의 유기농산물을 제공하고 생산자에게는 자긍심을 주기 위해 고품질 유기 농산물 명장에 대한 ‘올가 마이스터’ 인증 제도를 확대 운영한다.풀무원 계열의 올가홀푸드는 최근 송파구 올가 본사에서 유기 농

    2020-11-20 임소현 기자
  • [Daily New식품] SPC그룹, 롯데GRS, 롯데칠성음료 外

    ◇ SPC그룹, 고객과 함께 하는 아동 주거 복지 캠페인 진행SPC그룹은 연말을 맞아 주거 빈곤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고객과 함께하는 ‘SPC해피쉐어 캠페인’을 진행한다.SPC해피쉐어 캠페인은 SPC행복한재단에서 복지사각지대를 찾아 발굴하는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이다.&

    2020-11-20 임소현 기자
  • 與 지원 사격에 '담배 유통추적시스템' 통과 초읽기… 담뱃값 인상 불가피

    정부가 추진하는 담배 유통추적 시스템의 고유식별표시장치 부착이 9부 능선을 넘고 있다. 담배업계와 흡연자 단체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여당의 적극적인 추진으로 도입 가능성이 커진 것. 특히 이 과정에서 한국조폐공사가 생산하는 텍스 스탬프(tax stamp

    2020-11-20 강필성 기자
  • [단독] 크라운·해태제과, 본사 직원 코로나19 확진… 직장 폐쇄

    제과업체인 크라운·해태제과 본사 사옥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19일 제과업계에 따르면 크라운·해태제과의 서울 용산구 본사 사옥에서 직원 1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에 따라 회사 측은 직장 폐쇄 후 전 직원

    2020-11-19 강필성 기자
  • [대까기] "한끼가 될 수 있을까?"… 전복죽 HMR 6종 먹어보니

    코로나19 사태 이후 '직접' 보고 사는 것들이 줄었다. 소파에서 리모콘 버튼 하나로 홈쇼핑 주문이 가능하고, 침대에 누워 검지손가락만 움직이면 음식도, 전자제품도, 옷도 집앞으로 배달된다. 편해진 세상이라지만 가끔은 예상치 못한 물건이 배달오고, 상상한 그 맛이 아닐

    2020-11-19 임소현 기자
  • 스타벅스도 오토바이 탄다… 역삼이마트점서 배달 서비스 시범 운영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오는 27일 스타벅스 역삼이마트점을 딜리버리 테스트 매장으로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스타벅스 역삼이마트점은 약 30평 규모로 별도의 음용 공간 없이 오직 라이더 전용 출입문과 라이더 대기 공간, 음료 제조 및 푸드, MD 등의 보관 공간만으로 구

    2020-11-19 김보라 기자
  • 전국 라면 인기 지도 살펴보니… 농심 '신라면' 부동의 1위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와 기생충 짜파구리의 영향으로 농심 신라면과 짜파게티가 전국적인 인기를 끌었다. 19일 닐슨코리아가 올해 3분기까지의 지역별 라면매출을 집계한 결과, 신라면이 전국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짜파구리 열풍이 전국을 강타하면

    2020-11-19 김보라 기자
  • [단독] 오뚜기, 논현동에 브랜드숍 '롤리폴리' 오픈… "제품 체험부터 레스토랑까지"

    오뚜기가 이색 체험형 공간을 선보인다. 단순히 프로모션 공간, 팝업스토어 형태에서 벗어나 오뚜기만의 단독 브랜드숍(스토어)을 오픈한다. 새로운 공간에서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 브랜드에 대한 차별화된 체험을 강화하기 위함이다.19일 업계에 따르면 오뚜기는 단독 매장을 여

    2020-11-19 김보라 기자
  • [Daily New식품] KGC인삼공사, 엔제리너스, CJ제일제당 外

    ◇ KGC인삼공사, 창업 121주년 기념 프로모션 진행KGC인삼공사는 창업 121주년을 맞아 120일부터 12월 13일까지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창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프로모션 기간인 15만원 이상 구매하거나 정관장포인트를 5천점 이상 사용한 고객에게는 추첨

    2020-11-19 김보라 기자
  • 식품업계 "연말 대목 잡아라"… 크리스마스 마케팅 분주

    크리스마스와 송년회가 있는 12월을 앞두고 식품업계가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뚜레쥬르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은 행복이 꽃피는 크리스마스를 콘셉트로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작가 나

    2020-11-18 김보라 기자
  • 상하농원-천리포수목원, 환경보전 업무협약 체결

    매일유업 관계사인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충남 태안 공익재단법인 천리포수목원과 환경보전과 인간의 지속 가능한 생활의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DLF 밝혔다.업무협약식에는 류영기 상하농원 대표이사, 김용식 천리포수목원장

    2020-11-18 임소현 기자
  • 식품업계, 연말 맞아 기부 등 사회공헌 활동 강화

    연말을 맞아 식품·외식업계의 기부 등 사회공헌활동이 활발하다.18일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는 코스피 상장 이후 첫 행보로 사회공헌 활동 확대에 나선다. 교촌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서울 중구 무교로 어린이재단 대회의실에서 총 2억원 규모의 보호종료아동 후원 협약식을 체결

    2020-11-18 임소현 기자
  • 코로나 정면 돌파 나선 유업계… 내년 전망은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유업계가 가공유제품 라인업 확대, B2C 사업 구조 강화 등으로 3분기부터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확산세가 멈추지 않는 코로나19가 변수인데다 내년도 원유 수급 등을 둔 낙농가와의 대립 등 풀어야할 과제는 남아있다. 18일 관련

    2020-11-18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