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트진로, 국민 안전 지킴이 자처… 소방 지원사업 앞장

    하이트진로가 국민의 건강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을 응원하고 나섰다. 2018년 소방청과 ‘소방공무원 가족 처우 개선과 국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후 소방관 유가족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먼저 하이트진로는 지난 10월 충주소

    2020-11-27 한지명 기자
  • [Weekly New호텔] 신세계조선호텔, 롯데호텔, 더위크앤리조트 外

    ◇ 신세계조선호텔 ‘그래비티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 사전 예약 판매 시작신세계조선호텔이 ‘그래비티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GRAVITY Seoul Pangyo, Autograph Collection) 오픈을 다음달 30일로 확정, 사전예약판매에 나선다.

    2020-11-27 임소현 기자
  • 대상, 4억 인구 중동에 김치맛 알린다

    대상이 청정원과 종가집을 앞세워 중동시장 공략에 나섰다. 인구 4억명의 중동 시장엔 아직 한식이 많이 알려지지 않아 K식품의 성장 가능성이 열려있는 '블루오션'이다.대상은 종가집 김치, 두부, 떡류, 단무지, 우엉, 유부초밥, 쌈무 등 신선식품이 카타르 현지 메인스트림

    2020-11-26 임소현 기자
  • 롯데칠성음료, 롯데지주에 자기주식 42만주 블록딜 매각… 부채비율개선 기대

    롯데칠성음료가 최대주주인 롯데지주에 자기주식 42만주를 블록딜(시간외 대량매매)로 매각한다.롯데칠성음료는 26일 열린 이사회에서 보유한 자기주식 중 보통주 전체에 약 4.7%에 해당하는 42만110주를 롯데지주에 시간외 대량매매 방식으로 매각하기로 결정했다. 매각 금액

    2020-11-26 임소현 기자
  • [프로필] 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

    롯데그룹은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하고 롯데칠성음료의 대표이사에 박윤기 경영전략부문장을 선임했다고 26일 밝혔다.박윤기 신임 롯데칠성음료 대표는 1970년생으로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1994년 롯데칠성 판촉, 채널분석, 전략을 시작으로 2

    2020-11-26 김보라 기자
  • [프로필] 이진성 롯데푸드 대표이사 부사장

    롯데그룹은 26일 롯데푸드 대표이사로 롯데미래전략연구소장을 역임한 1969년생(51세) 이진성 부사장을 승진 내정했다.이 부사장은 경성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 국제경제학, 서울대 경제학 석사, 미국 시카고대 MBA 출신이다.2001년부터 2009년까지 Authur D

    2020-11-26 임소현 기자
  • 롯데칠성음료, 장수브랜드 '레쓰비' 경쟁력 강화… 캔커피 시장 강화

    롯데칠성음료가 30주년을 앞둔 '레쓰비'의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며 브랜드 경쟁력 강화 전략을 내놨다.26일 관련업게에 따르면 1991년 출시된 롯데칠성음료의 캔커피 브랜드 레쓰비는 매년 4억 캔 이상 판매되고 있다.발매 당시 국내 커피음료 시장은 캔커피 소비층이 젊은

    2020-11-26 임소현 기자
  • 농심 '너구리' 판매량 증가에… 국산 다시마 사용량 사상 최대

    '짜파구리' 열풍과 코로나19로 인한 라면수요의 증가에 힘입어 농심 너구리의 올해 매출액이 급증한 가운데, 국산 다시마의 사용량도 역대 최고치인 500톤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26일 농심은 올 초부터 화제가 된 짜파구리 열풍과 코로나19로 인한 라면 수요 증가에 힘입

    2020-11-26 임소현 기자
  • [Daily New식품] 교촌치킨, 동서식품, 제주삼다수 外

    ◇ 교촌치킨, 신메뉴 교촌리얼후라이드 출시교촌에프앤비가 ‘교촌리얼후라이드’를 출시한다.한마리메뉴 및 순살메뉴 2종으로 구성된 교촌리얼후라이드는 퀴노아, 아마란스, 오트밀이 튀김옷에 함유돼 바삭한 식감과 땅콩향, 바질·마늘향 등 차별화된 후라이드를 맛볼 수 있다는 설명이

    2020-11-26 임소현 기자
  • 환경부·카페 뜻 모았지만… "'배달' 플라스틱 용기는 과제"

    환경부가 커피전문점·패스트푸드점과 개인컵 및 다회용컵 사용 활성화, 플라스틱 빨대 감축에 본격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하지만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배제하기 어렵고 단계별로 배달과 포장만 가능한 시간대와 영업장이 많은만큼 현장의 혼란은 가중될 것으로 보인다.지난 26일

    2020-11-26 임소현 기자
  • "다시 집콕에"… '밀키트 1위' 프레시지, 올해 매출 1700억 넘본다

    밀키트 전문업체 프레시지가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이 예상된다. 1인 가구 증가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식탁 문화를 바꾸면서 성장에 탄력을 받고 있다. 유통·식품 대기업들이 너도나도 진출한 밀키트 시장에서 탄탄한 수요층을 확보해 저변을 늘려가고 있다는

    2020-11-26 김보라 기자
  • BAT코리아, 사천공장에 친환경 태양광 발전설비 도입

    BAT코리아는 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략의 일환으로 LS일렉트릭과 협력해 경남 사천공장에 친환경 태양광 발전설비를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BAT코리아는 사천공장 건물 일부와 주차장 등 총 1만6000㎡에 달하는 6개 구역에 태양광 발전 모듈을 설치 운영

    2020-11-25 한지명 기자
  • "곰표맥주 잘 팔려도 고민" 편의점업계·수제맥주 수급에 진땀

    “곰표 맥주 혹시 있나요?”올해 최고 화제의 맥주는 ‘곰표 밀맥주’다. 편의점에는 하루에도 몇 번씩 ‘곰표 밀맥주’를 찾는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그마저도 들어오자마자 팔리는 바람에 모습을 찾기 힘들 정도다. 한창 맥주를 찾는 여름 성수기도 훌쩍 지났다는 점에서

    2020-11-25 한지명 기자
  • 코로나19에 고단백 식품 인기… 동원참치 매출 상승 '기대'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고단백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동원F&B '참치캔' 매출 상승이 기대된다.25일 동원F&B에 따르면 미국 내 참치캔 및 참치 파우치 매출은 AC닐슨 기준 올 상반기에 전년 동기 대비 29.6% 성장했고, 미국 참치

    2020-11-25 임소현 기자
  • 애매한 기준이 거리두기 '꼼수'로… 외식업계, 현장 혼란 가중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조정된 이후 첫 2단계가 수도권에서 본격 시행된 가운데, 현장의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 거리두기 조치가 단계 조정 결정 직후 시행되는만큼 제대로된 가이드라인이 내려오기 힘들고, 현장 적용에 문제점이 있는지 파악할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이라는

    2020-11-25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