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바주스, 딸기 시즌 음료 6종 출시제주개발공사, ‘그린 홀 프로세스’ 친환경 경영 비전 선포스타벅스, 봄 맞이 ‘슈크림 라떼’ 출시
  • ▲ ⓒSPC그룹
    ▲ ⓒSPC그룹
    ◇ 잠바주스, 딸기 시즌 음료 6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생과일 음료 브랜드 잠바주스가 딸기를 활용한 시즌 음료 6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베리 트로피컬 저니(Berry Tropical Journey)’ 콘셉트로 딸기와 함께 망고, 파인애플, 아보카도, 코코넛, 바나나 등 이국적인 원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 스탬프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25일까지 매장에서 신제품 음료를 15잔 구매하면 일반 딸기의 2배 크기인 킹스베리 1박스(5만원 상당)를 배송해준다. 
  • ▲ ⓒ제주개발공사
    ▲ ⓒ제주개발공사
    ◇ 제주개발공사, ‘그린 홀 프로세스’ 친환경 경영 비전 선포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제주삼다수를 중심으로 친환경 경영을 강화하는 비전을 발표했다.

    제주삼다수는 상반기 중으로 무라벨 제품 ‘제주삼다수 그린 에디션(가칭)’ 출시를 위한 시설 구축을 완료하고, 6월부터 2L제품 1억병을 출시한다. 무라벨 제품은 제주삼다수 가정배송 앱 서비스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약 64톤에 달하는 비닐 폐기물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제주삼다수 생산 라인을 비롯한 모든 사업장에서 신재생에너지 비중을 50%로 늘려 공격적인 이산화탄소 저감에 나선다.

    이 외에도 제주개발공사는 감귤 농축액을 생산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부산물까지 단미사료(다른 것과 섞지 않은 가축 사료)로 만들고, 처리과정에서 발생하는 바이오 가스를 활용하여 부산물 처리에 필요한 에너지를 생산하는 등 사회적가치 창출과 자원순환의 새로운 모델도 제시할 예정이다.
  • ▲ ⓒ스타벅스커피코리아
    ▲ ⓒ스타벅스커피코리아
    ◇ 스타벅스, 봄 맞이 ‘슈크림 라떼’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16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대표적인 봄 음료인 ‘슈크림 라떼’를 포함한 아름다운 봄의 색감을 담은 음료 3종을 선보인다. 

    올해 ‘슈크림 라떼’는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 빈이 듬뿍 들어가 바닐라 특유의 진한 풍미가 느껴지는 맛으로, 2017년 첫 출시 때의 맛을 그대로 선보여 풍성한 슈크림의 풍미가 느껴지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슈크림 프라푸치노 위드 판나코타’도 선보인다. 판나코타는 우유로 만든 이탈리아식 푸딩이다.

    ‘핑크 용과 레모네이드’는 일반적인 흰색 과육의 용과보다 수분 함량이 높고 섬유질이 풍부한 레드용과를 활용해 갓 피어난 봄 꽃을 연상케 하는 색감이 특징으로, 부드러운 알로에 젤리가 들어간다.
  •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행복한콩 모닝두부’, ‘떠먹는 샐러드’ 콘셉트 새단장

    CJ제일제당이 식사대용 연두부 제품인 ‘행복한콩 모닝두부’를 ‘떠먹는 샐러드’ 콘셉트로 리뉴얼했다. 최근 샐러드 소비 확대 트렌드에 맞춰 단행됐다. 제품 패키지 전면에 ‘떠먹는 샐러드’라는 문구와 이미지를 넣어 '샐러드와 잘 어울리는 제품'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플레인’, ‘오리엔탈소스’, ‘오곡참깨소스’ 등 3종으로, 원재료와 배합비를 기존과 달리 함으로써 연두부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을 한층 끌어올렸다고 강조했다.

    또 CJ제일제당이 엄선한 유기농 콩만을 사용해 만들었다. 열량은 140g당 80kcal로, 가벼우면서도 든든한 한 끼로 활용도가 높아 최근 늘어나는 ‘샐러드족(族)’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 ⓒ동원F&B
    ▲ ⓒ동원F&B
    ◇ 동원F&B, VIP 위한 고품격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올리닉’ 론칭

    동원F&B가 VIP를 위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올리닉’을 론칭하고 신제품 6종을 출시했다.

    올리닉은 영양관리에 관심이 많고 품격있는 제품을 추구하는 VIP 소비자들을 위해 탄생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동원F&B는 종합 건강기능식품 사업의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이번 올리닉 브랜드를 기획했다. 

    18년간 건강기능식품 영양 상담을 통해 축적된 고객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연령과 성별에 따른 소비자들의 니즈를 분석해 컨셉을 설정하고 기능별로 6종의 제품을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