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원F&B-LG전자, HMR 시장 디지털 트렌드 선도

    동원F&B가 LG전자와 손잡고 가정간편식(HMR) 시장 디지털 트렌드 선도를 위한 사업 협력에 나섰다.동원F&B는 서울 논현동 LG전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에서 LG전자와 ‘간편식 자동조리 클라우드 서비스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

    2020-10-30 김보라 기자
  • [Daily New식품] 파스쿠찌, BBQ, 롯데리아

    ◇ 파스쿠찌, 크리스마스 시즌 신제품 출시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2020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을 11월 2일 출시한다.‘선물처럼 펼쳐지는 크리스마스의 기적(Feeling Christmas All Around)’을 주제로 신제품 음료 2

    2020-10-30 임소현 기자
  • 롯데제과, ‘한국형 퀘이커’ 동남아 역수출 누적 20만봉 돌파

    롯데제과가 국내 입맛에 맞춰 개발한 ‘퀘이커 오트그래놀라’의 동남아 누적 수출량이 20만봉을 돌파했다.29일 롯데제과에 따르면 2018년부터 글로벌 오트밀 브랜드 퀘이커를 국내에 들여와 생산, 판매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는 11종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모든

    2020-10-29 임소현 기자
  • 오리온 '닥터유 단백질바', 누적 2000만개 판매 돌파

    오리온은 ‘닥터유 단백질바’가 출시 1년 반 만에 누적 판매량 2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매출액으로는 240억원에 달한다.지난해 4월 출시한 닥터유 단백질바는 50g 제품 한 개만 먹어도 달걀 두 개 분량에 달하는 단백질 12g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

    2020-10-29 김보라 기자
  • [Daily New식품] 페르노리카 코리아, 배스킨라빈스, 오뚜기 外

    ◇ 동서식품, 신제품 시리얼 ‘포스트 라이스앤 화이버’ 출시동서식품은 쌀로 만든 후레이크와 함께 식이섬유, 프리바이오틱스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한 건강 시리얼 ‘포스트 라이스앤 화이버’를 출시한다.포스트 라이스앤 화이버는 지난해 출시한 ‘포스트 라이스앤 프로

    2020-10-29 김보라 기자
  • [Daily New식품] 제주삼다수, 파리바게뜨, CJ프레시웨이 外

    ◇ 제주삼다수, 제주지역 디지털 취약 계층에 PC 기부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삼다수 사랑나눔 PC' 기증식을 갖고 PC 140대를 굿네이버스 제주지부에 전달했다.공사는 코로나19 장기화의 여파로 비대면이 뉴노멀로 자리 잡자 온라인 수업 참

    2020-10-28 임소현 기자
  • [르포] 유동인구 사라진 대학가 상권… 줄폐점 여전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이 1단계로 조정됐지만 대학가 인근 상점들의 줄폐점은 여전한 모양새다. 온라인 개강을 했던 대학교는 특성상 방침 변화에 따라 즉각적으로 오프라인 수업으로 변경하기 힘든만큼 대학가 상권의 막막함이 가중되고 있다.28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소상

    2020-10-28 임소현 기자
  • 삼양식품-나라홈데코, 캐릭터 이불 등 '불닭 홈컬렉션' 선봬

    삼양식품은 나라홈데코와 함께 ‘불닭 홈컬렉션’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불닭볶음면 캐릭터 호치를 활용한 불닭 홈컬렉션은 다가오는 겨울을 맞아 실내에서 따뜻하고 포근하게 사용할 수 있는 차렵 이불, 베개 커버, 무릎 담요, 쿠션 등 총 8가지 제품으로 출시된다.불닭볶음

    2020-10-28 임소현 기자
  • 식품업계, 친환경 포장재로 착한 소비 동참

    친환경 제품을 구매하는 그린슈머(Greensumer)가 늘어나면서 식품업계가 불필요한 포장을 줄이고 있다. 정부가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라고 장려에 맞춰 과대 포장 대신 재활용 가능하거나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하는 것이다.27일 환경부에 따르면 올해 1∼8월 배출된 플라

    2020-10-27 김보라 기자
  • 김스낵 수요, 미국으로… CJ제일제당 비비고 '기대감'

    미국 시장에서 우리 김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CJ제일제당 비비고의 실적 상승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여 기대감이 감돌고 있다.27일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aT FIS)에 따르면 올해 9월 기준 김 수출 규모는 4억4296만6000달러로 전년 동기(4억4

    2020-10-27 임소현 기자
  • 대상, '하이즈엉' 신규공장 가동… "베트남 사업 확대"

    대상이 현지 신규공장 가동과 함께 베트남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한다. 기존 조미료와 육가공 사업 외에 소스, 김, 떡볶이 등 편의형 제품으로 카테고리를 확대해 베트남 시장을 공략해나갈 방침이다.대상은 베트남 북부에 ‘하이즈엉 공장’을 준공하고 본격적으로 식품 사업을 확

    2020-10-27 김보라 기자
  • [Daily New식품] 동원F&B, 아워홈, 오리온 外

    ◇ 풀무원건강생활, 신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유어락’ 론칭풀무원건강생활은 신규 건강케어 시판 브랜드 ‘유어락(YourLac)’을 론칭하며 ‘면역 포스트바이오틱스’와 ‘더슬림 굿바이 다이어트’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새롭게 론칭하는 ‘유어락’은 ‘당신의(You

    2020-10-27 김보라 기자
  • 삼양식품, 감사위원회 설치… 전원 외부인사로 구성

    삼양식품이 전원 외부인사로 구성된 사내 감사위원회를 설치해, 회사 업무와 회계에 대한 감독을 강화하기로 했다.김정수 총괄사장은 26일 전 임직원에게 보낸 이메일을 통해 "늦은 감이 없지 않지만, 경영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를 강구하겠다"고 밝혔다.김 사장은 전인장

    2020-10-26 임소현 기자
  • 빙그레, 2년 연속 ESG 평가 'A등급' 획득

    빙그레가 2020년 ESG 평가에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통합등급 'A'를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ESG평가는 총 900여개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빙그레는 지난해부터 2개년 연속 통합 A등급을 부여 받고 세부적으로 환경 B+, 사회적 책임 A+, 지배구조

    2020-10-26 임소현 기자
  • 파리바게뜨,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 '퍼스트 클래스 키' 론칭

    파리바게뜨가 자체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Home Meal Replacement) 브랜드인 ‘퍼스트 클래스 키친’을 론칭하며 식사용 제품군 강화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파리바게뜨는 ‘셰프가 만든 한 끼 식사’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외식 메뉴에 베이커리 역량을 접

    2020-10-26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