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행운버거, 출시 3주 만에 150만개 판매 돌파최근 3년 중 가장 높은 판매 기록구매 시 100원씩 적립해 현재까지 1억5000만원 기부금 적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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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맥도날드가 신년을 맞이해 출시한 ‘행운버거’가 150만개 판매를 돌파하고 1억5000만원의 기부 금액이 누적됐다고 21일 밝혔다.

    맥도날드의 행운버거는 새해 희망과 행운이 가득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시즌 한정메뉴로 2013년 처음 출시된 이후 연말연시를 알리는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잡았다. 올해는 출시 3주 만에 150만개 판매를 돌파하며, 최근 3년 중 동기간 가장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맥도날드는 2019년부터 행운버거의 의미를 확장해 고객이 행운버거를 구매할 때마다 100원씩 기부금을 적립해 한국RMHC에 기부하는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올해에도 기부 캠페인을 이어나간 것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1억5000만원의 기부금이 적립됐다. 이달 27일까지의 판매로 최종 누적된 기부금은 아픈 어린이와 가족들이 병원 인근에 머물며 치료를 받고 심리적 안정을 찾을 수 있는 주거 공간인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에 사용될 수 있도록 한국RMHC재단으로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