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한 홈술족 증가지난해 12월 여름철 스낵성수기 뛰어넘는 매출 기록맥주 안주용 과자 12월 편의점 매출 8월 대비 18% 올라
  • ▲ ⓒ오리온
    ▲ ⓒ오리온
    오리온은 지난해 12월 스낵 매출이 지난해 최대 월매출을 기록했다. 통상 스낵의 성수기는 여름이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로 인한 홈술족 증가와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의 품절대란 사태 등의 이슈들이 맞물리며 여름철보다 매출이 높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21일 오리온에 따르면 지난 2016년부터 작년까지 최근 5년간 스낵 매출을 조사한 결과, 월평균 매출액은 8월이 가장 높았다. 

    반면 같은 기간 12월의 스낵 매출은 8월 대비 10~20% 하락했다. 통상적으로 여름에는 맥주 소비 증대에 따라 간편하고 부담이 적은 ‘안주형 스낵’이 인기이며, 휴가지 등에서 과자를 즐기는 비중이 높아 스낵 매출이 높은 편이다. 

    지난해 12월은 이례적으로 스낵 매출이 2020년 최대 월매출을 기록, 특히 8월 대비해서도 6%나 높았다. 

    여름에 가장 잘 팔리는 ‘스윙칩’의 12월 매출이 8월보다 15% 올랐다. 특히 편의점에서는 홈술족 맥주안주 3대장으로 불리는 ‘포카칩’과 ‘오징어땅콩’, ‘태양의 맛 썬’의 12월 매출이 8월 대비해 18% 가량 높았다. ‘꼬북칩’ 역시 신제품 ‘초코츄러스맛’이 대박 행진을 이어가며 8월에 비해 무려 118% 성장했다. 

    오리온은 다양한 제품 라인업으로 국내 제과 시장을 지속 선도해 나간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