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자·파스타도 팝니다"… 메뉴 다각화로 승부수 던진 폴바셋

    매일유업의 계열사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커피전문점 폴바셋이 카페 식문화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식사 메뉴를 선보인다. 경기불황과 시장포화로 내수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다양한 소비자층 확보와 함께 매출을 끌어 올리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폴바셋

    2020-02-26 김보라 기자
  • SPC삼립 간편식 '삼립잇츠 죽' 3종 출시

    SPC삼립의 간편식(HMR) 브랜드 삼립잇츠는 죽 3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삼립잇츠 죽은 쌀알이 굵고 수분 함량이 높은 국내산 ‘신동진미(米)’를 사용했으며 제품 특징에 맞게 사골, 해물, 닭, 야채 등의 다양한 육수를 혼합해 감칠맛을 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2020-02-25 김보라 기자
  • 한국필립모리스, 신임 대표이사에 백영재 구글 글로벌 디렉터 선임

    한국필립모리스는 백영재 전 구글 글로벌 디렉터가 신임 대표이사로 취임한다고 25일 밝혔다.백 신임 대표는 3월 중순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에 공식 취임할 예정이다. 한국필립모리스는 백 신임 대표와 함께 ‘담배연기 없는 미래’라는 기업 비전을 더욱 빠르게 실천할 수 있도

    2020-02-25 한지명 기자
  • 오리온 '초코파이', 현지화로 글로벌 입맛 사로잡았다

    오리온은 출시 46주년을 맞은 초코파이가 한·중·베·러 각국의 현지화된 맛으로 해외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글로벌 제2도약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말 한국에서 선보인 찰 초코파이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러시아에서도 라즈베리, 체리, 블랙커런트

    2020-02-25 김보라 기자
  • 하이트진로, ‘딸기에이슬’로 동남아시아 주류 가정 채널 공략

    하이트진로가 딸기에이슬로 동남아시아 주류 가정 시장 공략에 드라이브를 건다.하이트진로는 필리핀, 태국, 싱가포르 3개국의 세븐일레븐 총 4600여개 지점에 딸기에이슬을 신규 입점하며 가정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하이트진로는 참이슬, 청포도에이슬 등 소주

    2020-02-25 한지명 기자
  • [단독] '코로나19' 공포에 '칭따오' 맥주 1위 자리 7개월만에 내줬다

    일본 맥주 불매 운동으로 반사이익을 누려온 '칭따오(TSINGTAO)'가 편의점 맥주 1위 타이틀을 7개월만에 내려놓게 됐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중국 칭따오 맥주의 매출이 급감하면서 1위 자리를 다른 수입 맥주에 내줬다.25일 국내 A편의점이 2월(1일~2

    2020-02-24 한지명 기자
  • 확진자 방문에… '신세계 식품관만 휴점·롯데 전관 휴점'

    중국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코로나19'의 국내 확산속도가 빨라진 가운데 확진자가 방문했던 서울 내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의 대응이 사뭇 달라 업계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과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은 각각 다른 코로나

    2020-02-24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비비고 생선구이' 온라인 판매량 늘어

    CJ제일제당이 독보적 수산 HMR 기술을 바탕으로 선보인 ‘비비고 생선구이’가 온라인에서 인기다.CJ제일제당은 비비고 생선구이의 온라인 매출이 지난해 8월 출시 후 월 평균 30% 이상씩 성장했다고 24일 밝혔다. 비비고 생선구이는 고등어구이, 삼치구이, 가자미구이 등

    2020-02-24 임소현 기자
  • 대상 미원, 뉴트로 감성 레시피북 ’미원식당’ 출간

    대상이 요리 월간잡지 ‘이밥차’와 손잡고 ‘미원’을 활용한 레시피북 ‘미원식당’을 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맛있는 음식의 기본이면서도 요리에 있어 가장 어려운 과정이 ‘간 맞추기’다. 미원식당은 누구나 쉽고 맛깔나게 요리의 간을 맞출 수 있도록, 음식의 핵심인 깊은

    2020-02-24 임소현 기자
  • 오뚜기, 칼로리 낮은 ‘컵누들 쌀국수’ 3종 출시

    오뚜기가 가볍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누들 쌀국수’ 3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오뚜기 컵누들 쌀국수는 인기 저칼로리 라면인 오뚜기 ‘컵누들’의 쌀국수 버전이다. 튀기지 않은 쌀 소면(면 중 쌀가루 88%)와 푸짐한 건더기로 간편하면서도 든든한 한끼

    2020-02-24 임소현 기자
  • 버거킹, ‘더콰트로치즈’ 2종 출시… 모델에 이덕화 발탁

    버거킹이 신제품 ‘더콰트로치즈’ 메뉴 2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콰트로치즈와퍼를 새롭게 해석한 더콰트로치즈는 버거킹이 처음 선보이는 고품격 치즈번의 프리미엄 버거이다. 모짜렐라 치즈가 토핑된 치즈번과, 직화로 구워 진한 불맛을

    2020-02-24 임소현 기자
  • "손님이 없어요" 코로나19 직격탄 맞은 외식업계의 절규

    경기 침체 속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까지 겹치면서 외식업계에 비상이 걸렸다. 사망자와 함께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외식을 꺼리는 소비자들로 매출에 직격탄을 맞았기 때문이다. 특히 정부가 23일부로 감염병 위기 경보를 심각 단계로 격상하면서 이같은

    2020-02-24 김보라 기자
  • 풀무원, 키자니아 부산에 ‘동물복지 달걀 농장’ 어린이 체험관 오픈

    풀무원은 동물복지 교육과 농장 경영 체험을 결합한 ‘동물복지 달걀 농장’을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Kidzania) 부산’에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동물복지 달걀 농장은 어린이들이 동물복지의 개념과 필요성을 배우고, 도심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2020-02-21 임소현 기자
  • 아워홈, 급식사업장에 '면역력 강화 메뉴' 선봬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푸드테라피 캠페인의 일환으로 위탁 운영하고 있는 전국 급식사업장에 ‘면역력 강화 메뉴’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아워홈은 감기 예방과 면역력 강화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환절기 시즌을 맞아 면역력 강화 푸드테라피 메뉴를 캠페인 주제로 선정하고 맞

    2020-02-21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