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경기에 커지는 발포주 시장 '필굿' vs '필라이트' 경쟁
'하이트·오비' 발포주 경쟁에 신제품까지… 맥주 전쟁 가열
주류업계가 올해 ‘맥주’로 승부수를 내건다. 오비맥주가 가정 시장을 탈환하기 위한 신제품을 선보이는 한편 하이트진로는 그동안 부진했던 하이트를 대신할 새 브랜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주류는 올해 맥주 전담 부서를 만들고 내실 다지기에 집중한다.◇ ‘12캔에 1만원’
2019-02-11 한지명 기자 -
CJ푸드빌 계절밥상, 주꾸미∙꼬막 신메뉴 10여종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산지 제철 재료로 만든 건강한 밥상 계절밥상이 봄맞이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신메뉴는 ‘맛있는 축제, 봄’이라는 콘셉트 아래 주꾸미와 꼬막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주꾸미와 꼬막은 담백한 맛과 쫄깃한 식감에 영양까지 좋은 제철 해산물이
2019-02-11 임소현 기자 -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어린이·다문화·외국인 위한 ‘김치학교’ 무료 운영
풀무원이 운영하는 뮤지엄김치간은 김치를 낯설어 하는 어린이, 다문화가족, 외국인을 위해 한국의 대표 식문화인 김치를 쉽게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김치학교’를 무료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뮤지엄김치간은 올해 어린이 김치학교, 다문화 김치학교, 외국인 김치학교 등 3개
2019-02-11 임소현 기자 -
외식업계, 밸런타인데이 시즌 메뉴 출시… "사랑을 전하세요"
외식업계가 오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각종 신메뉴, 한정 메뉴 등을 출시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섰다.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 최상층에 위치한 프렌치 레스토랑 엔그릴은 이달 14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당일 저녁에
2019-02-08 임소현 기자 -
마노핀, 밸런타인데이 시즌 머핀 출시
MP그룹이 운영하는 마노핀이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앞두고 한정판 머핀 6종과 음료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신제품은 '러브유', '마이러브', '온리유', '더블하트', '스윗러브', '러블리' 등 총 6종의 머핀과 봄철 딸기를 활용한 ‘스트로베리 라떼’로 구성됐다.
2019-02-08 임소현 기자 -
설빙, 뜨거운 빙수 '핫초코마시멜로설빙' 출시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따뜻한 초콜릿 소스와 쫀득한 마시멜로가 듬뿍 들어간 ‘핫초코마시멜로설빙’을 출시한다.핫초코마시멜로설빙은 부드러운 우유 얼음 위에 폭신한 마시멜로를 얹고, 그 위에 진한 핫초코를 부어 먹는 뜨거운 빙수 메뉴다. 중간에 들어있는 딸기 과육이
2019-02-08 임소현 기자 -
팔도, '왕뚜껑' 모델로 배우 김병철·윤세아 발탁
팔도는 배우 김병철과 윤세아를 왕뚜껑 브랜드 신규 모델로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두 배우는 지난 1일 종영한 화제의 드라마 SKY 캐슬에서 부부로 호흡을 맞추며 찰떡 케미를 선보였다. 코믹과 멜로를 오가는 열연으로 두 배우 모두에게 인생 캐릭터를 경신했다는 시청자들의
2019-02-08 김보라 기자 -
식품업계 "밸런타인데이 특수를 잡아라"
밸런타인데이(2월14일)를 앞두고 식품업계가 분주하다. 각 업체는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하거나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관련 마케팅에 돌입했다.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오리온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마켓오 초콜릿'과 '투유'를 '해피하트 컬렉션'으로 한정 출시했
2019-02-07 김보라 기자 -
롯데푸드 파스퇴르 '위드맘 산양', 리뉴얼 후 월평균 매출 37% 껑충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위드맘 산양’ 리뉴얼 출시 후 월평균 매출이 37%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10월 리뉴얼 출시한 위드맘 산양은 로타바이러스 억제능 특허를 받은 김치유산균 유래 대사산물을 적용했다. 위드맘 산양의 리뉴얼 전(2018년 1~10월) 평
2019-02-07 김보라 기자 -
피자뷔페 전성기… '가성비' 피자몰 vs '프리미엄' 미스터피자
최근 피자뷔페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랜드 피자몰에 대항해 미스터피자가 뷔페 프리미엄화를 본격화 하는 등 기존 피자 브랜드들이 새 전략을 짜고 있다.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연일 피자뷔페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피자업계의 활기를 북돋고 있다. 피자뷔페는 일정
2019-02-07 임소현 기자 -
파리바게뜨, ‘달콤한 꿀도넛’ 출시 3개월 만에 400만개 판매 돌파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달콤한 꿀도넛’이 출시 3개월 만에 400만개가 팔렸다고 7일 밝혔다.‘달콤한 꿀도넛’은 겉면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쫄깃쫄깃한 빵에 꿀을 넣은 것이 특징이다. 커피, 허브차 등과 잘 어울리는 것으로 금세 입소문이 났다. 지난해
2019-02-07 임소현 기자 -
농심, 3세대 신라면 '신라면건면' 출시… 2년 연구의 결실
국민라면 신라면이 ‘건면(Non-Frying, 乾麵)’으로 새롭게 출시된다. ‘신라면건면’은 신라면 고유의 맛을 그대로 살리면서 튀기지 않은 건면을 사용해 깔끔하고 개운한 맛이 특징이다. 신라면건면은 맛과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해 칼로리는 낮추고 품질은
2019-02-07 임소현 기자 -
아티제 1년만에 또 가격 인상… 2월부터 일부 음료 200원씩 올려
커피·베이커리 전문점 카페 아티제가 1일부터 일부 음료 가격 인상을 단행한다.이번 가격 인상으로 상시 판매 37개 음료 중 11개 품목이 200원씩 인상된다. 나머지 26개의 가격은 동결된다.아티제는 "최근 원재료, 인건비, 임대료 상승 등의 전반적인 운영비용 증가로
2019-02-01 임소현 기자 -
핵가족화로 가정간편식 시장 성장… 명절 풍속도 바꿔
'간편하게 한방에 뚝딱'… 설 차례상 풍속도 바꾼 'HMR' 열풍
# 주부 A씨는 매 명절마다 상차림 스트레스에 시달린다. A씨는 올해 큰마음을 먹고 명절용 가정간편식(HMR)으로 상차림을 대체할 계획이다. "명절 연휴 내내 음식을 하다 지친다"면서 "요즘 간편식이 너무 잘 나와 올해는 간편하게 상차림을 하고 가족과 함께 여행을 다녀
2019-02-01 김보라 기자 -
롯데제과, 설 귀성객 졸음방지 껌씹기 캠페인 전개
롯데제과는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설 명절 교통안전 캠페인’의 일환으로 ‘졸음방지 껌씹기 캠페인’을 전개한다.롯데제과의 ‘졸음방지 껌씹기 캠페인’은 명절 연휴 및 휴가철 등 차량 운행이 많아지는 시기에 맞춰 귀성객들이 운전 중 졸지 않고 안전 운전할 수 있도록 껌 등을
2019-02-01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