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대문시장서 '주류 불법 거래' 횡행

    “위스키, 전화로 주문하면 2시간 만에 배송완료”… 주류 불법 거래 논란

    양주·보드카 등 주류가 유선상으로 거래돼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2016년부터 국세청의 ‘주류의 통신판매에 관한 명령 위임 고시’에 따르면 전통주를 제외한 주류는 인터넷,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해 거래하는 것이 불법이다. ‘대면 거래’만이 합법인 셈

    2019-02-13 한지명 기자
  • 비인기·유통기한 임박 제품 '끼워팔기' 꼼수… 32000원중 3만원이 포장비

    [르포] 발렌타인데이 '상술' 여전히 심각… 주인공은 '과대포장'

    서울 중랑구에 사는 박수희씨(30)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3만2000원짜리 바구니 제품을 구매했다. 집에 와 남편과 포장을 풀어보니 바구니를 채우고 있는 것은 박음질도 제대로 돼있지 않은 곰인형과 각기 다른 초콜릿 제품 4개였다. 심지어 각기 다른 유통기한 중

    2019-02-13 임소현 기자
  • 동원몰, 새벽배송 가세… '밴드프레시' 론칭

    동원F&B의 온라인몰 동원몰은 새벽배송 서비스 '밴드프레시'를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밴드프레시는 전날 오후 5시까지 주문한 제품에 대해 다음날 오전 7시까지 배송하는 새벽배송 서비스다. 수도권 고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3만원 이상 주문 건에 한해

    2019-02-13 김보라 기자
  • 서울우유협동조합, 옛 감성 담은 '서울우유 밀크홀 1937 레트로컵'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서울우유의 역사를 보여주고 밀레니얼 세대의 감성을 겨냥한 '서울우유 밀크홀 1937 레트로컵' 3종을 1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옛 감성을 그대로 담은 레트로 굿즈 서울우유 밀크홀 1937 레트로컵은 과거 서울우유 브랜드 홍보를 위해 제작된 컵을 모티브

    2019-02-12 김보라 기자
  • SPC삼립, 80년대 히트 제품 '우카빵·떡방아빵' 재출시

    SPC삼립이 지난 1980년대 출시했다가 단종된 '우카빵'과 '떡방아'을 재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SPC삼립은 최근 식품업계에 '새로움(New)'과 '복고(Retro)'를 합친 '뉴트로(Newtro)'가 인기를 끌면서, 1980년대 출시됐던 히트 제품에 현대적인 감성

    2019-02-12 김보라 기자
  • 스타벅스, 컵 뚜껑 바꿨더니… 일회용 빨대 사용량 '반'으로 뚝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지난해 11월 빨대 없는 리드를 전국 매장에 도입한 이후 월 평균 빨대 사용량이 도입 이전 대비 50% 가량 감소했다고 12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아이스 음료 중에서 휘핑 크림이 없는 음료, 섞거나 저어 마시지 않아도 되는 음료에는 빨대 없는 리드

    2019-02-12 임소현 기자
  • 데일리와인, 독일 밀맥주 ‘호프야거 바이젠’ 5캔에 9900원 판매

    와인 도매 할인점 ‘데일리와인’은 독일 황제가 마셨던 400년 역사의 독일 밀맥주 호프야거 바이젠(500ml) 5캔을 9900원에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호프야거 바이젠'은 1613년에 설립된 독일맥주회사 제품이자 독일 황제와 귀족들이 즐겨 마셨던 것으로 알려진 프

    2019-02-11 한지명 기자
  • CJ프레시웨이, 작년 영업익 507억원… '사상 최대'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매출 2조8281억원에 영업이익 507억원을 올렸다고 11일 공시했다.지난 2017년과 비교해 매출은 13%, 영업이익은 15% 각각 증가한 것으로, 창사이래 사상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CJ프레시웨이는 소비심리 악화에 따른 외식 경기

    2019-02-11 김보라 기자
  • 남양유업, 국민연금 배당 확대 요구 '거부'… "고배당 역효과 우려"

    남양유업이 국민연금의 배당 확대 요구에 대한 거절 의사를 밝혔다.남양유업은 11일 “최대주주(51.68%) 및 특수관계인(2.17%)의 지분율이 총 53.85%로 배당을 확대한다면 증가된 배당금의 50% 이상을 가져가는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이 혜택을 보게 되기 때문에

    2019-02-11 임소현 기자
  • LF 구르메F&B코리아, 美 텀블러 '하이드로 플라스크' 론칭

    LF 계열의 식품 자회사인 구르메F&B코리아는 소비재 기업 '헬렌 오브 트로이'사의 미국 인기 텀블러 브랜드 하이드로 플라스크를 국내 시장에 공식 론칭한다고 11일 밝혔다.구르메F&B코리아는 지난달, 미국 헬렌 오브 트로이사와 하이드로 플라스크에 관한 국

    2019-02-11 김보라 기자
  • 롯데푸드 파스퇴르, 유당불내증 걱정 없는 '속편한 쾌변' 출시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유당분해 특허출원공법을 적용해 유당불내증 걱정이 없는 ‘속편한 쾌변’을 새로 출시해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속편한 쾌변 출시와 더불어 기존 쾌변 요구르트 4종도 업그레이드 했다.속편한 쾌변에는 롯데중앙연구소에서 특허 출원한 락토프리 공법을 적용했

    2019-02-11 임소현 기자
  • 웅진식품, 1인 가구 증가에 ‘가야농장 정성담은’ 1L 주스 출시

    웅진식품의 프리미엄 과채 주스 브랜드 ‘가야농장 정성담은’이 1L 용량의 알로에와 토마토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신제품 2종은 최근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1~2인 소형가구에 적합한 1L 용량의 제품으로 출시된 것이 특징

    2019-02-11 임소현 기자
  • 대상 정원e샵, 3월말까지 ‘청정원 미역귀미역 경품 기획전’ 진행

    대상은 다음달 31일까지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서 ‘청정원 미역귀미역 경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미역귀는 미역 뿌리 윗부분의 씨앗주머니로, 그간 미역의 부산물로 여겨져 식재료로 사용하지 않았으나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는 후코이단, 알긴산 등을

    2019-02-11 임소현 기자
  • 한국암웨이 뉴트리라이트, '건강지킴이' 1학기 참가 초등학교 모집

    한국암웨이의 뉴트리라이트는 올해 1학기 '건강지킴이' 프로그램에 참가할 초등학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올해로 12년째를 맞이하는 건강지킴이 프로그램은 세계적인 건강기능식품 뉴트리라이트가 보유한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동들의 균형 잡힌 생활습관 솔루션을 제공하는

    2019-02-11 김보라 기자
  • 빅데이터 기반 분석… 시니어, 닭고기, 온라인에 주목

    쑥쑥 크는 가정간편식… 올해 '시니어' 세대가 HMR 시장 이끈다

    "HMR 시장이 전 세대를 아우르는 메가 트렌드로 확산되는 가운데 시니어층이 가정식 맛 품질의 HMR을 경험하면서 인식이 바뀌고 재구매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올해도 핵심 소비층인 중고등자녀 가구가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시니어 가구의 HMR 소비 증가로 시장은 한

    2019-02-11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