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 지난해 국내 냉동 HMR 매출 6620억원… 4년만에 두배 성장

    CJ제일제당은 지난해 국내에서 냉동 HMR 제품으로 662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2015년 3490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과 비교하면 4년 만에 두 배 가까이 성장한 셈이다. 특히 냉동만두와 조리냉동 모두 고르게 성장했는데, 최근 5개년 연평

    2020-02-13 임소현 기자
  • 롯데칠성 샤롯데봉사단, 시각장애인 위해 ‘촉각도서 만들기’ 봉사

    롯데칠성 샤롯데봉사단이 ‘촉각도서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촉각도서는 시각장애 아동들이 쉽고 재미있게 숫자를 익히고 점자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놀이와 연계해 만들었다. 경력단절여성을 지원하며 점자촉각도서, 교구재 키트를 개발·제작하는 담심포와 함

    2020-02-13 한지명 기자
  • CJ제일제당, 작년 매출 22조3525억원… 수익성∙재무구조 개선

    CJ제일제당은 12일 실적발표를 통해 지난해 매출이 전년에 비해 19.7% 성장한 22조 3525억원, 영업이익은 7.7% 늘어난 8969억원(연결기준)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연간 매출(연결기준)이 20조원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순차입금이 전분기말 대비 2조

    2020-02-12 임소현 기자
  • 삼양식품 온라인 브랜드 ‘불타는 시리즈’, 대형마트 진출

    삼양식품은 온라인 브랜드 ‘불타는 시리즈’를 편의점에 이어 대형마트에서도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불타는 시리즈는 불향과 청양고추 원물을 사용해 매운맛을 살린 제품이다. 온라인에서만 판매하는 제품으로 출시됐지만, SNS에 꾸준히 언급되며 맛있다는 입소문이 나 지난해 1

    2020-02-12 임소현 기자
  • TGI 프라이데이스, 더 커진 ‘바이킹 스테이크’ 출시

    미국 오리지널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TGI 프라이데이스가 오는 13일 신제품 ‘바이킹 스테이크(BY KING STEAK)’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 스테이크는 직화 그릴에서 와일드한 불 맛을, 오븐에서 로스팅 해 부드러운 식감을, 두 번 구워

    2020-02-12 임소현 기자
  • 롯데제과, 밸런타인데이 맞아 '길리안 팝업스토어' 오픈

    롯데제과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오는 14일까지 롯데백화점 서울 명동 본점에서 길리안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팝업스토어에서는 2018년 세계 초콜릿 마스터즈 5위에 오른 국가대표 초콜릿 장인 김은혜 셰프가 직접 나서 초콜릿 전시물을 제작했다. 남녀의 사랑

    2020-02-12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 향기캡슐 없는 샤프란 아우라 '펭수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은 미세 플라스틱 향기캡슐(이하 향기캡슐)이 없는 섬유유연제 샤프란 아우라와 대세 크리에이터 펭수가 협업한 첫번째 제품인 샤프란 아우라 펭수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LG생활건강은 기존 샤프란 아우라 제품에 펭수 이미지를 담은 새 패키지를 선보였다.

    2020-02-12 김보라 기자
  • "테라 인기에 '테라밤'도 등장"… 하이트진로에 쇄도하는 러브콜

    ‘테라밤’, ‘참이슬 백팩’, ‘두꺼비 후드집업’….하이트진로의 소주 브랜드 ‘참이슬’과 ‘진로이즈백’과 맥주 브랜드 ‘테라’의 인기에 유통업계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업계에선 이종 산업 간 협업으로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하려는 전략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고 분석

    2020-02-12 한지명 기자
  • [인터뷰] '펭수·미니언즈' 만나 젊어진 동원참치 "올해 최대 매출 목표"

    먹거리 트렌드 주기가 빨라지고 수많은 신제품이 쏟아지면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기란 쉽지 않다. 내수 소비가 부진하면서 출시된 지 수십 년이 지난 장수 제품도 예외가 아니다. 이런 가운데 가장 두각을 보인 제품이 있다. 동원에프앤비(F&B)의 동원참치다.지난해

    2020-02-12 김보라 기자
  • 핫식스·밀키스 편의점 가격 오른다… 롯데칠성, 일부 제품 납품가 인상

    롯데칠성음료가 일부 음료 가격의 편의점 납품가를 최대 20% 인상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편의점 납품가 인상은 2017년 5월 이후 3년만이다. 11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2월 초부터 핫식스와 밀키스 등 음료와 아이시스와 트레비 등 생수 라인의 편의점 납품

    2020-02-11 임소현 기자
  • 농심, 기생충에 등장한 '짜파구리' 전 세계에 알린다

    농심은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상 수상으로 짜파구리에 대한 세계 각국의 거래선과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 농심은 자사 유튜브 채널에 짜파구리 조리법을 11개 언어로 소개하는 영상을 게재했다고 11일 밝혔다. 농심 관계자는 “영화에 나온 짜파구리를 누구나

    2020-02-11 임소현 기자
  • '케어푸드' 성장세에 재조명… 죽·스프·국HMR까지 확대

    국내 인구가 고령화되는 가운데 케어푸드 시장 규모가 전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국내 식품업계 역시 케어푸드 시장에 잇따라 뛰어들고 있는 가운데, 기존 제품이 케어푸드 시장에 부합해 재조명 받고 있는 업체들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11일 한국농수산식

    2020-02-11 임소현 기자
  • CJ프레시웨이, 지난해 매출 3조551억… 업계 첫 3조 돌파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창사 이래 처음으로 매출 3조원을 돌파했다. 식자재 유통과 단체급식을 주력사업으로 하는 업체 가운데 매출 3조원을 넘어선 것은 CJ프레시웨이가 처음이다.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3조 551억원,

    2020-02-10 임소현 기자
  • 한국야쿠르트, 발효유 라인업 확대… 4종 추가 출시

    한국야쿠르트가 발효유 라인업을 확대한다.한국야쿠르트는 위(胃), 장(腸), 간(肝) 포트폴리오 강화를 위해 기능성 키즈 발효유 아이 윌과 장케어 프로젝트 MPRO3 배·모과 마일드(이하 MPRO3 마일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아이 윌은 성장기 어린이를 위

    2020-02-10 김보라 기자
  • CJ제일제당, 美 맨해튼에서 2주간 ‘비비고 푸드트럭’ 운영

    CJ제일제당이 미국 뉴욕에 개점한 '비비고 팝업 레스토랑'의 흥행을 극대화하기 위해 맨해튼에서 달리는 '비비고' 매장을 선보였다.CJ제일제당은 지난 3일(현지시간)부터 2주 동안 맨해튼 중심가에서 ‘비비고 만두' 메뉴를 샘플링하는 ‘비비고 푸드트럭’을 운영한다고 10일

    2020-02-10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