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GC인삼공사 '정몰, 오픈 1년만에 누적 거래액 '100억원' 돌파

    KGC인삼공사의 건강식품 전문몰인 '정몰'의 누적 거래액이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2017년 7월에 오픈한 정몰은 만 1년 만에 거래액 100억원을 돌파했다. 하루 평균 방문자는 5만여명, 전체 회원 수는 45만명에 달한다.KGC인삼공사는 자사 홍삼 제품

    2018-07-16 김보라 기자
  • 소비자 먹거리 민감도 '쑥'…햄버거 시장 위축

    [햄버거병 1년] 햄버거 프랜차이즈업계 작년 실적 '뚝'

    맥도날드의 덜 익은 고기 패티를 먹고 '용혈성 요독성 증후군(Hemolytic Uremic Syndrome, 이하 HUS)', 일명 '햄버거병'에 걸렸다고 주장하는 피해자가 등장한지 일 년의 시간이 흘렀다. 맥도날드는 무혐의 처분을 받았지만 한국맥도날드가 그동안 쌓아왔

    2018-07-16 김보라 기자
  • '햄을 메인 메뉴로 즐기는 식문화' 창출에 주력

    [르포] 햄 즐기는 식문화 이끌 'The더건강한 햄' 공장 가보니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햄은 '인스턴트, 아이 밥반찬'이란 인식이 많았다. 국민 경제수준이 향상되고 건강 및 웰빙 트렌드가 급부상한 가운데 지난 2010년 CJ제일제당이 'The더건강한 햄'이 출시되면서 이러한 소비자들의 생각은 변했다.  높은 돈육 함

    2018-07-15 진천군=김보라 기자
  • CJ제일제당 "햄, 메인 메뉴로"… 2022년 매출 3천억 목표

    CJ제일제당의 햄 브랜드 'The더건강한 햄'이 식탁의 메인 메뉴(Main Menu)가 되는 햄으로 새로운 식문화 창출에 나선다. 햄이 더 이상 아이들을 위한 반찬이 아니라 해외처럼 메인 요리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다.김숙진 CJ제일제당 신선마케팅담당 부장

    2018-07-15 김보라 기자
  • 한 손에 쏙 들어오는 '미니멀' 주류가 대세… 롯데주류, 소용량 제품 선봬

    불필요한 낭비를 줄이고 최소한의 소비로 만족과 행복을 추구하는 '미니멀리즘(Minimalism)'이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롯데주류가 '미니멀 라이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소용량 제품들을 추천했다. 13일 롯데주류에 따르면 187ml 용량의 '옐로우테일 쉬라즈'

    2018-07-13 김수경 기자
  • 파블로 로드리게스 주한 콜롬비아 대사, 동서식품 방문

    동서식품은 후안 파블로 로드리게스 콜롬비아 대사가 서울 마포구 동서식품 본사를 방문했다고 12일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로드리게스 대사와 이광복 동서식품 사장을 비롯한 동서식품 주요 임원진 및 콜롬비아 수출관광해외투자진흥청의 아우구스토 카스테야노스 한국

    2018-07-13 김보라 기자
  • 오뚜기, 진라면 출시 30주년 기념 브랜드 사이트 오픈

    오뚜기가 진라면 출시 30주년을 기념하는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진라면은 오뚜기의 대표 라면으로 1988년 출시 이후 소비자들에게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 진라면의 국내 누적판매량은 2018년 6월

    2018-07-13 김보라 기자
  • SPC그룹, 라그릴리아 '천호점' 오픈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 (LAGRILLIA)가 11번째 매장인 천호점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라그릴리아 천호점은 현대백화점 천호점 1층에 90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새롭게 선보이는 매장은 오픈 키친 상부와 매장 곳곳을 다양한 식물로

    2018-07-13 김보라 기자
  • 롯데칠성, '밀키스 스누피 에디션' 출시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우유탄산음료 밀키스는 인기 캐릭터 피너츠(Peanuts)와 손잡고‘스누피 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스누피 에디션은 지난 1950~2000년까지 미국에서 연재된 신문만화의 대명사 피너츠의 인기 캐릭터 스누피를 적용했다. 밀키스 브랜

    2018-07-12 김보라 기자
  • 신세계푸드, 베누 파스타 소스 2종 출시

    신세계푸드는 조리 편의성을 높인 서양 가정간편식 '베누(Venu)' 파스타 소스 2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신세계푸드는 최근 외식이나 전문점에서 즐기던 서양식 메뉴 가운데 파스타를 가정간편식 직접 만들기 위해 편의형 파스타 소스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것에 주

    2018-07-12 김보라 기자
  • 오리온 '포카칩', 출시 30년 누적 매출 1조4000억원 돌파

    오리온은 올해 출시 30주년을 맞은 포카칩이 국내 누적매출액 1조4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1988년 7월 첫 출시 때부터 2018년 6월까지 30년간 소비자들의 변함 없는 사랑 속에 세운 기록으로, 판매 개수로 환산 시 약 17억 봉지에 달한다. 30년

    2018-07-12 김보라 기자
  • 동원F&B '동원식품과학연구원' 서울 강남 본사로 이전

    동원F&B가 서울 강남 본사에 식품연구소 둥지를 옮기고, 우수 연구인력 확보와 함께 R&D경영에 본격 나선다.동원F&B는 기존 경기도 성남에 위치하고 있던 연구소(정식명칭 동원식품과학연구원)를 서울 서초구 본사로 이전했다고 12일 밝혔다.지난해 1

    2018-07-12 김보라 기자
  • "땅콩버터와 아이스크림의 '단짠' 만남"… 롯데제과 '스키피바' 출시

    롯데제과는 글로벌 땅콩버터 브랜드인 '스키피(SKIPPY)'와 손잡고 '스키피바'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스키피바는 스키피 땅콩버터를 그대로 사용, 고소한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겉은 부드러우면서 달콤하지만 속으로 갈수록 쫀득쫀득한 식감과 짭조름한

    2018-07-12 김보라 기자
  • 스타벅스, 장애인 채용 확대… "매년 100명 이상 고용"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한국장애인개발원과 장애인 현장 직업훈련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매년 100명 이상의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해 나간다.스타벅스는 11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이석구 대표이사, 최경숙 한국장애인개발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2018-07-12 김보라 기자
  • 사드 이어 무역전쟁까지…새우등 터질라 '노심초사'

    [美中 무역전쟁] 식품·화장품업계 '수혜' 있다 vs 없다

    미국과 중국 간 무역전쟁이 격화되면서 두 나라에 대한 경제 의존도가 높은 한국경제가 큰 피해를 입을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 미중 간 보복관세 폭탄이 국내 업체에도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다는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다. 특히 전자, 기계 부품 등 국내 기업이 중간에 수출하

    2018-07-12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