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약처, 깨진 계란 불법 유통한 농장·식당 적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깨진 계란이나 무표시 계란을 유통·판매한 함안농원과 오란다농장, 이를 사용한 음식점 등 6곳을 적발해 고발 조치했다고 27일 밝혔다.  식약처 조사 결과, 경남 함안군에 위치한 함안농원은 깨진 계란을 대송식당에 판매하고 무표시 계란을

    2016-06-27 김수경
  • 동원F&B-대상, 식품업계 맞수의 협업… '자연&자연 동원골뱅이' 선봬

    참치로 유명한 1등 수산캔 회사인 동원F&B가 장류 대표기업 대상과 함께 만든 골뱅이캔 '자연&자연 동원골뱅이'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동원F&B에 따르면 '자연&자연 동원골뱅이'는 동원F&B가 엄선한 청정해

    2016-06-27 김수경
  • 하이트 '청포도에이슬', 홍대 카페·건대 쇼핑몰서 이색 시음 이벤트

    홍대 카페, 건대 쇼핑몰 등 핫스팟에서 저도 과실주 '청포도에이슬'을 만나볼 수 있는 이색 이벤트가 펼쳐진다. 하이트진로는 '청포도에이슬' 출시를 기념해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색다른 장소에서 릴레이 샵인샵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016-06-27 김수경
  • CJ제일제당, 美 한류행사서 비비고 활용한 한식 홍보

    CJ제일제당은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미국 뉴욕 푸르덴셜 센터에서 진행된 한류문화 컨벤션 행사 'KCON 2016 NY'에서 글로벌 통합 한식 브랜드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한식을 선보이며 한국 음식문화를 알렸다고 26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2016-06-26 김수경
  • CJ제일제당, 간편 양식 '고메 함박스테이크·미트볼' 2종 선봬

    CJ제일제당은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양식 반찬 '고메함박스테이크'와 '고메미트볼'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두 제품은 고기를 굵게 썰어 넣어 원물 그대로의 조직감과 육즙을 살려 씹었을 때 입안에서 가득 차는 풍부한 식감을 구현했다. 조리 시에도 풍

    2016-06-24 김수경
  • 대상 청정원, 간편식 '휘슬링 쿡' "3년 내 매출 300억원 목표"

     대상 청정원이 지난해 말 선보인 프리미엄 간편식 '휘슬링 쿡'의 3년 내 매출 목표를 300억원으로 잡았다. 24일 대상에 따르면 청정원은 '소리로 요리하는 세계가정식'이라는 콘셉트로 '닭고기 크림스튜', '크림토마토 치킨커리', '육즙가득 난자완스

    2016-06-24 김수경
  • 하이트진로 전주공장서 '하이트 망고링고' 5만 상자 출고

    하이트진로의 주류 과일믹스 신제품인 '하이트 망고링고'(이하 망고링고)가 전주공장에서 출고됐다. 하이트진로는 23일 오전 전주공장에서 망고링고 출고기념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인규사장과 손봉수 생산총괄 사장을 포함한 임원들과 공장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2016-06-23 김수경
  • 여름철 식품 보관 꿀팁… 생고기는 '진공포장 냉동' 야채는?

    여름철은 갑자기 높아진 온도와 습도 때문에 세균과 바이러스 등 미생물이 활동하기 좋은 환경이 된다. 여름휴가를 갈 경우 장기간 집을 비우기 때문에 식품 위생에 더욱 신경써야 한다. 농심 식품안전연구소는 23일 여름철 식품 위생을 위한 식자재별 보관 방법에 대한 주의사항

    2016-06-23 김수경
  • 삼립식품 '천연효모 로만밀 통밀식빵' 출시 한달 만에 100만개 판매

    삼립식품은 23일 '천연효모 로만밀 통밀식빵'이 출시 한달 만에 1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삼립식품의 식빵 제품 역사상 이렇게 큰 히트 제품은 14년 전 출시해 종전의 히트를 기록하며 현재도 월 70만 개 이상 판매되고 있는 '숙(熟)식빵' 이후 처

    2016-06-23 김수경
  • CJ제일제당 '쁘띠첼 에끌레어' 출시 한 달 만에 매출 10억원 돌파

    CJ제일제당이 국내 디저트 시장을 노리고 지난 달 선보인 '쁘띠첼 에끌레어(Eclair)'가 출시 한 달 만에 매출 10억원을 돌파했다. CJ제일제당은 '쁘띠첼 에끌레어'가 지난 5월 중순 출시 이후 한 달간 50만 개 이상이 팔렸다고 23일 밝혓다. 

    2016-06-23 김수경
  • 삼성웰스토리, 급식 이어 300조원 규모 중국 식자재유통사업 진출

    단체급식 사업을 펼치고 있는 삼성웰스토리가 연 300조원 규모의 중국 식자재유통사업에 진출한다. 삼성웰스토리는 일본 최대의 식자재유통 기업 고쿠부그룹, 중국 국영농산기업 은용농업발전유한공사(이하 은용농업)와 함께 중국 내 식자재유통을 전문으로 하는 합자회사 설

    2016-06-23 김수경
  • 발렌타인 마스터스, 정통성과 현대적 감성 담은 새로운 패키지 선봬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프리미엄 스카치 위스키 발렌타인(Ballantine’s)이 발렌타인 고유의 정통성과 현대적 감성을 담아 '발렌타인 마스터스(Ballantine’s Master’s)' 새로운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발렌타인 마

    2016-06-22 김수경
  • 글렌피딕 21년,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 "젊은 이미지 강조"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는 22일 세계 유수 품평회 수상률 1위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Glenfiddich) 21년 제품의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을 공개했다. 글렌피딕 21년은 이번 패키지 변경을 통해 전세계 싱글몰트 위스키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글렌

    2016-06-22 김수경
  • 아워홈, 한국잡월드에 어린이 체험관 '요리연구소' 열어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고용노동부 산하 어린이·청소년 직업체험관인 한국잡월드 내에 식품 및 요리 관련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아워홈 요리연구소'를 개관했다고 22일 밝혔다.한국잡월드는 하루 3000여 명의 관람객이 찾는 국내 최대 규모의

    2016-06-22 김수경
  • 바나나 열풍에 돌아온 빙그레 '메로나 바나나'

    최근 식음료 업계에 불고 있는 바나나 열풍에 힘입어 빙그레 '메로나 바나나'가 다시 출시됐다. 빙그레는 지난 2012년 일부 유통 채널에 출시했다가 지난해 단종된 '메로나 바나나'를 리뉴얼해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메로나 바나나'는 당 함량을 기존 제품

    2016-06-22 김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