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현지 유통업체와 타파티오 라면 개발미 서․남부 지역 250여개 매장서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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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이 북미 시장 확대를 위해 히스패닉 맞춤형 PB제품을 출시해 미국 주류 시장 진입 기반을 다지기에 나섰다.
삼양식품은 LA 기반 제조․유통회사인 UEC(United Exchange Corporation)의 제안으로 3월부터 히스패닉을 타겟으로 한 타파티오(Tapatio) 라면을 PB제품으로 공급하고, 최근 UEC와 현지 유통 및 마케팅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를 기반으로 불닭볶음면 등 삼양식품 제품의 현지 대형 마켓 입점을 추진한다.
미국 내 히스패닉은 빠른 인구수 증가를 기반으로 소비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는데, 이들 소비층은 월마트, 코스트코 등 미국 대형 마켓 진출을 위해 공략해야 할 대상으로 꼽힌다.
타파티오 라면은 히스패닉 소비자들이 즐겨 먹는 핫소스 타파티오의 매콤한 맛과 향을 그대로 구현했다. 현재 슈퍼리오 그로서(Superior Grocers), 엘 슈퍼(El Super) 등 미국의 대표적인 히스패닉 마켓 250여 개 매장에서 판매되며 월 150만개의 판매 실적을 보이고 있다. 오는 8월부터는 텍사스와 남가주 지역 코스트코 매장에도 입점할 계획이다.
아울러 삼양식품은 6월 중순 나이아가라 폭포 내 푸드 코트에 불닭볶음면, 치즈불닭볶음면, 핵불닭볶음면 등 용기면 3개 제품을 입점시켰다. 가격은 5 캐나다 달러(한화 약 4500원)로, 구입 후 즉시 조리할 수 있도록 뜨거운 물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앞서 지난 4월 오로라 명소인 옐로나이프 오로라 빌리지에 삼양라면을 입점시킨 바 있는 삼양식품은 이번 나이아가라 폭포 입점을 통해 불닭 등 삼양식품 자체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북미 지역에서 특히 미국은 인스턴트 라면 수요가 전 세계 6위에 이르는 큰 시장인데다, 최근 3년간 한국 라면 수입규모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현지 맞춤형 제품과 삼양식품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북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