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홍국 하림 회장 "사람도 먹을 수 있는 하림펫푸드, 올해 매출 200억원 목표"

    "하림펫푸드가 만든 사료는 100% 휴먼그레이드 제품으로 사람이 먹어도 되는 식재료를 기반으로 만들었습니다. 저도 개를 키우는 입장에서 내가 못 먹는 것을 애견에게 먹인다는게 늘 마음에 걸렸는데, 믿고 먹일 수 있는 사료 하림펫푸드로 올해 매출 200억원을 달성하겠습니

    2017-06-22 김수경
  • 2017년 상반기 인기 맥주 순위 TOP5에 3개가 수입 맥주

    [편맥 세대교체] 편의점 수입맥주 열풍 뒤 '喜悲'

    최근 1~2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맥주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일고 있다. '혼술(혼자 마시는 술)', '홈술(집에서 마시는 술)'과 함께 '편맥(편의점 맥주)'이 하나의 주류 문화로 떠오르면서 국내 편의점들이 젊은층을 겨냥한 수입맥주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는 것. 개성

    2017-06-21 김수경, 진범용
  • [편맥 세대교체] 김빠진 '밀러' 맥주… 전년比 매출 93.9% 증발

    최근 1~2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맥주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일고 있다. '혼술(혼자 마시는 술)', '홈술(집에서 마시는 술)'과 함께 '편맥(편의점 맥주)'이 하나의 주류 문화로 떠오르면서 국내 편의점들이 젊은층을 겨냥한 수입맥주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는 것. 개성

    2017-06-21 김수경
  • [Daily New식품] 롯데제과, 팔도, 서울우유

    ◇ 롯데제과 요하이, '워너원' 모델 발탁롯데제과는 유산균 과자 대표브랜드 '요하이'와 '유산균 쇼콜라'의 광고 모델로 프로듀스101 시즌2의 데뷔팀 '워너원'(Wanna One)을 발탁했다. '워너원'은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최종전을 거쳐 선정된 11명의 멤버로

    2017-06-21 김수경
  • KGC인삼공사, 2017 유권자대상 '골목상권 상생 대상' 수상

    KGC인삼공사(대표이사 박정욱 사장)가 2017 유권자대상 '골목상권 상생 대상'을 수상했다. 290여개의 직능, 시민, 소상공인 단체로 구성된 '유권자시민운동'은 지난 15일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공단에서 시상식을 열고 2017 유권자대상 '골목상권 상생 대상

    2017-06-21 김수경
  • 최근 물량이 늘면서 불어나는 물류비 감당 못해

    [단독] 한라산 소주, 제주도 외 제품 가격 인상… "소비자에 물류비 전가"

    제주도 지역 소주인 '한라산 소주'가 제주도 외 지역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 '한라산 소주'는 제주에서 전량 생산해 서울 등 타지역으로 제품을 공급했지만 최근 물량이 늘면서 불어나는 물류비 등을 감당하지 못해 불가피하게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는 주장이지만, 결국 소비자에

    2017-06-20 김수경
  • [Daily New식품] 한국야쿠르트, 오리온, 매일유업 外

    ◇ 한국야쿠르트, 국·탕, 요리, 김치, 반찬 등 간편식 브랜드 '잇츠온' 론칭 한국야쿠르트가 국·탕, 요리, 김치, 반찬 등 간편식(HMR) 브랜드 '잇츠온(EATS ON)'을 론칭한다. '잇츠온'은 기존 발효유와 마찬가지

    2017-06-20 김수경
  • 이랜드그룹 "팀장급부터 2주 쉬세요"… 일과 가정 양립하는 조직문화 조성

    이랜드그룹이 2주 휴식 의무화 정착을 위해 임원들의 올 여름 휴가 일정을 먼저 확정 발표해서 전 직원이 2주 휴가를 사용하게 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랜드는 이달 초 발표한 7대 조직문화 혁신안을 하나씩 실행에 옮기고 있다. 그 중 하나인 2주 휴식 의무화는

    2017-06-19 김수경
  • 2016년 말 누적 판매량 250만병 돌파… 매년 최대 판매량 경신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잘 나가네… '품절' 우려까지

    하이트진로의 '일품진로'가 전반적인 주류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매년 고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일품진로'는 한때 '악성재고'를 처분하기 위해 만든 술이라는 오명을 썼지만 최근 위스키를 대체하는 전통주로 각광받으면서 프리미엄 소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2017-06-19 김수경
  • [Daily New식품] 하이트진로, 롯데주류, 동아오츠카 外

    ◇ 하이트진로, 뉴질랜드 와인 '머드하우스' 출시하이트진로가 뉴질랜드 와인 '머드하우스(Mud House)'를 출시한다. '머드하우스'는 오세아니아를 기반으로 미국, 남미, 유럽 등 전세계에 와이너리를 소유한 세계 5대 와인기업 아코레이드 와인사의 제품이다. 최근 전략

    2017-06-19 김수경
  • 최적의 깔끔함 살린 … 맥주의 정석 '롯데주류 피츠 수퍼클리어'

    롯데주류가 지난 6월 1일 출시한 '피츠 수퍼클리어(Fitz Super Clear)'가 특유의 청량감과 깔끔한 끝맛으로 맥주 애호가들 사이에서 인기다. 피츠 수퍼클리어는 알코올 도수 4.5도의 유러피안 스타일 라거 맥주로 롯데주류가 공법과 원료 선택에 심혈을 기울여 만

    2017-06-16 유은정
  • [Daily New식품]미스터피자, 동아오츠카, 채선당 外

    ◇ 쥬씨(JUICY), 달콤새콤 새콤달콤 복숭아쥬스 2종 출시 생과일쥬스 브랜드 쥬씨가 여름 시즌 음료로 '달콤새콤 새콤달콤 쥬씨 복숭아쥬스'를 출시한다. 쥬씨 복숭아쥬스는 매해 여름마다 시즌 음료로 출시돼 쥬씨 베스트 음료로 자리잡았다. 달달한 맛과 새콤한 맛의 천도

    2017-06-16 유은정
  • 롯데제과, 장애인 사업장 '스위트위드' 준공

     롯데제과는 지난 14일 장애인 사업장인 '스위트위드㈜'의 준공을 기념해 장애인고용공단 및 지자체 인사들과 함께 준공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평택에 위치한 '스위트위드'는 롯데제과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건립한 자회사형

    2017-06-15 김수경
  • 농심 볶음너구리, 미국 수출… 3만여 박스 초도 선적

    농심 볶음너구리가 하반기 미국시장에 진출한다. 농심은 볶음너구리 미국 수출을 위해 제품 3만100박스(약 90만개)를 선적했다고 15일 밝혔다. 볶음너구리는 이르면 7월 초 미국 서부지역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올해 2월말 출시된 농심 볶음너구리는 특유

    2017-06-15 김수경
  • 빙그레 아이스크림 '투게더·엑설런트', 2017 국제 우수 미각상 수상

    빙그레 아이스크림이 2017 국제 우수 미각상을 수상했다. 빙그레는 벨기에 소재 국제 식음료 품평원(iTQi, International Taste & Quality Institute)이 주최한 2017 국제 식품 품평회에서 빙그레 아이스크림 3개 제품이

    2017-06-15 김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