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포] "낮과 밤이 다른 맛과 공간" 스타벅스 리저브 도산 '리저브' 기준 바꾼다

    “낮에는 따뜻한 커피 하우스로, 밤에는 조명과 음악을 조정해 칵테일바처럼 분위기를 전환하는 이브닝 모델을 새롭게 시도했다.”28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스타벅스 리저브 도산에서 만난 신용아 스토어컨셉기획팀장은 “이번 매장은 리저브 전용 메뉴만을 선보이는 ‘리저브

    2025-04-28 조현우 기자
  • 박소영 골든블루 대표 "소비자들의 일상에 스며드는 브랜드 될 것"

    골든블루가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 강화에 나서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선보인 ‘골든블루 쿼츠(GoldenBlue Quartz)’는 일상 속에서 위스키를 부담 없이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이다. 가정

    2025-04-28 조현우 기자
  • 동서식품 '꿈의 도서관', 대구용호초에 도서 3천권 지원

    동서식품이 초등학교 도서 지원 프로그램인 ‘제9회 동서식품 꿈의 도서관’을 연다고 28일 밝혔다.‘동서식품 꿈의 도서관’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독서를 통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초등학교에 도서를 기증하고 도서관 환경을 개선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올해는 대구광역

    2025-04-28 조현우 기자
  • 동원F&B, 락토프리 '덴마크 라떼' 출시 두 달만에 300만개 판매

    동원F&B가 선보인 ‘덴마크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만든 라떼’가 누적 판매량 300만개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 2월 출시한 덴마크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만든 라떼는 유당을 100% 제거하는 저온 효소 처리 공법으로 만든 제품이다. 1등급 국산 원유를 사

    2025-04-28 조현우 기자
  • KGC인삼공사 "지난해 5월 건기식 구매 10명 중 6명이 5060"

    정관장이 가정의 달을 앞두고 최근 5년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5060’ 세대 비중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28일 밝혔다.가정의 달은 어버이날, 스승의 날, 부부의 날이 있어 젊은 세대의 매출 비중이 높은 편이다. 실제로 2020년 5월 2040과 5060의 매

    2025-04-28 조현우 기자
  • 농심, 페루 마추픽추서 한국의 매운 맛 알린다 … '신라면 분식' 오픈

    농심이 세계 관광 명소인 페루 맞추픽추 인근에 체험공간 ‘신라면 분식’ 1호점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농심은 마추픽추를 방문하는 글로벌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농심 라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페루 신라면 분식은 마추픽추로 향하는 필수 관문인 아구아스

    2025-04-28 조현우 기자
  • 대상 "고추장도 가볍게, 당 86% 줄여 … 저당·저칼로리 확대"

    대상이 저당·저칼로리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LOWTAG(로우태그)’ 엠블럼을 도입하는 등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대상은 2023년 7월 전북 군산에 구축한 알룰로스 전용 공장을 통해 생산하고 있는 알룰로스를 저당 저칼로리 제품에 적용한다. 이를 통해

    2025-04-28 조현우 기자
  • 1030세대 입맛 겨냥한 '극한의 매운김치', 제대로 먹혔다

    식품업계가 최근 '매운맛 김치' 경쟁을 가속화하고 있다. 최근 1030세대를 중심으로 극한의 매운맛 라면·과자·치킨 등 먹거리가 뜨거운 인기를 얻자, 이들을 타깃으로 한 강력한 매운맛 김치 신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는 것.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아워홈이

    2025-04-27 최신혜 기자
  • "에어컨 사용 절감, 매운 맛으로 돕는다" … 삼양식품, 맵탱-WWF 업무협약

    삼양식품은 지구 온난화에 큰 영향을 주는 에어컨의 사용 절감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WWF(세계자연기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먹을수록 시원해지는 ‘맵탱 쿨스파이시 비빔면 김치맛’의 특성을 ‘에어컨 비빔면’으로 풀어내 맛있게 지구를 지키자

    2025-04-25 최신혜 기자
  • 젊은 마케팅 나선 골든블루 "MZ세대 트렌드 선도"

    골든블루가 젊은 세대의 취향을 겨냥한 트렌디한 제품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출시한 ‘골든블루 쿼츠’가 대표적이다. ‘골든블루 쿼츠’는 혼술, 홈술족의 취향을 반영해 탄생한 제품으로 한국인이 선호하는 36.5도의 부

    2025-04-25 최신혜 기자
  • 홍원식 전 남양유업 회장, '보수한도 셀프 승인' 최종 패소

    홍원식 전 남양유업 회장의 이른바 ‘셀프 보수한도 승인’이 위법하다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대법원은 4월 24일 홍원식 전 남양유업 회장이 자신의 이사 보수 한도 결의에 찬성표를 행사한 ‘2023 주주총회 결의’에 대해 상법 위반이라고 본 1·

    2025-04-25 조현우 기자
  • 한국맥도날드 ‘한국의 맛’ 광고,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5'서 금상 수상

    한국맥도날드는 ‘한국의 맛’ 프로젝트의 광고 캠페인이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5’ 광고제에서 ‘크리에이티브 전략- 기업 이념 및 사회적 책임'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스파이크스 아시아’는 1986년 ‘아시아 광고 대상’으로 시작해 현재 창의성과 효과성

    2025-04-25 최신혜 기자
  • 오리온, 글로벌 윤리규범 선포 … "글로벌 스탠다드 규합, 지속가능한 성장 이어갈 것"

    오리온그룹이 윤리경영 도입 10주년을 맞아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한 ‘글로벌 윤리규범’을 선포했다고 25일 밝혔다.지난 4월 24일 서울 강남구 916빌딩에서 진행된 윤리경영 10주년 행사에는 오리온, 오리온제주용암수, 쇼박스, 리가켐바이오사이언스 등 한국 내 주요 계

    2025-04-25 조현우 기자
  • 이디야커피 "헬시플레저 열풍에, 아이스티 5잔 중 1잔은 ‘제로슈가'"

    이디야커피는 최근 한 달간(3월24일~4월23일) 판매된 아이스티 제품 중 '제로슈가 아이스티'와 '제로슈가 아샷추'(아이스티에 에스프레소 샷 추가)의 판매 비중이 20%를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이스티 고객 5명 중 1명이 제로슈가 옵션을 선택한 셈이다

    2025-04-24 최신혜 기자
  • 삼양식품, 글로벌 브랜드 '탱글' 신제품 출시 … "국내외 통합 브랜드로 전환"

    삼양식품이 단백질 건면으로 만든 탱글 신제품 3종을 전 세계에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청크토마토 파스타, 갈릭오일 파스타, 머쉬룸크림 파스타’ 3종이다. 4월 초 미국을 시작으로 일본, 유럽, 중국, 호주 등으로 수출국을 확대할 예정이며 국내에서는 이

    2025-04-24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