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한킴벌리, 선별진료소 의료진에 위생∙안전 제품 6만개 기부

    유한킴벌리는 6일 선별진료소 의료진들을 위해 자사의 위생, 안전 제품 6만개를 기부했다고 밝혔다.유한킴벌리의 기부 물품은 크리넥스 손소독제, 그린핑거 손소독 물티슈와 로션 등 3종으로 보건복지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한간호협회의 협조를 바탕으로 전국의 선별진료소에 제

    2021-10-06 김보라 기자
  • 이랜드 스파오 '평균 체형 마네킹'이 입는다… 국내 첫 시도

    이랜드가 운영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가 국내 패션 브랜드 최초로 ‘사이즈 차별없는 마네킹’을 매장에 비치한다고 6일 밝혔다.마네킹은 국내 1호 내츄럴사이즈 모델 ‘치도’와 ‘샌드박스네트워크’의 바디 포지티브 캠페인 ‘에브리, 바디’의 일환으로 펀딩을 통해 제작됐다.

    2021-10-06 김보라 기자
  • LF 헤지스 "2023년부터 신발 전제품 친환경 소재로"

    LF의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가 2023년부터 출시되는 모든 신발 제품을 친환경 소재로 만든다. 최근 국제적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헤지스는 신발이 생산과정에서 가장 큰 환경오염 문제를 유발하는 패션 아이템 중 하나라는 점에 주목했다.5일 헤지스

    2021-10-05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 친환경 용기 개발… 플라스틱 줄이기 앞장

    코스맥스는 친환경 자원 순환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화학 업체-용기 생산-브랜드’에 이르는 밸류 체인(Value Chain) 협력을 강화한다고 5일 밝혔다.현재 친환경 패키지 기술로는 다양한 디자인의 용기 제작이 어렵고 기존의 플라스틱 용기의 품질 수준을 따라가지 못

    2021-10-05 김보라 기자
  • '오징어게임·갯마을 차차차' 인기에… 패션업계, 판매 '쑥쑥'

    최근 패션업계가 드라마 협찬을 통한 마케팅 광고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30일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에 따르면 에피그램이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의 인기와 맞물려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에피그램은 이번 시즌 배우 정호연을 모델로 발탁, 지난

    2021-09-30 김보라 기자
  • CJ올리브영, 뷰티사이클 캠페인 전개… 자원 선순환 앞장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자원 선순환 체계 구축에 나서며 친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올리브영은 오는 10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전국 주요 매장에서 화장품 공병을 수거해 재활용하는 ‘뷰티사이클(BEAUTY-CYCLE)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0일 밝혔다.‘뷰티

    2021-09-30 김보라 기자
  • 무신사 스탠다드, '당일수령' O4O 서비스 '무탠픽업' 론칭

    무신사가 전개하는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 무신사 스탠다드는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만의 새로운 매장 픽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무탠픽업’은 온라인 주문 후 구매한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픽업할 수 있는 O4O(Online

    2021-09-30 김보라 기자
  • '유통업 도전'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 아트몰링 장안점 문닫는다

    패션그룹형지가 사업다각화 방안으로 진출한 유통업에서 쓴맛을 보고 있다. 불황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까지 발목을 잡은 것으로 풀이된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패션그룹형지의 복합쇼핑몰 아트몰링 장안점이 조만간 영업을 중단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트

    2021-09-30 김보라 기자
  • [단독] LG생활건강 '후·숨·오휘' 평균 5% 인상… 화장품 가격도 들썩

    먹거리에 이어 국내 화장품 가격도 잇달아 오르는 모양새다. LG생활건강은 오는 10월부터 자사 백화점·방판 화장품 브랜드 후·숨·오휘의 일부 품목 가격을 평균 5% 인상한다.29일 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의 후는 26개 품목의 가격을 3~5% 올린다. 이에 따라 화현

    2021-09-29 김보라 기자
  • "페트병으로 만드는 신발·옷" 패션업계, 친환경 경영 박차

    패션업계가 친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자연 환경을 중시하는 MZ세대의 가치 소비가 유행을 넘어 주류로 자리잡으면서 환경 소재를 적용한 아이템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휠라는 친환경 프로젝트 슈즈 어스터치 시리즈를 론칭했다. 브랜드를 대표하는 인

    2021-09-29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엔비티 '아가트리', 美 FDA NDI 등재

    코스맥스엔비티 피부건강 개별인정형 원료 ‘아가트리(Agatri®)’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신규 건강식품 원료(NDI)로 등재됐다고 29일 밝혔다.NDI(New Dietary Ingredient)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요구하는 제조과정, 인체 유해 여부 등

    2021-09-29 김보라 기자
  • 코오롱FnC, 바지 줄이는 굴욕 없는 남성복 '아모프레' 본격화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아모프레’가 본격적인 브랜드 확장에 나선다고 29일 발혔다.아모프레는 코오롱FnC와 방송인 조세호가 함께 협업하여 2021년 3월에 론칭한 브랜드로, 대한민국 평균 체형을 위한 옷을 제안한다. 첫

    2021-09-29 김보라 기자
  • '패션 격전지' 강남대로서 '언더아머 1호점' 철수

    패션업계가 국내 최대 상권 가운데 하나인 강남대로(지하철 2호선 강남역~신논현역 구간)에서 방을 빼고 있다. 젊은층의 접근성이 좋아 패션업계의 러브콜이 끊이지 않는 상권이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가 발목을 잡은 것으로 풀이된다. 27일 업계에 따

    2021-09-27 김보라 기자
  • 무신사, ESG 펀드에 60억원 출자… 친환경 프로젝트 구체화

    무신사가 ESG(환경·사회·지배 구조) 중 친환경 분야 펀드에 출자한다. 무신사는 기후 변화에 대응하는 ‘인비저닝 클라이밋 솔루션 펀드’에 60억원을 출자했다고 27일 밝혔다.클라이밋 솔루션 펀드는 인비저닝 파트너스가 국내 벤처 투자 분야에서 기후 기술 투자를 목적으로

    2021-09-27 김보라 기자
  • 이랜드 스파오, 패션유튜버 '혜인'과 콜라보…트레이닝 셋업 출시

    이랜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오는 27일 패션유튜버 혜인(HEYNEE)과 협업한 트레이닝 셋업을 출시한다.유튜버 혜인은 45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패션유튜버로 체형별 코디법과 데일리룩, 패션 트렌드 리포트 등 다양한 패션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2021-09-26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