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퓨저·향수… '향'을 입는 패션업계
패션업계가 화장품 사업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화장품에 이어 향 아이템인 핸드크림, 디퓨저, 향수 등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구호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과 어우러지는 네 가지의 시그니처 향을 담은 상품 더 센트
2021-11-03 김보라 기자 -
"코로나19 위기에도" 서경배 아모레 회장, 임직원에 200억 푼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이 직원들에 선물 보따리를 푼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속 포상금을 지급하면서 직원 기살리기에 나섰다.아모레퍼시픽은 지난달 29일 임직원 성과보상 지급과 장기근속자 포상을 목적으로 200억원 규모의 보통주 10만7817
2021-11-02 김보라 기자 -
생활용품업계, 코로나19에 '개인위생' 제품 주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으로 위생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생활용품업계가 관련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1일 업계에 따르면 P&G는 다우니 살균파워 세탁세제를 선보였다. 빨래를 해도 사라지지 않는 섬유 속 냄새의 원인 중 하나가 세탁조 곰팡이
2021-11-01 김보라 기자 -
"화장하고 옷 사고"… 위드 코로나에 '패션·뷰티' 매출 기지개
위드 코로나로 일상 회복을 앞두고 패션업계가 모처럼 활기를 띠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매출이 움츠러들었지만 최근 이른 추위 등으로 단가가 높은 아우터 위주의 판매가 늘며 매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1일 신세계인터내셔날에 따르면 자사 여성복
2021-11-01 김보라 기자 -
문닫은 유니클로 빈자리, '탑텐'이 채운다
제조·직매형 의류(패스트패션·SPA) 업계 지각변동 조짐이 일어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일본 불매 운동 여파로 유니클로가 주춤하는 사이 토종 SPA브랜드 신성통상의 탑텐이 그 빈자리를 파고 들며 약진하고 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탑텐의 지
2021-11-01 김보라 기자 -
아로마글로바, 美 양키캔들과 라이선스 국내 생산 계약
양키캔들 한국공식수입원 아로마글로바는 미국 양키캔들과 디퓨저 라이선스 생산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아로마글로바는 미국 양키캔들의 디퓨저 라이선스 생산을 통해 2022년부터 양키캔들 디퓨저의 글로벌 생산기지를 국내로 옮긴다.이로써 아로마글로바는 양키캔들 내수는 물
2021-11-01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 ESG 경영 평가 A등급 획득… 화장품 ODM 업계 최초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회사 코스맥스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발표하는 2021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평가에서 지난해 대비 한 단계 오른 A등급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지난 2003년부터 기업지배 구조 평가를 실시해 왔으며, 2
2021-11-01 김보라 기자 -
이브자리 "자사몰 유입 늘었다"… 온라인 매출 175% 증가
이브자리가 자사몰 안착에 힘입어 온라인 매출 신장을 이어가고 있다.1일 이브자리에 따르면 자사몰과 통합몰 등을 합친 자사 온라인 매출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온라인 판매 실적은 전년 대비 70% 올랐다. 올해 3분기 누적 실적도 지난해 동기와 비교해 68%의
2021-11-01 김보라 기자 -
시마을서 명품 사면, 최대 70% 할인에 최대 50% 페이백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대한민국 쓱데이’를 맞아 이달 30일부터 31일까지 자사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에서 연중 최고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29일 에스아이빌리지에 따르면 기간 중 70여개 패션, 뷰티, 리빙 브랜드를 최대 70% 할인 판매하고 결제
2021-10-29 임소현 기자 -
캐치패션, 중고 명품 매입 서비스… "자원 선순환"
럭셔리 플랫폼 캐치패션이 지속가능한 소비 캠페인의 일환으로 자원 선순환을 위한 ‘중고 명품 매입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최근 윤리적인 소비 의식이 확산되는 가운데, 명품을 소비하는데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성을 고려한 자원 선순환에 기여하고자 중고 명품 매입
2021-10-28 임소현 기자 -
유한킴벌리, 생활용품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가입
유한킴벌리가 생활용품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에 가입했다고 27일 밝혔다. 유한킴벌리는 언제, 어디서나 협업, 소통할 수 있는 가상오피스 구현, MZ세대를 겨냥한 브랜딩과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개발 등을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메타버스 얼라이언스’는
2021-10-27 김보라 기자 -
한국콜마, '파우컴퍼니' 지분 투자… "MZ세대 정조준"
한국콜마가 MZ세대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 개발을 위해 전략적 협업 관계를 구축한다.한국콜마는 뷰티 전문 플랫폼 기업 파우컴퍼니의 지분 약 11%를 확보하는 투자를 단행한다고 27일 밝혔다.파우컴퍼니는 국내 최대 뷰티 커뮤니티인 파우더룸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파우
2021-10-27 김보라 기자 -
"코로나·물류대란 탓"… LG생활건강, 3Q 매출 줄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LG생활건강이 올 3분기 매출이 감소했다. LG생활건강은 올해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한 2조103억원, 영업이익이 4.5% 증가한 3423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LG생활건강
2021-10-26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 3Q 영업익 3423억… 전년比 4.5%↑
LG생활건강은 올해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한 2조103억원, 영업이익이 4.5% 증가한 3423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2021-10-26 김보라 기자 -
에뛰드·랄라블라·에스쁘아… 화장품 격전지 '명동'서 사라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으로 K뷰티의 격전지인 서울 명동이 흔들리고 있다.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주요 고객이던 외국인 관광객이 끊기면서 화장품 매장이 명동에서 사라지고 있다.26일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의 에뛰드는 지난 15일부로 명동점 플래그십스
2021-10-26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