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장재 바꾸고 플라스틱 없애고"… 화장품업계, 친환경 경영 속도

    국내 화장품업계가 친환경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이니스프리는 지속 가능성을 고려해 배송 박스와 포장재를 FSC 인증 지류로 전격 리뉴얼했다. 제품을 보호하기 위한 완충재, 테이프와 같은 부자재부터 포장 박스까지 모두 종이 소재로 전면 교체해 플

    2021-09-24 김보라 기자
  • 비대면 시대 생존전략… '화장품 자판기' 확대하는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판매 접점을 넓히는 등 변화하고 있다. 온라인 시대에 점원 없이 자판기를 통해 화장품을 판매하기 위한 새로운 시도를 시작한 것이다. 경기 불황과 함께 최저임금 인상, 치열한 경쟁 등으로 점포 확대가

    2021-09-23 김보라 기자
  • "TV광고에 리뉴얼까지"… 커지는 온라인, 발맞추는 패션업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패션업계가 고전하는 가운데 패션업계가 온라인 키우기에 나섰다.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야외활동이 급격히 줄어들면서 언택트(비대면) 기조가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SSF

    2021-09-23 김보라 기자
  • 조인성·김우빈·김희애… 명품 플랫폼, 빅모델 경쟁 불붙었다

    명품 온라인 플랫폼 간 경쟁이 한층 치열해지고 있다. 업체들은 빅모델을 기용하면서 본격적인 마케팅전에 돌입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캐치패션은 배우 조인성을 광고 모델로 전격 발탁하고 새로운 디지털 광고 온에어에 나선다. 캐치패션은 지난 8월 중순부터 '당신의 명품을

    2021-09-17 김보라 기자
  • 애경 케라시스, 러시아서 好好… 상반기 매출 228%↑

    애경산업의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케라시스’(KERASYS)가 러시아 소비자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15일 애경산업에 따르면 케라시스는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28% 증가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생 전인 2019년 상

    2021-09-15 김보라 기자
  • "캔디바 신고, 스타벅스 멘다"… 패션업계, 협업 열풍 거세

    패션업계에 협업(콜라보) 열풍이 거세다. 각 업체들은 동종 업체, 이종 업체를 불문하고 협업을 늘려가며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 13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휠라는 빙그레 대표 아이스크림 캔디바와 협업, 휠라 X 빙그레 캔디바 콜라보 컬렉션을 출시했다. 휠라 백팩과 크로스

    2021-09-13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그룹, 추석 앞두고 협력사 대금 470억 조기 지급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서 협력사의 자금 운용을 돕고자 추석을 앞두고 470억원 규모의 거래 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고 13일 밝혔다.아모레퍼시픽그룹 8개 계열사에 원부자재, 용기, 제품 등을 공급하는 750여 개 협력사가

    2021-09-13 김보라 기자
  • KGC인삼공사 '정몰', 추석 앞두고 '특별포장·매장픽업' 등 혜택 강화

    KGC인삼공사는 추석시즌 ‘정관장몰(정몰)’ 회원을 대상으로 특별한 혜택을 강화했다고 7일 밝혔다. ‘정관장몰’은 구매하는 금액에 따라 기존회원은 최대 2만원, 신규회원은 최대 1만원의 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제품 구매에서부터 품격있는 언택트 선물을 위한 ‘특별포장’,

    2021-09-07 김보라 기자
  • 한섬, 파리 패션위크서 韓 신진 디자이너 알린다

    한섬은 ‘2022 봄·여름(S/S) 시즌 파리 패션위크(9/27~10/5)’를 앞두고 다음달 5일까지 프랑스 파리 마레지구 소재 편집숍 ‘톰그레이하운드 파리’와 자사 온라인 편집숍 ‘EQL(이큐엘)’에서 ‘프롬 서울 투 파리 쇼케이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쇼케이

    2021-09-07 김보라 기자
  • 메타버스·반바지… 서경배 아모레 회장의 '혁신'

    아모레퍼시픽그룹에 혁신 바람이 불고 있다.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맞게 경영, 소통 방식을 전면 바꾸며 체질 개선에 나선 것이다.아모레퍼시픽그룹이 창립 76주년을 맞아 메타버스에서 디지털·비대면 형식으로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국내외 임직원, 장기근속 수상자

    2021-09-06 김보라 기자
  • 무신사, 공식 미디어 채널 '무신사 뉴스룸' 오픈… "소통 확대"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는 미디어, 입점 브랜드, 고객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무신사 뉴스룸’을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무신사 뉴스룸은 무신사의 경영 철학인 ‘브랜드와 동반성장’을 다양한 콘텐츠 형식으로 제공하고 무신사에 대한 정확한 소식과

    2021-09-03 김보라 기자
  • 가을이 온다… 대목 준비 나선 아웃도어업계

    아웃도어업계가 대목 가을·겨울(F/W)을 맞아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의 경우 다운·패딩 등 비중이 커 가을·겨울시즌 매출이 1년 실적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이다. 3일 무신사에 따르면 지난달 11일부터 18일까지 무신사 스토어에

    2021-09-03 김보라 기자
  • 유니클로, 대구시 희망옷장에 청년취업 위한 면접 의류 기부

    유니클로는 대구 지역 청년의 구직 활동을 돕기 위해 대구시 희망옷장에 의류를 기부한다고 2일 밝혔다. 대구시 희망옷장은 대구 지역의 청년 구직자에게 면접 정장을 지원하기 위해 대구시와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이 공동으로 설립한 단체다. 지난 2017년 사업 시작 이후 2

    2021-09-02 김보라 기자
  • 까스텔바작, 美 법인 설립 …"북미 골프웨어 시장 공략"

    까스텔바작이 북미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까스텔바작은 미국 현지법인 설립 및 아마존 입점 등 본격적인 북미 골프웨어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골프 시장 성장은 국내뿐 아니라 북미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미

    2021-09-01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 ESG위원회 첫 회의 개최… 김상훈 위원장 선임

    LG생활건강은 31일 첫 번째 ESG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김상훈 사외이사를 위원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LG생활건강은 앞서 지난 4월, 환경과 사회에 대한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투명한 지배구조를 확립하는 ESG 경영으로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실현하기 위해

    2021-08-31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