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이키·탑텐·무신사… 패션업계, 홍대서 '한판 승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침체됐던 패션업계가 서울 홍대에 신규 매장을 잇달아 열면서 활기를 띄고 있다. SPA 브랜드는 물론 스포츠, 스트릿 등 브랜드도 다양하면서 업계내 홍대를 둘러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스포츠 브

    2021-10-25 김보라 기자
  • [生生국감]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 "임신포기각서·육휴 불이익 없었다"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이 육아휴직 노동자에 대한 부당노동행위와 여성 직원들에게 임신포기각서를 작성하게 했다는 논란에 대해 전면 부인했다.홍 회장은 21일 열린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고용노동부 종합감사에 참석해 질의를 받았다.윤미향 무소속 의원은 "남양유업이 과거 국회 국정

    2021-10-21 김보라 기자
  • "이제는 골프웨어"… 살길 마련 분주한 패션업계

    사회적 거리두기가 상대적으로 가능한 골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의 대중 스포츠로 자리 잡으면서 패션업계가 관련 시장 공략에 눈을 돌리고 있다. 이미 포화상태가 됐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시장이 커졌지만 새로운 브랜드들은 차별화된 전략으로 틈새 공략

    2021-10-19 김보라 기자
  • 페트병으로 만든 자켓·패딩… '친환경' 패션이 뜬다

    패션업계에 친환경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 환경을 생각하는 가치 소비가 주요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환경 소재를 적용한 아이템들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블랙야크가 국내 최초로 고어사와 K-rPET(케이-알페트) 소재의 기술 협업으로 완성한 제품

    2021-10-19 김보라 기자
  • 배두나·정호연·소이현… 패션·뷰티업계, 모델 교체 바람

    패션·화장품업계가 모델 교체 바람이 거세다. 브랜드의 얼굴인 모델을 새로운 인물로 교체해 급변하는 시장 트렌드에 대응하는 한편 새로운 고객층까지 잡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18일 업계에 따르면 무신사는 배우 정호연을 브랜드를 대표하는 뮤즈로 전격 발탁했다. 무신사는

    2021-10-18 김보라 기자
  • [르포] '흑자 전환' 유니클로, 한정판 명품 카드에…· '온·오프라인' 완판

    유니클로의 한정판 마케팅이 또 다시 통했다. 명품 패딩 브랜드와 협업한 컬렉션이 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하자 궂은 날씨에도 대기줄이 늘어섰다.15일 오전 10시가 넘어서자 서울 송파구 유니클로 잠실 롯데월드몰점에는 40명 이상의 대기줄이 섰다. 이날 유니클로는 공식 온라인

    2021-10-15 임소현 기자
  • 몽골 MZ세대 공략하는 헤지스… 전자상거래 플랫폼 쇼피 맞손

    LF의 대표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는 몽골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쇼피’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으로 헤지스와 쇼피는 최근 몽골의 경제 성장을 이끌며 핵심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있는 몽골 MZ세대를 겨냥해 상품기획, 마케팅 등

    2021-10-13 김보라 기자
  • 결혼식 재개 분위기에… '로가디스' 매출 상승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밀렸던 결혼식이 재개되며 로가디스가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12일 삼성물산 패션부문에 따르면 로가디스는 지난 8월과 9월 슈트 누적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60% 가까이 신장했다.특히 고급 라인인 꾸띄르(COUTURE

    2021-10-12 김보라 기자
  • K뷰티 규제 높이는 中… 연중 대목 '광군제' 앞두고 긴장

    다음달 11일 열리는 중국 최대 온라인 행사인 광군제(光棍節·독신자의 날)를 앞두고 국내 화장품업계가 긴장하고 있다. 시장 질서 유지와 소비자 보호 명목으로 중국 정부가 화장품 규제를 강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12일 코트라에 따르면 중국은 올해 1월 화장품 감독 및 관

    2021-10-12 김보라 기자
  • '오징어게임' 열풍에… 유통업계 '조용한 특수'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게임이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면서 작품에 등장한 소품이 인기를 끌거나 배우들이 과거에 광고했던 제품들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드라마에 등장한 달고나, 생라면 같은 K푸드가 유명세를 타는 것. 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

    2021-10-08 김보라 기자
  • "올해도 대세"… 아웃도어 '플리스' 경쟁

    아웃도어업계가 올해 가을·겨울(F/W) 시즌을 맞아 플리스 자켓(일명 뽀글이)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다. 뽀글이란 폴리에스테르(플리스)를 뽀글뽀글한 양털같은 질감으로 만든 재킷을 말한다. 소재가 가볍고 따뜻해 가을 의류로 인기가 높다.8일 업계에 따르면 G마켓의

    2021-10-08 김보라 기자
  • 포카리스웨트 페트병이 '피크닉 매트'로… 자원순환 성료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는 올바른 페트병 분리배출 방법과 자원순환 메시지를 담은 ‘BLUE UP 프로젝트’(이하 블루업 프로젝트)를 높은 소비자 참여와 함께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8일 밝혔다.포카리스웨트는 지난 2013년부터 음료업계 최초로 손쉽게 라벨을 제거할 수 있

    2021-10-08 김보라 기자
  • 무신사, 서울산업진흥원과 맞손… '중소 패션' 발굴

    무신사가 중소 패션 브랜드 지원에 팔을 걷어붙였다.무신사는 서울산업진흥원(SBA)과 중소 패션 브랜드 경쟁력 강화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협약식은 이승진 무신사 커뮤니케이션실장과 유진영 서울산업진흥원 서울메이드사업단장이 참

    2021-10-08 김보라 기자
  • 코오롱FnC '왁', 배우 최수영과 골프 화보 공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의 골프웨어 ‘왁(WAAC)'은 배우 최수영과 함께한 코스룩 화보를 7일 공개했다.왁은 F/W 시즌을 맞아 골프 라이프 매거진 ‘더 그린 컵(The GREEN CUP)’과 협업을 기획했다. 왁과 최수영의 화보 촬영은 S/S 시

    2021-10-07 김보라 기자
  • 한국암웨이 "나이, 성별 불문 두피·모발 고민"

    ‘제2의 피부’로 불리는 두피의 중요성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점차 높아지는 가운데, 한국인들의 두피·모발 고민이 전 연령층으로 확대되는 것으로 나타났다.한국암웨이는 모바일 리서치 기관 오픈서베이와 함께 전국 20~50대 성인 4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성인 두피 관리

    2021-10-07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