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모레퍼시픽 장녀 서민정씨, 홍정환씨와 8개월만에 이혼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의 장녀 서민정 씨와 홍정환 보광창업투자 투자심사 총괄이 결혼 8개월 만에 합의 이혼하기로 결정했다.21일 업계에 따르면 서씨와 홍씨는 결혼 8개월 만에 합의 이혼하기로 결정했다. 구체적인 이혼 사유는 알려지지 않았다.이와 함께 서 회장은 지

    2021-05-21 김보라 기자
  • 화장품 실적 '부익부 빈익빈'… LG생건·아모레 웃고 미샤·토니모리 울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화장품 산업의 실적이 전반적으로 주춤한 가운데 대기업 화장품 업체와 로드숍 업체(가두점) 간 실적 격차가 커지고 있다. 올해 1분기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은 호실적을 기록했지만 에이블씨엔씨, 토니모리 등은 부진한 성적

    2021-05-21 김보라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애경산업, 락앤락, 코오롱스포츠 外

    ◇ 락앤락 공식 자사몰 락앤락몰 리뉴얼 오픈락앤락이 공식 자사몰인 ‘락앤락몰’을 대대적으로 리뉴얼 오픈했다.리뉴얼된 ‘락앤락몰’은 ‘좋은 것을 담다’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온라인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커머스 기능을 강화해 고객의 쇼핑 편의

    2021-05-20 김보라 기자
  • 신원, '퀀텀 점프 원년' 선포… 印尼에 신규 공장 설립

    패션기업 신원은 창립 50주년을 2년 남기고(현재 48주년) 인도네시아 2개 지역에 대규모 공장을 설립한다고 20일 밝혔다.신원에 따르면 신규 생산 공장은 인도네시아 자바 지역에 부지 매입을 완료 했으며 착공 중에 있다. 인도네시아 신규 공장은 순차적으로 1공장, 2공

    2021-05-20 김보라 기자
  • 온라인서 덩치 키운 '무신사'… 오프라인 공략 시동

    국내 1위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오프라인 영토 확장에 나선다. 그동안 온라인에 집중해온 무신사의 오프라인 시장 진출이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업계의 이목이 집중된다.18일 업계에 따르면 무신사는 오는 21일 서울 홍대에 무신사 스탠다드 플래그십 스토어를 연다

    2021-05-18 김보라 기자
  • '패션 공룡' 무신사, 스타일쉐어·29CM 품었다

    무신사가 국내 브랜드와 함께 글로벌 패션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사업 전략으로 스타일쉐어·29CM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인수 절차에 돌입한다고 17일 밝혔다.이번 인수 결정은 양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을 결합해 국내 브랜드의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경쟁력 확보 차원에

    2021-05-17 김보라 기자
  • 한국콜마, 10년만에 CI 변경… "글로벌 뷰티·헬스케어 플랫폼 도약"

    한국콜마는 17일 창립 31주년을 맞아 뷰티 &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의 글로벌 넘버원 플랫폼 서비스 기업으로의 도약’ 의지를 담은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를 선포했다. 한국콜마의 CI 변경은 2011년 이후 10년 만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

    2021-05-17 김보라 기자
  • 올리브영, 온라인몰서 '프리미엄 뷰티페어'… 최대 20% 할인

    CJ올리브영은 공식 온라인몰에서 해외 유명 프리미엄 브랜드를 최대 20% 할인판매하는 ‘프리미엄 뷰티페어’ 행사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올리브영은 프리미엄관 오픈 2주년을 기념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올리브영은 지난 2019년 5월, 명품시장의 큰 손으로 부상한

    2021-05-16 임소현 기자
  • 캠핑의 계절… 패션업계, '캠핑족' 사로잡을 마케팅 봇물

    여름이 다가오면서 패션업계에서 캠핑족을 겨냥한 마케팅이 활발하다.14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메종키츠네는 아웃도어 용품 브랜드 헬리녹스와 협업한 상품을 출시했다.메종키츠네X헬리녹스 협업 컬렉션은 캠핑 시 꼭 필요한 의자,

    2021-05-14 김보라 기자
  • 껍데기는 가라… 유통업계 '리필 스테이션' 주목

    유통업계에가 화장품부터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등 상품을 리필해 구매할 수 있는 리필 스테이션에 주목하고 있다.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여 환경 보호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를 겨냥한 것.14일 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은 샴푸와 바디워시 제품의 내

    2021-05-14 김보라 기자
  • 코로나19 여파… '미샤' 에이블씨엔씨, 1Q 영업손실 60억

    화장품 브랜드 미샤 등을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는 올해 1분기 매출이 66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 감소했다고 13일 밝혔다.같은 기간 영업손실 60억원, 당기순손실로 36억원을 기록했다. 다만 전년 동기 대비로는 적자 폭이 각각 51%, 68% 줄었다.에이블씨엔

    2021-05-13 김보라 기자
  • 해외서 짐싸는 K뷰티… 코로나19에 확장보단 '내실'

    K뷰티를 이끈 로드숍 브랜드들이 해외시장에서 줄줄이 철수하고 있다. 비대면과 온라인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해외 오프라인 매장을 철수하는 식이다. 지난 2017년 사드 사태부터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까지 극심해지고 있는 매출 타격을 타개하

    2021-05-13 김보라 기자
  • '해외패션·화장품' 효과… 신세계인터, 1Q 영업익 78% 성장

    신세계인터내셔날이 1분기 해외패션과 화장품 사업에서 견고한 실적을 거두며 영업이익이 개선됐다.신세계인터내셔날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213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78%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2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3419억원으로 전년

    2021-05-12 김보라 기자
  • 코오롱스포츠, LTEKS 두번째 컬렉션 '에디션02' 출시

    코오롱스포츠의 서브 브랜드인 ‘LTEKS(라이프테크)’가 ‘edition 02’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LTEKS’는 코오롱스포츠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둔 어반 퍼포먼스 아웃도어 브랜드로, 도심 속 기후 변화에 대응하는 도시인을 타겟으로 지난해 10월 론칭

    2021-05-12 김보라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애경산업, 밀레, 유니클로 外

    ◇ 닥스 슈즈, ‘투톤 클래식 로퍼’ 출시닥스 슈즈는 투톤 피니싱의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편안한 착화감으로 선물하기 좋은 남화 ‘투톤 클래식 로퍼(DMM106)’를 출시했다. 닥스의 시그니처인 체크 패턴을 은은하게 표현한 소재로, 전체적인 컬러를 투톤으

    2021-05-12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