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변해야 산다" H&B스토어의 3社 3色 코로나 생존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 소비 트렌드 변화 등으로 수익성 저하될 위기에 처한 H&B스토어업계가 탈출구를 모색하는 데 안간힘을 기울이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해 확실한 특화전략으로 위기를 타파하고 신성장동력을 길러 내겠다는 의지다.

    2020-12-21 김보라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CJ올리브영, 에이블씨엔씨, 빈폴액세서리 外

    ◇ CJ올리브영, UN 국제 웨비나서 '글로벌 ESG 우수사례'로 소개CJ올리브영은 유엔(UN)이 주재한 국제 세미나에서 대표적인 글로벌 ESG(환경 Environment·사회 Social·지배구조 Governance) 우수 사례로 소개됐다.지난 18일 유엔아

    2020-12-21 김보라 기자
  • 세정 '올리비아로렌', 밍크 키링·머플러 등 연말 선물 아이템 최대 40% 할인

    세정의 대표 여성복 브랜드 올리비아로렌은 오는 27일까지 ‘액세서리 선물 제안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올리비아로렌이 제안하는 액세서리류는 다양한 퍼 디자인을 적용해 아이템마다 신선한 변주를 보여준다. 포근한 느낌과 함께, 보온성과 수납 공간 등을 높임으로써 실용

    2020-12-18 김보라 기자
  • "연말 따뜻하고 즐겁게"… 유니클로, '피너츠 홀리데이 컬렉션' 출시

    유니클로는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집에서의 시간을 더욱 따뜻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는 ‘피너츠 홀리데이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유니클로의 ‘피너츠 홀리데이 컬렉션’은 피너츠의 인기 캐릭터 디자인을 활용한 여성용 홈웨어 라인과 홈 액세서리로 구성됐다. 상하의

    2020-12-18 김보라 기자
  • 블랙야크, 구독형 콘텐츠에 승부수… "MZ세대 잡는다"

    비일상이었던 많은 것들이 일상으로 바뀌며 이전과는 다른 상황에 직면하고 있는 요즘, 오히려 MZ세대의 취미 활동이 다양해지고 있다. 취미 부자 MZ세대들은 각 활동마다 ‘어린이’를 붙이는 신조어로 초보자의 역할을 자처하고 자신들의 활동을 공유하며 성취감과 재미

    2020-12-18 김보라 기자
  • 애경산업, 동남아 최대 플랫폼 ‘쇼피’와 MOU… 해외 공략 박차

    애경산업은 동남아시아 최대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인 ‘쇼피(Shopee)’와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애경산업은 이번 쇼피와의 협약을 통해 애경산업 제품의 공식 판매를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공동 마케팅 활동 등을

    2020-12-18 김보라 기자
  • [2020 결산] 코로나 쇼크… 패션·화장품업계 '꽁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패션·화장품업계가 전례없는 위기에 빠져졌다.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등으로 재택, 집콕 생활이 늘면서 화장품, 의류 판매가 부진했다. 위기를 반영하듯 인력 감축에 매장을 줄이는 등 고강도 구조조정도 마다하지 않았다.

    2020-12-17 김보라 기자
  • 신원 베스띠벨리, 배우 채시라와 26년 만에 재회

    신원의 여성복 브랜드 베스띠벨리는 운영 중인 팟캐스트 인터뷰 채널 ‘아프로디테’의 29번째 주인공으로 배우 채시라와 함께한다고 17일 밝혔다. 배우 채시라는 1990년대 베스띠벨리의 1대 모델로 활동하며 당시 사회에 진출하는 여성들에게 많은 영감을 불어넣은 시

    2020-12-17 김보라 기자
  • LF, 2021년 정기 임원인사 단행… e커머스 경쟁력 강화

    LF가 2021년 1월 1일자로 안태한 상무를 전무로, 손희경 상무보를 상무로 승진 발령하고, 남궁선 부장과 이재익 부장을 상무보로 각각 신규 선임하는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17일 밝혔다.LF는 패션 기업을 넘어 생활문화 기업으로 안착하기 위해서는 이커머스와 미래

    2020-12-17 김보라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아모레퍼시픽, 신세계인터내셔날, 유니클로 外

    ◇ 아모레퍼시픽, 맞춤형 립 메이크업 제조 기술 CES혁신상 수상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한 맞춤형 립 메이크업 제조 기술이 세계 최대의 소비자 가전 및 기술 전시회, CES 2021(Consumer Electronics Show 2021)에서 헬스&웰니스(H

    2020-12-17 김보라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자주, 무신사, 락앤락

    ◇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주’ 파자마 라이브방송서 특별 판매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브랜드자주(JAJU)는 이달 16일 오후 6시30분부터 네이버쇼핑라이브를 통해 파자마 특집전을 열고 관련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이번 라이브방송은 자주의 파자마를

    2020-12-16 김보라 기자
  • '삼성물산 패션' 이끄는 이준서 부사장… 구원투수 되나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이준서 부사장을 신임 패션부문장으로 선임했다. 창사 이래 최대 위기로 불리는 삼성 패션사업에 이번 변화로 반등의 계기를 마련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정기 조직개편 및 업무 위촉을 단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지

    2020-12-16 김보라 기자
  • 삼성물산 패션부문, 이준서 패션부문장 내정… 온라인 조직개편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정기 조직개편 및 업무 위촉을 단행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지난 9일 삼성물산 2021년 정기 임원인사에서 부사장으로 승진한 이준서 패션상해법인장이 패션부문장으로 내정했다고 16일 밝혔다.이 부문장은 1992년 제일모직으로 입사해 전략기획담당 상무

    2020-12-16 김보라 기자
  • "패션 회사는 옛말"… 레저업까지 확장하는 LF

    LF가 영토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주력 사업인 패션에서 벗어나 식품·유통 등으로 사업 다각화를 진행해온 LF가 레저업을 확대한다. 국내 패션 시장이 수년간 성장이 정체한데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의 영향으로 업황이 침체기에 빠졌기

    2020-12-15 김보라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팬틴, 노스페이스, 로엠 外

    ◇ 한국피앤지 팬틴 ‘콜라겐 미라클 트리트먼트’ 출시한국P&G의 헤어 케어 전문 브랜드 팬틴이 신제품 ‘콜라겐 미라클 트리트먼트'를 출시했다. ‘콜라겐 미라클 트리트먼트'는 국내 소비자들의 홈케어에 대한 니즈를 반영해, 보다 편리하고 꾸준하게 머릿결을

    2020-12-15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