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오롱FnC '더 카트 골프', 美 브랜드 그레이슨·라다 입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골프 전문 온라인 셀렉숍 ‘더 카트 골프’가 국내 유통에서 찾기 힘든 해외 브랜드들을 단독 입점, 전개한다고 22일 밝혔다.‘더 카트 골프’는 골프를 라이프스타일로 확장, 단순한 상품 판매가 아닌 트렌디한 상품 큐

    2020-11-22 김보라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스파오, 유니클로, CJ올리브영 外

    ◇ 이랜드 스파오, '나 홀로 집에'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영화 '나 홀로 집에'와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나 홀로 집에는 가족들이 휴가를 떠난 뒤 홀로 남겨진 주인공 ‘케빈’이 빈집털이 도둑과 싸

    2020-11-20 임소현 기자
  • 아모레퍼시픽, 녹차유산균 발견 10주년 온라인 심포지엄 개최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녹차유산균 연구센터가 ‘녹차유산균 발견 10주년 기념 온라인 학술 심포지엄: 자연과 인간의 조화, 녹차유산균(Symposium on 10th anniversary celebration of “Discovery of Green Tea Probiot

    2020-11-19 김보라 기자
  • LF 헤지스, 베트남 공략 가속화… 호치민에 매장 연달아 오픈

    LF의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가 베트남 호치민에 5,6호점 매장을 연달아 오픈하며 베트남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한다.18일 LF에 따르면 헤지스는 베트남 최대 경제 도시인 호치민의 핵심상권에 위치한 ‘타카시야마’ 백화점에 단독 매장을 연다. 호치민에서 오픈하는

    2020-11-18 김보라 기자
  • 애경산업, 용인물류센터 준공… "물류 운영 시스템 강화"

    애경산업은 물류배송 시스템 강화를 위해 새롭게 증축한 ‘용인물류센터’ 준공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애경산업은 114억원을 투자해 용인시 처인구 내에 증축 연면적 6652㎡ 규모의 용인물류센터를 건립했다. 용인물류센터는 자동화 및 상온 창고로 건축 설계돼 보관 용량

    2020-11-18 김보라 기자
  • '알짜' 브랜드 매각하는 이랜드… '선택과 집중' 전략 통할까

    이랜드그룹이 알짜 브랜드를 잇따라 매각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비롯해 급변하는 환경에 선제적 조치라고 하지만 잇따른 매각에 경쟁력이 약화될 수도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의 나온다.18일 업계에 따르면 이랜드는 미쏘·로엠·에블린·클라비스·더

    2020-11-18 김보라 기자
  • 이랜드, 여성복 사업 매각… SPA·스포츠에 집중

    이랜드가 미쏘와 로엠 등 여성복 사업부를 매각하고 패션사업 재편에 나선다. SPA 브랜드 스파오와 스포츠 브랜드를 집중 육성하고 온라인 플랫폼 투자에 본격 나선다는 계획이다.17일 업계에 따르면 이랜드그룹는 패션 법인을 글로벌 SPA·스포츠·여성복 3개로 재편하고 여성

    2020-11-17 김보라 기자
  • 적자 계속되는 '코스맥스 美법인', 3Q 이자 내기도 벅차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크게 성장해온 코스맥스가 여전히 미국 법인에 골치를 앓고 있다. 단 한번도 흑자를 내지 못한 상황 속에서 미국 법인의 적자가 전년보다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부채도 빠른 속도로 증가하면서 그야말로 이자도 내기

    2020-11-17 강필성 기자
  • NO 재팬!… 데상트키즈·GU 이어 '니코앤드'도 韓서 짐싼다

    일본 패션 제조·직매형 의류(SPA) 니코앤드가 올해를 끝으로 한국에서 철수한다. 일본 제품 불매운동, 온라인 쇼핑 강화, 여기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패션업계 매출 하락 등 급변하는 외부 환경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17일 패션업

    2020-11-17 김보라 기자
  • "모든 매장을 친환경으로"… 코오롱스포츠, '톱밥으로 만든' 마네킹 개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다시 한번 친환경 행보를 보인다. 코오롱스포츠는 2020년 상반기에 생분해성 플라스틱 옷걸이 개발에 이어, 생분해되는 친환경 마네킹 개발에 성공했다고 17일 밝혔다.기존 마네킹은

    2020-11-17 김보라 기자
  • "이대론 안된다"…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아모레퍼시픽그룹

    성장정체에 빠진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신사업 아이디어를 갖춘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키우기로 신시장 개척에 나섰다. 전통적인 사업만으로는 혁신하기 어렵다고 보고 스타트업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려는 것이다.아모레퍼시픽그룹이 뷰티 전문 다중채널네트워크(MCN) 기업

    2020-11-17 김보라 기자
  • 코로나19로 얼룩진 'K-뷰티'… 4분기 반등할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장기화되며 국내 화장품업계가 침체의 늪에 빠졌다. 급기야 일부에선 올해 매출·영업이익이 급감하자 인력 구조조정 카드를 꺼내고 있다.미샤를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는 올해 3분기 매출이 67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했다고

    2020-11-16 김보라 기자
  • '코로나19 쇼크'… '미샤' 에이블씨엔씨, 3Q 영업손실 150억원

    미샤를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는 올해 3분기 매출이 67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했다고 16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손실은 150억원, 당기순손실도 154억원을 기록했다. 에이블씨엔씨는 "이번 실적 악화는 코로나19로 인한 오프라인 및 해

    2020-11-16 김보라 기자
  • 까스텔바작, 3Q 코로나 속 선방… 영업익 전년比 1.8% ↑

    패션그룹형지의 까스텔바작이 3분기 매출액 152억원, 영업이익 23억원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1.8% 증가했다. 영업이익률도 15%를 기록했다. 이는 의류산업 동종업계와 비교했을 때 최상위 수준이다.&nb

    2020-11-16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 지수' 3년 연속 편입

    LG생활건강은 세계적 권위의 ‘2020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이하 DJSI)’ 평가에서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World) 지수’에 3년 연속 편입됐다고 16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국내 화장품업계

    2020-11-16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