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 CGV, 작년 매출 7363억원… 전년比 26.2%↑
CJ CGV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7363억원, 영업손실 2411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CJ CGV는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의 글로벌 흥행과 터키와 인도네시아의 영업재개로 매출이 26.2% 성장했고, 적자폭이 개선되는 성과를 거뒀다.4분기 실적만 놓고 보면 매
2022-02-11 임소현 기자 -
여행사 영업손실 눈덩이… '희망고문'에도 커지는 절망감
필리핀, 인도네시아 발리, 말레이시아 등이 관광객에게 문호를 개방하고 있지만 국내 여행사들의 분위기는 여전히 침울한 상태다. 지난해 '위드 코로나'를 앞두고 직원 복직, 마케팅 비용 투자 등에 나섰던 여행사들은 오미크론 변이를 만나 4분기 실적에 '직격탄'을 맞은 상황
2022-02-11 임소현 기자 -
[Weekly New호텔] 밸런타인이어 화이트데이까지 '장밋빛'
국내 특급호텔가가 식음 부문에 힘을 주면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3일 앞으로 다가온 '밸런타인데이'에 '화이트데이'까지 기념일을 겨냥한 디저트 출시 등 미식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 레드벨벳케이크’ 출시 조선호텔앤
2022-02-11 임소현 기자 -
인터파크, 제주 항공권 최저가 이벤트
연초부터 항공 이용객이 늘어나며 올해 국내항공 예약이 지난해 대비 증가했다. 6일 인터파크투어에 따르면 1월 1일부터 이달 3일까지 국내항공 발권 인원이 전년 동기 대비 52% 늘었다. 국내항공 구매자의 84%는 제주 항공권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나 제주도 여행
2022-02-06 임소현 기자 -
[Weekly New호텔] 작지만 큰 행복 '스몰웨딩'이 대세
코로나19 이전에도 유행했던 ‘스몰 웨딩’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결혼식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호텔업계는 스몰 웨딩 트렌드에 발맞춰 직계가족 및 가까운 친척, 지인들만 초대해 미니멀한 결혼식을 준비하는 신랑 신부를 위해 다양한 소규모 웨딩 프로모션을 선보인다.&nbs
2022-02-04 임소현 기자 -
코로나 장기화에 지친 여행족…설에 떠났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속 올해 설은 다양한 여행 트렌드가 집결된 모양새다. 해외 여행지 중 '트래블버블(여행 안전 권역)'로 자가 격리 면제인 사이판은 물론 국내 대표 여행지들로도 여행 수요가 몰렸다. 국내 호텔 역시 '설캉스' 투숙이 급증했
2022-01-29 임소현 기자 -
[Weekly New호텔] 핑크빛 '밸런타인데이' 맞이 나섰다
특급호텔가에서는 설 연후 직후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럭셔리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구성한 고급 선물들과 특별 레스토랑 메뉴, 맞춤 이벤트 등 다양한 구성이 준비됐다.◇ 롯데호텔, 밸런타인데이 케이크 선봬롯데호텔은 밸런타인데이 케이크를 선보인다
2022-01-28 임소현 기자 -
코로나 장기화 속 격동기… 전국 호텔 지도 '새로고침'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 호텔업계가 격동기를 겪고 있다. 2년 넘게 외국인 발길이 끊기면서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는 호텔들이 많아지면서 일부 호텔들이 역사 속으로 사라졌거나 폐업을 앞두고 있다. 이와 반면 새롭게 오픈하거나 오픈 예정인 호
2022-01-27 임소현 기자 -
[단독] 金딸기에 두손 든 롯데호텔, 딸기케이크 가격 인상
딸기 가격이 고공행진 중인 가운데, 롯데호텔이 '델리카한스'의 딸기케이크 가격을 다음달부터 인상한다. 올해 서울 주요 특급호텔 '딸기뷔페' 가격도 평년보다 오른 상황인만큼 원가 부담을 이기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26일 롯데호텔에 따르면 델리카한스의 딸기케이크가 오는 2
2022-01-26 임소현 기자 -
올해는 성과낼까… 적자 폭 줄여가는 조선호텔앤리조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공격적인 확장을 이어온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적자 폭을 줄여나가고 있다. 코로나19 사태 이전부터 적자행진을 면치 못했던 상황에서도 호텔 사업 확장에 의지를 보여온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의 전략이 성과를 낼지 관심
2022-01-21 임소현 기자 -
[Weekly New호텔] 안전한 가족여행 떠나볼까… '설캉스' 수요 공략 나섰다
설 연휴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특급호텔들이 '설캉스' 수요 공략에 나섰다. 해외여행길이 막히면서 가족과의 안전한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올해 호텔가 '설' 전쟁이 치열할 전망이다.◇ 서울신라호텔, 고객 맞춤형 '설캉스' 선봬서울신라호텔이 설 연휴를
2022-01-21 임소현 기자 -
롯데시네마, 메타버스 플랫폼 ‘롯시타운’ 오픈
롯데시네마가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 ‘롯시타운’을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및 잠실 롯데타운 콘셉트의 메타버스로 구현한 디지털 가상공간이다. 롯데시네마는 지난 1월 올해 시무식을 본 게더타운을 통해 진행했고, 이번에는 영화관의 체험 요
2022-01-20 임소현 기자 -
온라인 탑승한 조선호텔앤리조트, 프리미엄 '꽃배송' 서비스 론칭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온라인 채널에 '조선호텔 플라워'를 론칭했다.조선호텔앤리조트는 카카오 선물하기 내 조선호텔 플라워에서 프리미엄 플라워&라이프 스타일샵 '격물공부'와 명품 플라워 브랜드 '제인패커' 두 브랜드의 시그니처 플라워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0일 밝
2022-01-20 임소현 기자 -
호텔신라, 신라스테이 키운다… 마케팅 '총공세'
호텔신라가 '신라스테이'를 내세워 마케팅 총력전에 돌입했다. 신라스테이는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의 야심작으로, 비즈니스급 호텔 경쟁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코로나19라는 팬데믹 직격탄에서 기대 이상의 성과를 보여줄지 관심이 집중된다.17일 호텔신라에 따르면 신라스
2022-01-17 임소현 기자 -
롯데호텔 'L7', 美 시카고 진출… 내년 하반기 오픈
롯데호텔이 지난 14일 미국 시카고에 위치한 킴튼 호텔 모나코(Kimpton Hotel Monaco)의 인수를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대한민국의 해외 투자개발사업 진출을 지원하는KIND(한국 해외 인프라 도시개발지원공사)와 공동 투자로 진행됐다. 인수가는 약 3600
2022-01-17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