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여행' 막막한 여행업계… 국내 '제주도'에 집중
지난해 연말 '오미크론 변이' 충격으로 해외여행 수요가 국내여행으로 대체되면서, 제주도가 국내 최대 여행지로 수혜를 입었다. 이른바 '국내여행 유턴' 트렌드는 올해 상반기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이면서, 여행·호텔업계의 국내여행 수요 잡기가 본격 시작됐다.14일
2022-01-14 임소현 기자 -
[Weekly New호텔] 겨울 미식 전쟁… '제철 메뉴'로 공략
겨울 시즌 특급호텔가의 '미식 전쟁'이 시작됐다. 다가오는 설 연휴까지 맞이해 다양한 식음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는 호텔업계는 겨울에 어울리는 제철 음식 메뉴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조선호텔앤리조트 레스케이프, 레스토랑 프로모션 선봬조선호텔앤리조트의 부티크 호텔 레
2022-01-14 임소현 기자 -
'스파이더맨' 터졌는데… 좌석 거리두기·시간 제한, 영화관은 '막막'
영화 '스파이더맨'이 국내 관객 수 670만명을 넘어섰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최다 관객을 끌어들인 영화로, 오랜만에 영화관업계가 기대감을 갖게 됐다. 하지만 취식제한, 영업 시간 제한과 좌석 거리두기로 늘어난 수요를 모두 흡수하지 못하
2022-01-12 임소현 기자 -
특급호텔가 "프리미엄 설 선물세트 수요 잡는다"
특급호텔들이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세트를 내놨다. 올해도 '프리미엄'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프리미엄 상품을 대폭 강화했다. 12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신라호텔이 '프리미엄'과 '건강'에 집중한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한우∙굴비 등 명절 선물세트의
2022-01-12 임소현 기자 -
새해들어 국내선 매출 54.3% 증가…항공 프로모션 강화
올들어 국내선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인터파크투어에 따르면 1일부터 6일까지 국내선 발매가 팬데믹 이전인 2020년 동기간(1월 1~6일) 대비 54.3% 증가했다.이 기간 발매한 항공권의 당월(1월) 출발 비중은 71.3%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설 연휴 기간인
2022-01-09 임소현 기자 -
SM 탑스텐리조트 동강시스타, 지역 사회 성금 1천만원 기부
영월군의 대표 기업인 SM그룹(회장 우오현) 탑스텐리조트 동강시스타의 임직원들이 최근 지역민과의 상생을 위해 사회단체에 성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7일 SM그룹에 따르면 이번 성금은 동강시스타 모든 임직원이 동참해 500만원을 마련했으며 회사에서도 500만원을 추가로
2022-01-07 성재용 기자 -
[Weekly New호텔] 설 선물세트도 프리미엄으로… "2만원부터 300만원까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해 특급호텔가가 '선물세트' 출시에 나섰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이번 설 명절도 대가족이 함께 보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을 것으로 보여 수요 급증이 예상된다. 이에 2만원대부터 300만원에 이르는 다양한 가격대의 선
2022-01-07 임소현 기자 -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월매출 200억원 돌파… '흑자 전환'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가 코로나19 팬데믹 쇼크를 이겨내고 월간 기준으로 최대 매출 기록 경신과 함께 호텔과 카지노 양대 부문 모두 흑자 전환하는 데 성공했다. 롯데관광개발은 6일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의 호텔과 카지노, 리테일 등 3개 부문에 걸쳐 지난
2022-01-06 임소현 기자 -
[신년기획-유통가 생존분수령] 물러설 곳 없는 호텔·여행가
새해부터 유통업계의 분위기가 무겁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 3년차를 맞이하면서 불확실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졌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서도 트렌드는 빠르게 변화하는 상황. 유통업계에는 변하지 않으면 생존할 수 없다는 절박함이 팽배하다. 올해 유
2022-01-04 임소현 기자 -
[단독] '신라·롯데·신세계' 호텔 뷔페 가격 최대 28.6% 인상
국내 특급호텔들이 연초부터 뷔페 가격을 잇따라 인상한다. 지난해 연말 식품업계 등에서 가격인상이 이어져 '장바구니 물가'가 크게 높아진 가운데 호텔 뷔페 가격까지 오르면서 소비자들이 체감하는 외식 물가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신라, 롯데,
2022-01-03 임소현 기자 -
[Weekly New호텔] 딸기 전쟁 시작… "내 취향엔 어디가 좋을까"
특급 호텔가에서는 겨울을 맞아 제철 과일인 딸기를 테마로 식음 강화에 나섰다. 딸기 애프터눈 티 세트부터 빙수까지 내놓으며 ‘딸기’ 전쟁에 돌입했다.◇ 롯데호텔 서울, 딸기 애프터눈 티 프로모션 진행롯데호텔 서울은 내년 5월 6일까지 딸기 애프터눈티 세트(디저트 트레이
2021-12-31 임소현 기자 -
"명동 재공략"… 메리어트, 르 메르디앙&목시 듀얼 브랜드 내년 오픈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이 '명동 상권'을 다시 공략한다. 관광객 회복 기대감과 함께 비즈니스 수요를 동시에 흡수하겠다는 전략이다.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KT에스테이트,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와 르 메르디앙 호텔&리조트(Le Méridien Hotels & Reso
2021-12-27 임소현 기자 -
[2021 결산-호텔·여행] '코로나 2년차' 포스트 코로나 준비
올해 호텔·여행업계는 '위드코로나' 기대감으로 회복을 꿈꿨지만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 분위기가 반전됐다. 파격 인사, 브랜드 재정비, 생존 전략 모색으로 체질개선에 나섰던 한 해였다.◇ 국내 여행사, 조직 간소화로 체질개선올해 코로나19 사태로 하늘길이 막히자 매출이 제
2021-12-27 임소현 기자 -
제주드림타워 복합리조트, 오픈 1년만에 방문객 130만명 돌파
롯데관광개발은 지난해 12월 18일 국내 첫 도심 복합리조트로 선보인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가 1년 만에 130만명이 방문했다고 20일 밝혔다.오픈 1년동안 38층 ‘포차’를 비롯한 14개 식음업장에만 1년간 77만명이 다녀간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 최대 규모(429
2021-12-20 임소현 기자 -
켄싱턴리조트 서귀포 “산타 로봇과 기념촬영 해보세요”
켄싱턴리조트 서귀포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리조트 고객에게 산타와 루돌프 코스튬으로 멋을 낸 자율주행 로봇을 선보인다.19일 켄싱턴리조트에 따르면 자율주행 로봇은 로비에 설치된 대형 귤 트리를 중심으로 이동하며 다양한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게 된다.탑재된 분산식별(DID)
2021-12-19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