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뷰] 강석우 BXP1팀장 "패키지도 여기어때 … 여행방식 새롭게"

    “패키지 여행의 만족도는 결국 ‘가이드와의 케미’에서 결정된다.”지난 18일 여기어때 강남본사에서 만난 강석우 여기어때 브랜드익스피리언스1팀장(BXP1)은 9월 론칭한 ‘여기어때 가이드팩’의 기획 배경을 이렇게 설명했다. OTA(온라인 여행 플랫폼)가 패키지

    2025-11-19 최신혜 기자
  • 놀유니버스, 국군 전용 여가 혜택 확대 … 상시할인에 50% 할인 쿠폰

    놀유니버스가 국군 장병과 가족의 여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전용 혜택 마련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먼저, 놀유니버스는 12월31일까지 NOL을 통해 대한민국 국군 전용 서비스 론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일 오전 10시, 대한민국 국군 장병을 대상으로

    2025-11-19 최신혜 기자
  • 호텔신라, 모든 호텔 브랜드 '친환경 호텔' 운영체계 구축

    호텔신라의 모든 호텔 브랜드가 친환경 호텔로 도약한다.호텔신라는 글로벌 친환경 인증 기관인 ‘환경교육재단(FEE)’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운영 중인 3대 호텔 브랜드 ‘신라호텔’, ‘신라모노그램’, ‘신라스테이’ 전반에 걸쳐 국제 기준의 친환경 운영 체계를 구축한다

    2025-11-19 최신혜 기자
  • 놀유니버스 선불충전금 '놀 머니' 50일만에 5.6억원 … "충성고객 락인"

    놀유니버스가 도입한 선불형 결제 서비스 ‘놀 머니(NOL Money)’의 선불충전금 현황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회사는 충성고객 확보를 위한 적립 확대 전략과 함께 론칭 프로모션을 연말까지 연장하며 여가 플랫폼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17일 놀유니버스 공지에 따

    2025-11-17 최신혜 기자
  • 야놀자, 3분기 통합거래액 11.9조원·매출 2983억원 … 사상 최대 실적

    야놀자가 2025년 3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14일 야놀자가 발표한 연결 기준 재무실적에 따르면 3분기 글로벌 통합거래액(Aggregate TTV)은 11조90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7% 증가, 분기 기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2025-11-14 최신혜 기자
  • 파르나스호텔, 3분기 영업익 4.1% ↓ …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 개관 비용 반영"

    파르나스호텔은 14일 3분기 분기보고서에서 매출액 1201억원, 영업이익 20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 파르나스 호텔 제주,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 등 주요 호텔 브랜드의 매출액 모두 전년 동기 대비

    2025-11-14 최신혜 기자
  • 의료관광객 5년만에 2.5배 … 'K-웰니스'로 새 성장동력 찾는 호텔

    국내 호텔업계가 올해 ‘웰니스’ 강화를 최우선 과제로 내세우며 브랜드 전략을 재편하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건강·치유 중심의 여행 수요가 급증한 데다, 최근 외국인 의료관광객이 팬데믹 이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하면서 고부가가치 관광 수요를 선점해야 한다는 필요성이

    2025-11-14 최신혜 기자
  • [Weekly New호텔] 크리스마스에 '호텔 투-고'로 여유로운 홈파티

    연말이면 낭만 있는 저녁 한 끼가 더욱 절실해진다. 하지만 강추위에, 번잡한 시내를 통과해 외식하기란 쉽지 않은 일. 만석 레스토랑을 앞다퉈 예약하는 것도 대수롭게 여길 일이 아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은 바로 호텔 투-고(TO-Go). 특급 호텔에서는 셰프들의 정성스

    2025-11-14 최신혜 기자
  • 소노스퀘어, 3분기 누적 영업익 전년比 251.4% 증가 … "쏠비치 남해 효과"

    대명소노그룹의 유통∙렌탈 관련 도소매 사업을 담당하는 소노스퀘어가 2025년 3분기 누적 매출액 1249억원, 영업이익 18억6000만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대비 24.4%, 영업이익은 251.4%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2억6

    2025-11-12 최신혜 기자
  • 딸기 싸졌는데 또 올랐네? 딸기뷔페 "金값에도 크리스마스 예약은 '풀'"

    12월, 호텔업계의 겨울 시즌 대표 프로모션인 ‘딸기뷔페’가 다시 막을 올렸다. 평소보다 가격이 오르고, 한정 좌석이지만 예약은 이미 대부분 ‘풀북’ 상태다. ‘金딸기’(금딸기)는 아니라지만 소비자 체감은 여전하다.1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서울 주요 호텔들은 일제히

    2025-11-12 최신혜 기자
  • 눈 내린 마을, 산타 우체통 … 더 화려해진 호텔 크리스마스 케이크

    호텔업계가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아 화려하고 따뜻한 감성의 케이크를 속속 출시 중이다. 콘셉트도 다양하지만, 수십만원부터 10만원 미만까지 가격대 역시 다양해 모임 성격과 예산에 따른 선택의 폭이 넓다.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워커힐은 크리스마스 시즌

    2025-11-11 최신혜 기자
  • 파라다이스, 3분기 영업익 전년比 7.5% 상승한 2882억 … "드롭액 ‘분기 최대’"

    파라다이스그룹이 3분기 실적을 10일 공시했다. 파라다이스의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대비 7.5% 상승한 2882억원, 9.1% 상승한 395억원으로 견조한 성장세를 나타냈다.특히 복합리조트인 파라다이스시티의 드롭액은 전년 대비

    2025-11-10 최신혜 기자
  • 독립 1년 맞는 GS P&L … '재무통' 김원식 대표, '실적 반등' 시험대

    GS리테일에서 분사한 지 1년을 앞둔 GS P&L이 ‘김원식 체제’ 아래 본격적인 체질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아직 가시적인 실적 반등은 이뤄지지 않았지만, 리뉴얼 효과와 우호적인 시장 환경을 바탕으로 내년부터 의미 있는 개선이 기대된다.10일 GS P&am

    2025-11-10 최신혜 기자
  • 하나투어·日 H.I.S, '글로벌 관광 공동체' 구축 …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하나투어가 지난 7일 일본을 대표하는 여행사 중 하나인 H.I.S.와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양사는 한·일 관광 교류를 넘어, 각자가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호텔·항공 운영 인프라, 디지털 역량을 결합한 ‘차세대 관광 공동체’를 구축하고,

    2025-11-10 최신혜 기자
  • 이랜드파크 남원예촌 바이 켄싱턴, '숙박 → 관광' 남원 지역 활성화 '견인'

    이랜드파크가 위탁 운영하는 남원예촌 바이 켄싱턴이 민관 협력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꼽혔다.  10일 이랜드파크에 따르면 한때 50% 수준에 머물렀던 평균 객실 점유율이 최근 80%, 11월 주말 예약은 만실을 기록하는 등 눈성과를 내고 있다.&nbs

    2025-11-10 최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