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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퓨처온-5G 오픈랩' 언택트 R&D 전시 투어 개방
KT가 코로나19로 문을 열지 못했던 '퓨처온(Future-on)'과 '5G 오픈랩(Open Lab)'을 비대면 전시 프로그램 '언택트 R&D 전시 투어'로 개방한다고 15일 밝혔다.'퓨처온'은 KT 융합기술원에서 개발된 혁신 기술을 방문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
2020-06-15 전상현 기자 -
'CES 2021' 강행… 참가 예정업체 '온도차' 뚜렷
길어지는 '코로나19'로 전자업계가 침체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대규모 전시행사가 속속 개최 절차를 밟고 있어 눈길을 끈다. 가뜩이나 수요가 위축된 마당에 온라인 마케팅이나 홍보에만 의존하고 있던 상황이라 전시회 개최를 반기는 분위기도 있지만 예년 같지 않은 행사
2020-06-15 장소희 기자 -
SKT, '우버'와 택시 플랫폼사업 검토… '카카오T' 대항마 관심 집중
SK텔레콤이 글로벌 차량호출 업체인 우버와 택시 사업 협력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카카오가 선점하고 있는 모빌리티 업계의 대항마로 떠오를 지 관심이 쏠린다. 점유율 80%에 달하는 '카카오T'의 아성을 쉽사리 따라잡지 못할 것이란 관측에 힘
2020-06-15 전상현 기자 -
中, '중저가' 앞세워 5G 스마트폰 가속… 글로벌 경쟁 예고
중국의 5G 스마트폰 비중이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중국 업체들의 성장으로 5G 시장을 기 선점하고 있는 삼성전자와 하반기 5G 탑재가 유력시되는 애플과 함께 5G 보급이 확산될 전망이다.15일 업계에 따르면 중국의 지난달 5G 스마트폰 출하는 1638만대로, 5
2020-06-15 이성진 기자 -
SKT, '2020 SKT 행복 인사이트' 개최
SK텔레콤은 5G와 AI등 최신 ICT를 활용한 사회 문제 해결 방안을 제안하는 ‘2020 SKT 행복 인사이트’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SK텔레콤은 SK ICT패밀리사의 역량으로 사회 문제를 해결해 나가기 위해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
2020-06-15 신희강 기자 -
KT링커스, 코로나19 극복 위한 '#덕분에' 전보카드 출시
KT 자회사이자 공중전화설치운영 및 유선통신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KT링커스가 '#덕분에' 전보카드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이는 전보카드는 아날로그 감성으로 의료진에 대한 고마움과 존경의 메시지를 포함시켰다. '#덕분에' 전보카드는 총 2종으로 구성됐으며
2020-06-15 전상현 기자 -
쏘카, 회원 대상 중고 카니발 100대 특별 판매
쏘카가 자사 회원 대상 중고 카니발 100대를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특별 판매는 오는 9월 7일까지 약 3개월 동안 쏘카앱에서 진행된다.판매 차량은 타다 베이직 서비스 운영에 활용된 2019년식 더 뉴 카니발 11인승 2.2 디젤 프레스티지 모델이다. 운영
2020-06-15 전상현 기자 -
LGU+, 'U+근무시간관리' 신규 상품 2종 출시
LG유플러스는 기업용 근태관리 솔루션 'U+근무시간관리'에 '슬림', '모바일' 상품 2종을 신규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신규 상품은 U+근무시간관리의 핵심 기능인 '지정시간 PC On·Off'와 '모바일 출퇴근 관리' 중 고객이 필요한 기능만 선택해 저렴한 요
2020-06-15 연찬모 기자 -
NHN, 경남도와 '지자체-대학 협력 사업' 맞손
NHN은 경상남도와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경상남도가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교육부의 2020년도 공모 사업으로, 지자체 주도하에 대학과 지역 실정에 맞는 대학 교육 체계 및 기존 대학 재정 지원
2020-06-15 연찬모 기자 -
LGU+, U+AR서 뮤지컬 '모차르트!' AR콘텐츠로 제공
LG유플러스는 뮤지컬 '모차르트!'를 뮤지컬 작품 최초로 AR콘텐츠로 제작, U+AR앱을 통해 서비스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이는 AR콘텐츠는 '모차르트!' 배우들의 주요 공연곡을 감상할 수 있는 'AR오르골 영상'과 배우들과 함께 사진촬영을 할 수 있는 'AR
2020-06-15 연찬모 기자 -
SKB, '스마트 빅 애드' TV광고 온라인 청약 시스템 오픈
SK브로드밴드는 누구나 손쉽게 TV광고를 직접 구매·운영할 수 있는 '스마트 빅 애드' TV광고 온라인 청약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2016년부터 운영 중인 스마트 빅 애드는 실시간 채널에서 데이터 기반 타겟팅 광고를 송출하는 시스템이다. 이번에 오
2020-06-15 연찬모 기자 -
LG헬로비전, 단독주택 기가 인터넷 인프라 강화
LG헬로비전은 전 권역 단독주택에 1기가 속도의 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LG헬로비전은 온택트(온라인을 통해 대면하는 방식) 시대를 맞아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기가 인터넷을 발판으로 케이블 주도권을 회복한다는 계획이다.LG헬로비전은 지난 2월
2020-06-15 연찬모 기자 -
대만 IT기업 5월 실적 '쑥'… 글로벌 서버 수요 '탄탄'
대만의 주요 IT업체들의 5월실적이 전년대비 급성장하면서 전세계 반도체 및 IT수요가 코로나19의 영향에서 회복중인 것으로 파악됐다.단 업종별로는 명암이 엇갈렸는데 서버 부품 공급업체들의 매출액 강세는 지속됐지만 파운드리와 메모리, 그리고 스마트폰 부품업체들 매출액은
2020-06-15 김동욱 기자 -
SKT, 테크핀 시장 출사표... 네이버·카카오 3파전
SK텔레콤이 연간 최대 2%의 금리를 복리로 제공하는 'T이득통장'을 출시한다. 네이버의 '네이버통장', 카카오의 '카카오뱅크'에 뒤를 이어 '테크핀 삼국지' 시대가 펼쳐질 전망이다.15일 SK텔레콤에 따르면 이날 핀크-KDB산업은행과 손잡고 자유입출금 금융상품인 T이
2020-06-15 신희강 기자 -
두산퓨얼셀, 두산그룹 자구안 핵심카드로 급부상?… 주가 급등
두산그룹이 두산중공업의 경영정상화를 위해 자산매각에 나선 가운데 두산퓨얼셀이 자구안의 핵심 카드도 부상하면서 이목이 집중된다.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두산퓨얼셀 주가는 11일 종가 기준 2만 4750원으로, 한달 전인 5월 8일(7570원)에 비해 3배 이상 상승했다.
2020-06-14 편집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