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폰 즉석 프린터 'LG 포켓포토' 50만대 돌파

    LG전자 초소형 모바일 프린터 포켓포토가 국내 누적판매 50만대를 돌파했다. 지난 2012년 9월 국내 시장에 처음 선보인 후 매월 약 2만 5천대 꼴로 팔려 나간 셈이다. 11일 LG전자는 포켓포토 국내판매 50만대 돌파를 기념해 오는 14일부터 한 달간 '

    2014-06-11 박모금
  • LG전자 'G3' 돌풍... G2보다 '2배' 더 잘 팔린다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G3의 돌풍이 거세다. 전작인 G2보다 2배나 빠르게 팔려나가면서 초기흥행 몰이에 성공했다. 이 속도라면 텐밀리언셀러(1000만대 판매) 등극도 무난하다는 게 업계의 전망이다. 11일 이통사와 전자업계에 따르면 LG G3가 출

    2014-06-11 박모금
  • 노키아 '접었다 펴는' 디스플레이 공개

    노키아가 접었다 펴는 디스플레이를 공개했다. 3분의 1사이즈로 두 번 접었다가 다시 일자로 펼 수 있는 플렉서블(Flexible) 구조다.10일 폰아레나는 노키아가 지난 7일까지 미국에서 열린 SID(Society for Information Display, 국제 정보

    2014-06-10 박모금
  • 'UHD+OLED' 차세대 TV 하반기 출시

    차세대 TV시장서 새로운 경쟁구도가 그려질 전망이다. 그간 삼성전자는 UHD(초고해상도)화질, LG전자는 OLED(유기발당다이오드)패널로 TV시장 확대에 주력해왔다. 하반기부터는 UHD에 OLED를 더한 제품이 등장하면서 시장 주도권 경쟁에 변화가 예고된다. 

    2014-06-10 박모금
  • 투명에 구부러지는 디스플레이… 하반기에 열린다

    차세대 디스플레이 혁신에 속도가 붙었다. 중국 업체들의 생산력을 뛰어넘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기술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국내 업체들은 구부러지고 투명한 디스플레이로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플렉서블(Flexibl

    2014-06-09 박모금
  • D램도 모바일 강세... "20년 PC천하 끝났다"

    글로벌 D램 시장의 중심이 PC에서 모바일로 옮겨가고 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의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반도체 시장의 판도까지 바뀌고 있는 것이다. 20년간 이어오던 PC주도 시장에서 모바일로 IT전반의 중심이 이동하고 있다는 걸 보여주는 셈이다.9일 반도체 전자상거

    2014-06-09 박모금
  • 대화면 태블릿 쏟아진다
    '교육시장'서 한판 승부

    태블릿 시장에서 대화면 바람이 불고 있다. 스마트폰이 성숙기에 접어들자 제조사들은 태블릿PC에서 성장을 찾기 위해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시작한 것이다. 그 중에서도 전자책 등으로 확대되고 있는 교육용 사업을 타깃으로 잡았다.6일 업계에 따르면 스마트폰 제조사들

    2014-06-06 박모금
  • SK하이닉스 "낸드플래시 강화"
    바이올린-소프텍 글로벌 인수

    SK하이닉스가 인수합병 시장서 무섭게 돌진하고 있다. 미래 성장동력을 찾기 위해 글로벌  인수전에서 속도를 내기 시작한 것이다.  전공분야인 메모리반도체 중에서도 낸드플래시 시장 확대를 위해 일주일 사이 관련 업체  두 곳을 사들이며 광폭행보

    2014-06-05 박모금
  • 인텔 '14나노 CPU' 개발... "시스템LSI도 10나노 시대"

    인텔이 전력 소모량을 60% 줄인 14나노 CPU를 개발했다.대만 중앙통신(CNA)은 인텔이 아시아 최대 규모 PC 전시회인 ‘대만 컴퓨텍스 2014’에서 세계 최초로 14나노미터 미세 가공공정을 적용한 중앙처리장치(CPU)를 공개했다고 4일 보도했다.시스템반도체(비메

    2014-06-05 박모금
  • 디스플레이 강국의 자존심, 삼성-LG 전시회 싹쓸이 수상

    삼성과 LG디스플레이가 업계 최고 권위의 세계정보디스플레이 학회에서 기술 선두주자로 인정받았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4일부터 미국 샌디에이고 컨벤션센터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정보디스플레이 학회인 'SID 2014(Society of Information D

    2014-06-05 박모금
  • LG디스플레이, '목표 필달' 결의대회

    LG디스플레이가 시장 선도를 통한 확실한 일등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전사 경영목표를 선포하고 달성 의지를 다졌다. 3일 LG디스플레이는 경기도 파주 공장과 임진각에서 CEO 한상범 사장을 비롯한 주요 경영진 등 임직원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끊임없는 변

    2014-06-03 박모금
  • LG전자 'G3' 텐밀리언셀러 유력..."가전 이어 모바일도 훨훨"

    LG전자가 G3 덕분에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사라는 타이틀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 MC(Mobile Communications)사업본부가 스마트폰 시장서 한발 늦은 대응으로 지난 1분기까지 3분기 연속 적자를 이어갔다면 이번 신작 G3의 분위기는 완전히 다르다.

    2014-06-03 박모금
  • LG 스마트폰 최초 '텐밀리언셀러' 등극하나

    LG G3 출시 이틀만에 5만대 판매... "타이밍이 살렸다"

    시장서 LG G3의 돌풍이 거세다. 출시 이틀 만에 5만대 판매를 달성하며 'G3대란'을 일으키고 있는 것이다. 스마트폰 5월 대전서 경쟁사보다 약 20여일 늦게 제품을 출시한 LG전자가 신제품 효과를 가장 크게 누리게 된 것이다. 특히 이동통신사의 영업재개와

    2014-06-02 박모금
  • SK하이닉스, 美 바이올린메모리 사업부 인수

    SK하이닉스가 미국 바이올린메모리(Violin Memory, Inc.)의 PCIe 카드 사업부문 인수에 관한 최종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발표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SK하이닉스는 낸드플래시 솔루션 분야 기술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한다는 계획이다.PCIe (Periphe

    2014-05-30 박모금
  • LG 운명 가를 G3 출격
    QHD 화질-렌즈로 승부수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G3가 28일 본격 출시됐다. 런던, 뉴욕, 샌프란시스코, 서울 등 세계 6개 도시서 미디어브리핑을 열고 글로벌 판매를 개시한 것이다. 최근 경쟁사들이 스마트폰을 잇달아 내놓으면서 LG전자도 신제품 출시시기를 앞당겼다. 전작인 G2가

    2014-05-28 박모금